1. 남들 처럼 풍요를 쓰던지 스킬을 쓰던지 아덴을 열심히 채워서 썼는데 약해지는 유일한 캐릭 (별 카드)
2. 주력기(레인, 시가, 포카)에 경면 없는 직업 -> 스택기에 있다는데 스택기로 딜하는 거 아님.
3. 서폿의 마나회복, 서머너의 마르디 -> 마나를 깎으려고 허공에 스킬을 난사하는데 여기저기서 마나를 채워줌. 몇백 몇천 써서 스펙업 하면 뭐함. 실전에서 딜 수치 하락 환경을 조성하는데 정말 현타옴.
4. 추가적으로 카멘에선 즉사 짤패도 있고, 암흑을 스페로 씹고 바로 바닥 터지는 패턴들(피면도 없음) 등등으로 인해 끝마 딜러의 한계가 보임. 알카 본캐 유저들은 다 알거임. 근데 패싱? 카멘에서(황제 제외) 가뜩이나 좋은 상황이 아닌 상태인데 타직업들 패치 내역 보면 상대적 너프가 맞음.
5. 아덴을 머리 굴리면서 딜(피로도 높음) + 근접 딜인데 체방 다들 알다시피 매우 약함 + 주력기 경면 없어서 끊기는 위험 감수 + 코멘트도 없는 패싱, 상대적 너프 -> 알카만의 장점이 없음. 왜함? 왜데려감?
6. 카드 버그는 언제 고침? 도태 써도 치명 안터짐.

애정하는 캐릭이라 밸패가 어쨌든 그냥 수긍해왔음.
근데 적어도 이번엔 카멘이 나온 시점에서 피면이나 경면은 하나 달아줬어야지.
스페를 두 번 연속 써야되는 패턴은 딜로스 + 마나회복 위험 감수하면서 멀리 빠지라는거?
딜 상승 버프? 바라지도 않았음 코멘트 한마디도 없는 게 이 글을 쓰게 만든 요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