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후는 끝마딜러다'라고 오피셜로 생각하고 있다는 기준입니다

1. 아이덴티티 카드 밴 선택권 1장 또는 별 카드 삭제 내지는 변경
- 자신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는 아덴이 있을 합당한 사유 없음
- 극소수 각3지배를 고려한다면 아덴카드 밴 선택권이 적합
- 알카는 끝마딜러로 설계한 것이라고 못박는다면 아예 별 삭제나 효과변경이 더 적합

2. 황후 직각에 달린 마나회수 삭제
- 악몽세트 등장 초기 알카 개편 이전에 들어온 효과로, 당시에는 끝마딜러가 불가능했기에 들어온 효과
- 이후 알카 대개편이 진행되면서 포카드의 환골탈태로 끝마딜러 운용이 가능해졌기에 이 시점부터 오히려 페널티성 옵션이 되버린 과거의 잔재임
- 각3지배 세팅을 고려한다면 직각의 마나회수를 삭제하고 각3지배에서 중요한 효과인 백플러쉬 2트포 마나샤워의 회복량을 상향하는것이 적합

3. 마르디, 서폿 마나버프 대응책 추가
1안) 황후 직각에 '외부로부터의 마나회복 효과를 모두 무시한다' 추가.
2안) 마나 효율 증가 각인을 3레벨 기준 '각성기 및 마나를 사용하는 스킬의 피해량이 16% 증가하는 대신, 외부로부터의 마나회복 관련 효과를 모두 무시한다.'로 변경
*자기자신에서 비롯된 것은 허용하므로 악몽세트 자체의 끝마로 인한 회복이나 별 카드, 요리로 인한 효과는 적용됨.(이것까지 배제한다면 딸깍화 해달라는 것이므로 딜 특화 직업의 이점(=딜)을 깍는 사유가 될 수 있음)

1안의 경우 각3지배 세팅을 고려하지 않는 문제가 있으므로 각3지배도 인정하겠다는 의도라면 추가조치가 필요해짐. 대신 외적인 부작용 없이 황후에만 깔끔하게 적용가능.
2안의 경우 각3지배는 마효증을 채용하지 않으면 되는 장점이 있음. 대신 타 직업에서 끝마를 보고 접근해서 밸런스 조정을 또 해야하는 변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4. 황후 직각의 데미지 상승률 조정
-97돌 효율에 관한 문제로, 현재 황후 직각의 데미지 상승률이 20/25/30이기 때문에 3레벨의 밸류가 너무 낮음.
-이 때문에 97돌 효율이 1퍼센트 초중반의 처참한 효율을 보이는 것.(일반적으로는 4%가까이 오름)
-4연 패싱으로 인한 딜능력 격차 해소를 함께 생각하여 수치를 조정할 필요가 있음

5. 안전장치 트포 개선
-안전장치 트포의 공이속 버프 발동기준을 2타 찍기 사용으로 변경
-3타를 무조건 사용할 필요 없이 2타로 변경함으로써 7m후퇴를 강요가 아닌 선택사항으로 변경

6. 저주받은 인형 각인 피증화
-황후는 저주받은 인형을 피할 방법이 없는 구조임(바리/돌대를 같이 쓰는 똥배짱이나 비효율을 감수하고 예둔을 채용하지 않는 한)
-그런데 최근 심각할 정도로 많은 공증 합연산 페널티가 추가됬는데 저받이 더이상 공증 합연산 페널티를 받을 정도로 우수한 각인이 아니게 된 시점에서 이런 페널티를 주는것은 부당함
*공증 합연산 목록
저주받은 인형, 질량 증가, 에테르 포식자, 아드레날린, 아드로핀 물약, 엘릭서 특옵(투구), 엘릭서 특옵(장갑), 벨가누스 빛장판 공증버프(이제는 너무 옛날 컨텐츠라 의미없지만), 카멘 1관문 킬리네사 엔도르핀 기믹중 '정화된 유기체' 중첩을 통한 공증버프, 카멘 3/4관문 격돌 퍼펙트 판정을 통한 공증버프

7. 온전한 타대 적용
-쿼드라 엑셀러레이트, 스크래치 딜러, 스파이럴 엣지, 체크메이트, 포 카드, 시크릿 가든, 세렌디피티에 달린 백어택/헤드어택 모두 제거
-타대 자체가 각성기 적용 제외 16%로 타 각인보다 살짝 딸리는 각인인데 온갖 스킬에 오베시절의 잔재로 백어택이 달려있는 탓에 타대의 실제 성능은 14.5% 정도밖에 안되는 상황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