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턴
쿨타임 12초 -> 10초 (이 과정에서 3트포 자버프 시간이 줄어야 한다면 4초)
    + 일반 스킬 -> 스택트 스킬 or 2트포 자리에 페이크 플립 추가

 신비한 쇄도
굳이 이동할 필요 있나 + 파괴 / 퀵드로 외의 쓸모가 있었으면 좋겠음
1. 일반 스킬 -> 스택트 스킬 or 페이크 플립 트포 추가
    + 빠른 준비 트포 추가 or 쿨타임 10초로 변경
or
2. 시너지 트포 or 자버프 트포(공속/이속/치피 등) 추가

 다크 리저렉션
아이콘 변경 (더 이상 악마와 관련 없어 보이는데 굳이 악마일 이유가?)
즉발로 변경 (악마랑 관련도 없는 지점 폭발 스킬이면 PVE 기준 이보크랑 다를 게 뭐임?)

 이보크
PVE 폭발 시간 3초 -> 1초 (PVP는 이보크로 뜬 상대를 다시 이보크로 띄울 수 있게 됨)
선딜 감소 & 모션 간소화 or 경면 추가

 언리미티드 셔플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체크메이트
긴 쿨타임 + 긴 시전 시간 + 막타가 제일 셈
- 셔플 : 일정 시간 이후 스페 캔슬 불가
- 플라워 & 체크메이트 : 자버프형 트포 (+ 스택트 스킬로의 매력 부족)
- 체크메이트 : 백어택 + 페이크 플립 없음
개선 방향은 모르겠으나 아무튼 개선해야 할 듯

 쿼드라 엑셀레이트
스택트 판정 123 / 4 -> 최대 2스택

 스크래치 딜러
콤보 3회 시 뒤로 이동하고 공/이속 증가 버프 3~5초 -> 공/이속 증가 버프는 1회 or 2회 시 + 3회 시 뒤로 이동

 스트림 오브 엣지
선딜 감소 & 모션 간소화 or 경면 추가
1. 현재와 같은 용도
쿨타임 감소 or 빠준 트포 추가
or
2. 스택트 스킬로 쓰려면
쿨타임 10초 + 스택트 판정 대기 시간 감소 필요 (이 과정에서 설치 시간 감소될 수도)
(황제에 레인 대체할 다른 딜 스킬이 추가된다면 일반 스킬로 바뀌어도 크게 이상하진 않을 듯)

 세렌디피티
치적 트포 추가

 셀레스티얼 레인
기본 쿨타임 + 약점 포착 쿨타임 증가 최종 17초 -> 16초
선딜 감소 & 모션 간소화 or 경면 추가
아덴 수급량 증가

일반 스킬
전태 워로드나 억제 데모닉도 비슷한데 왜 굳이 이름이 "일반 스킬"인지
"직업" 각인 설명이 ["일반 스킬" 피해량이 증가한다] 라고 적힌 거 솔직히 맘에 안 듦 "데모닉 웨폰" 다음으로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이름임
일단은 얘도 마법사니까 "마법 스킬" 이라든가 설치 스킬 많으니까 "타로 스킬" 이라든가 더 좋은 이름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그리고 직업 각인으로 강화되는 스킬이니까 다른 이점보다 대미지가 강한 스킬 위주가 됐으면 함

스택트 스킬
스택트 스킬은 최대한 쿨타임 10초 이하로 맞추고
자버프나 시너지를 주는 스킬을 모아뒀으면 좋겠음 (도태, 뒤운, 제후에 맞춰 4초로 통일하면 좋고)
공인된 사전 작업 스킬군인 김에 완전한 사전 작업 스킬군이 됐으면 좋겠음

루인 스킬
"스택 효과가 발동되면, 무력화 [하] 효과를 추가로 준다." -> "스택 효과가 발동되면 스택이 폭발해 스택에 따라 N1,N2,N3,N4의 대미지를 주고, 무력화 [하] 효과를 추가로 준다."
뭐든지 텍스트는 친절할수록 좋음 보석으로 루인 딜 오르는 이유 & 타대 쓰는 이유 설명 가능

아이덴티티
카드별 확률 공개
 뒤틀린 운명
0 / 10 / 20 / 40 증가 -> 0 / 35 증가

 삼두사 &  도태
삼두사 (16초간 "기본 공격"이 ~) / 도태 (4초간 평타 및 ~) 텍스트 정리

체방
알서소홐 방어력 계수 95%, 데건리슼+도바 방어력 계수 90%로 알고 있는데
전 캐릭 최하위가 100%는 되도록 했으면 함

세트 효과 & 운영 방식
아르카나는 대부분 악몽 세트 끝없는 마나 운영 or 각성 각인 없이 지배 세트 운영을 하는데
두 운영으로 얻는 이득이 사멸 세트 운영으로 얻는 이득보다 많다고 알고 있음
아르카나 밸런스 패치가 위 두 운영 기준으로 패치되어 왔다면,  사멸 세트의 개편 or 개선이 예고된 상황에서 아르카나도 챙겨주면 좋겠다 싶은 욕심이 있음 이번 패치로 지배 세트는 사실상 노각 지배 말곤 쓰지 말란 뜻이 됨
작성자는 아덴 수급량을 늘려 카드 활용이 세트 활용보다 주요 플레이가 되면 좋겠음
(편차는 그대로 유지, 끝마/노각 지배같은 세트 활용도로 인한 편차 비중 < 카드 활용으로 편차 비중이 됐으면)
현재는 캐릭터 특색이 세트 특색에 잡아 먹힌 느낌
=> 끝마 삭제 + 아덴 수급량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