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를 즐기던 도중 기존 존버바드에서 한계를 느끼고 적을 죽이기로 결심을했어요.
그래서 폭풍의서곡 -> 사운드 홀릭 연계등등 최대한 콤보도 챙기는 스킬셋으로 플레이를 해봤는데 문제는 딜이 안나온다는거예요. 딜이 딸려서 못이김
결론적으로 딜을 치명과 신속을 통해 보충했고, 승도 쏠쏠하게 챙겼어요.


소소하게 올킬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적을 죽일 수 있다는거예요. 판정승이아닌
존버바드때 이보다 더 쉬운 상대들을 만나서 올킬할때도 50000딜은 뽑지못했습니다.

참고로 섬멸전도 합니당 섬멸전은 죽음의 전주곡을 하프로 바꾸면 됩니당.


스킬은 이렇게 찍습니다. 참고로 필요 스킬포인트는 284이며. 이렇게 해야 적절한 스킬트리가 나오더라구여.. 273에서 285찍는데 3시간인가 4시간정도 걸리긴 하지만 충분히 할만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스킬포인트 285 달성하고 오시는것을 추천. 안된다면 스티그마 7렙을 불협화음 4렙으로 바꿔주세요 





반전일 수 있지만 리듬벅샷이 진짜 좋습니다. 적들이 들이대는거 거의 걷어내요.
또한 핵심스킬은 하프입니다. 이거 딜이 진짜 적폐예요 레이드에서 세레나데셔틀하던 그 하프 딜 생각하면안됩니다. 크리터지면 1.5공속으로 800씩 박아대고 사거리또한 엄청나서 사실상 바드딜의 핵심이라 보면됩니다.
죽음의 전주곡도 사용할 수는 있는데 섬멸전에선 힘들고, 대장전에선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죽음의 전주곡이 공포를 거는 스킬인데, 공포 걸린상태에선 확정크리가 뜨기때문에 죽음의전주곡 + 사운드홀릭콤보가 진짜 강합니다. 하지만 섬멸전에선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대장전에서 하프대신 들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살짝 바뀔수도있지만 리듬벅샷 피격면역, 천상의연주 크리, 폭풍의서곡 낙뢰집중같은것은 꼭 챙겨주세요, 핵심 트라이포드입니다.

시작하기 전 세팅(핵심)

가장 중요한 것은 전투특성을 치명과 신속을 섞어주는것이고 승리의문장에서 치명,제압,신속,인내를 고르는것입니다. 위사진처럼요 지금 템일부가 작이 안되어있지만 특성 스텟 조금 오르고 전장 안에 들어가면 치명 1000, 신속 900이 되어있습니다. 크리 약 35퍼, 쿨감 18퍼 + 공속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하면 바드의 부족한 딜과 튀플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저렇게 파란색인장이 두개 뜨게 홈을 바꾸고 나머지 하나는 뜨는대로.... 전 저거떠서 보호막썻어요.

콤보

콤보를 알기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짝이 되는 스킬들을 알아두는것입니다.
바드는 캐스팅이나 시전스킬이 많기때문에 천상의 연주같은 스킬들은 따로 쓰다가 적에게 피격당해 씹힐수가 있으므로 짝이 되는 스킬들과 콤보로 쓰는것이 좋습니다.

핵심콤보
1. 음파진동 + 천상의연주 or 죽음의 전주곡 + 행진곡 
천상의연주는 정말 쓰기 어려운스킬인데요, 적한테 좀 맞으면 끊기기때문에 확실하게 맞춰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트라이포드에서 쿨감을 줘서 음파진동과 쿨타임을 맞춘 뒤 음파진동 + 천상의 연주 콤보를 써서 버프 + 딜을 챙깁니다.
또한 이 두개를 쓴 다음에 행진곡으로 ㅈ나게 튀면 안정적인 카이팅 + 튀플이 가능해서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공속버프가 걸린상태에서 행진곡을쓰면 상대는 바드를잡기 매우 힘듭니다.
이 빌드가 적을 죽이는 것이 목표긴 해도 바드의 근본은 튀플입니다.
죽음의 전주곡 관련 콤보는 마지막에 올리겠습니다.

2. 폭풍의 서곡 + 사운드홀릭
이 빌드의 핵심콤보입니다. 폭풍의서곡을 사용해 기절을 맞춘 뒤 바로 사운드 홀릭으로 적을 조지는것이죠.
특히 이 바드의 경우 기본크리가 35퍼센트이고 천상의연주까지 받으면 크리확률이 50퍼센트이기때문에 사운드홀릭의 위력이 어마어마합니다.
폭풍의서곡이 판정이 좋은편이기도 해서 실용성도 좋습니다. 일단 파괴력이 엄청난게 매력이에요.

3. 리듬벅샷 + 하프설치 or 죽음의 전주곡
윈드오브뮤직이 딱히 쓰기가 애매한데요, 리듬벅샷으로 적을 넘어뜨리고 사용하면 데미지도 줄 수 있고 쉴드도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4. 불협화음 + 행진곡
저 위의 콤보들, 특히 1번콤보의 쿨타임을 벌기 위해서 시간끌기 용으로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두 스킬 모두 4레벨이라 마나소모도 거의 없고 슬로우도 좋아서 시간 끌기에 정말 좋습니다.

보통 플레이
일단 시작하자마자 1번콤보를 넣고 ㅈ나게 튄다음에 간을보면서 상대가 거리를 좀 준다하면 2번콤보(폭풍의 서곡)를 노려보고, 인파나 워로드같은애들이 오지게 달려온다면 3번콤보(리듬벅샷)를 쓰고 다시 거리를 벌리면서 스킬쿨들을 법니다.
그담에 하프를 깔고 행진곡으로 와리가리하면서 상대가 하프 계속 맞게하면서 카이팅 하시면 보통 딜러의 경우 좋아죽습니다.
또한 상대에게 공격당하지 않을 거리에서 스티그마를 설치해서 압박해주는 플레이 또한 챙겨주시면 됩니다.

어쨋든 핵심은 약간의 거리를 벌리면서 하프 +스티그마 짤짤이 or 콤보를 넣는것입니다. 콤보의 핵심인 폭풍의서곡을 멀리서 사용하면 대부분의 돌진기를 막고 기절시킬 수 있지만 , 가까이 들러붙은 적한테 피격당하면 스킬이 끊기고 무참하게 샌드백이 됩니다. 존버바드랑 다르게 이 바드는 상대를 ko시키는것이 목적이지만 근본이 튀플인건 여러번 강조합니다. 무한 카이팅이 핵심이에요.
세레나데나 각성기는 적절한 타밍에 써주면 됩니다.
예를들어 피가 50퍼센트일때 2버블 세레나데를 써주면 적팀에게 좀 맞아도 풀피를 채울 수 있으며
상대방과 거리를 벌리다가 결국 좁혀질 경우에 각성기를 사용해서 오히려 역관광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천상의 연주 상태에서 심포니아 크리로 맞으면 7000~8000떠서 오히려 상대 한번에 보내버릴 수가 있어요.
요악하자면 기존 존버 바드처럼 행진곡, 리듬벅샷, 서곡 등등을 통해 카이팅하면서 강력한 콤보를 잘 섞어서 상대를 ko시키면 됩니다.

★죽음의 전주곡 드실 경우 필살기★



1. 음파진동 + 죽음의 전주곡 + 사운드홀릭
음파진동으로 공중에 띄우고 공중에 띄워진 사이에 죽음의 전주곡을 맞춘다음 상대가 공포에 걸릴때까지 거리유지하다가 공포걸리면 사운드홀릭을 쓰시면됩니다. 확정크리라서 딜 개미침!! 

2. 음파진동 + 죽음의 전주곡 + 심포니아(필살기)
상대가 이동기로 공포 면역을 하지 않을 경우에 전사직업제외 다 한번에 죽입니다. 영상참조




영상에서는 딸피로 살았는데 이번에 심포니아 상향먹은덕에 이제는 크리데미지 12000나와서 한방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