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술사간 스킬세팅 비교 딜대결 언제나 환영>
<정확한 비율 계산 엄수, 딜링 기준 최적화> 


요즘 시간이 잘 나지 않아 눈팅만 하고 주간컨텐츠위주로 근근히 하고있는 특신지배 창술사입니다. 



요즘 보니 직업특화 악세가 지나치게 비싸서, 신속 악세가 싸게 올라오는거에 맞춰 가성비로 가져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에 대해 딜량이 안좋을거다라고 안좋게 보시는분들도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신속 악세 하나 가져가는걸로 DPS차이는 거의 나질 않습니다. 

신속 800을 맞추면, 그에 맞는 스킬세팅이 있을 뿐입니다. 



예전에는 아덴수급때문이라는 말도 있었지만, 아덴수급도 대폭 완화되서 특화 1300에서도 너무 편하게 난무아덴수급이 가능해졌고, 신속 자체가 주는 쿨감효과는  지배셋의 너프로 인해 오히려 더 유효해졌습니다. 


오히려 정흡각인 이슈보다도 더 효율적인 종류의 것으로 생각되는 정도의 옵션인데(쿨감이 추가되므로), 
신속800을 굳이 배척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스킬세팅은 밸런스 패치가 되었으니, 차치하더라도 특성값에 대해서 계산한 예전 글을 보시면, 


특화 100당 DPS증가율은 약 2%,

신속 500이후 추가신속 100당 DPS증가율은 평균 2.5%정도를 보입니다. 

이는 추가신속 100에 상응하는 쿨감효과를 온전히 활용했을때의 이상적인 수치이며, 

현 지배셋 쿨감 및 청룡진 10렙 쿨감보석 기준으로 (지배셋 쿨감이 너프되었기 때문에)

신속 800까지는 온전히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맹룡 교베, 반월 강풍, 전체 딜사이클 쿨타임 신속 500 청룡진 10렙 재감보석 11초 기준)


물론 이는 이상적인 결론이고, 실전에서는 "딜 불가능 시간"에 대한 소실비용은 신속이 높은 쪽이 더 크기 때문에,

2.5%보다는 낮게 보정이 되어야하지만, 

신속악세를 하나 더 붙인 신속 800, 특화 1300의 효과는  신속 500 특화 1600의 효과와 별 차이 없습니다. 

 


싸게 33333 맞춰서 쿠크세이튼에 들어온다 라는게 배아프게 생각되어질 수는 있겠습니다만, 

애초에 최적화 빌드라는 것이 본인취향에 따라 달라질 정도로 각 스킬세팅별 밸런스가 큰 차이가 나지 않고, 

대다수 딜량의 차이는 본인 세팅이 극도로 비효율적이지 않고서야  
스킬세팅보다는 손과 딜각을 보는 패턴숙련도의 차이가 더 심하기 때문에 

차라리 신속절정악세를 맞추는 것을 권장하여 시세를 자연적으로 낮추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