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
나쁘지 않을것 같은 짤딜기 하지만 최판 소모량 상승이후론 굳이 채용할 이유는 없어보임

(3-1-2)
상당히 고성능의 딜링기, 쿨도 짧고 데미지 자체도 준수하며 사거리도 상당히 길다
광휘의 창 트포를 사용하면 나가는 검기가 추가데미지를 주는것이 아니라 추가된 데미지 그대로 날아가서 멀리서 때리는 딜량과 붙어서 때리는 딜량이 동일함.

(3-3-2)
근접해서 때리는 다단히트기, 단죄 심판을 넣기 좋고 그게 아니더라도 딜량이 준수함, 다만 시전시간이 꽤 긴편이며 트포 3개가 모두 딜링트포라서 트포작이 어느정도 완성이 되야 딜이 잘나옴

(1or3-취향-2)
히트앤런을 할 수 있는 딜링기, 딜 자체는 나쁘지않은편이고 뇌진탕 트포 채용시 무력수치가 상당히 높아짐, 다만 2트포의 시전이 끝나고 뒤로 빠지는 모션덕에 취향이 갈리는편, 대신 광휘의창 트포는 멀리서때릴때 막틱이 안들어가서 딜이 안나온다

(1)
이동기

(1or2) or (1or2-2-1or2)
카운터기, 무력도르가 되고싶으면 1-2-2 하고 압도박으면 미친듯한 무력도르 가능

(1-3-2)
절제 창술의 메인딜링기 제1번 스킬, 3번 트라이포드 풀히트 기준 가장 강력한 딜을 뽐내고 스킬자체도 짧고 간결함.
3번 트라이포드로인해 다단히트가 보장되서 단죄 심판을 사용하기도 좋음

(3-1or2-2)
절제 창술의 메인딜링기 제2번, 딜 자체도 준수하며 트포 적용시 혼자서 엉청난양의 무력화를 우겨넣는게 가능함. 무력화는 추가베기가 더 우월하며 2번 트라이포드는 취향에따라 갈린다
추베가 우베보다 1.16배가량 딜이 더 강력한데 절제창술은 다른 모든 짤딜기의 딜량이 메인딜링기들의 1/2~2/3가량 되기에 개인적으로는 우베를 써서 그 시간동안 다른스킬을 쓰는걸 추천
참고로 추베와 우베의 시전시간차이는 (추베의 추가된 베기시간+0.6초)*100/(100+공속)이다.

(1-1or3-2)
절제 창술 무력+경면기, 딜 자체는 맹룡에 약간 못미치거나 비슷하지만 헤드어택이라서 그 딜을 다 못쓴다.
선풍과 무력화는 비슷하지만 경면으로 여러 패턴을 무시하고 칠 수 있고 다단히트이기 때문에 단죄심판 룬을 채용하기 좋다.

이동기, 쓸 일 없음, 간지는 남

(2-3-1)
초 근접 다단히트스킬, 딜 자체는 다른 스킬들에 비해서 나쁘지는 않은편 다만 엉청난 시전시간과 후딜, 그리고 심각하게 짧은 스킬 사거리라는 문제점이 있음. 그래도 경면인점은 좋은 편

(1-3-2)
상당히 고성능의 짤딜기2, 생각보다 긴 사거리와 짧은 시전시간, 준수한 딜량을 가졌으며 마나 소모가 가장 적다
3트라이포드의 대회전은 어떻게해도 내려치기보다 좋지 않으니 쓸 생각 ㄴㄴ

(?)
백어택도 경면도 헤드어택도 딜도 뭣도 없다. 나중에 최판이 아덴 50%정도 잡아먹으면 아덴채우기용으로 쓸수는 있을지 모르겟다.

(3-1-1)
치명 시너지, 필수, 사거리가 상당히 짧아서 절제창술이 초 근접형딜러가 된 근본적인 이유

필수 : 청룡진 반월섬 맹룡열파
권장 : 연환섬 풍진격
취사선택 : 회선창 열공참 선풍참혼
사용은 가능한 수준 : 청룡출수 이연격
이동기 or 카운터 : 일섬각 철량추 공의연무
쓰지말자 : 질풍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