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창술사 연구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들고왔습니다.


위 링크는 오늘 소개해드릴 창술 스킬 딜량 계산기입니다.


링크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가장 먼저 나옵니다.

초록색 칸이 스탯,각인, 장비 등 입력하는 칸, 노란색이 계산된 결과 칸입니다.

사실상 이게 이 스프레드시트의 핵심이며 나머지는 계산을 위한 부분입니다.




가장 먼저 캐릭터 스펙 부분입니다.

왼쪽에는 기본 공격력, 특성, 백 및 헤드확률, 각성기 단심적용, 성속취약이 있습니다.

기본 공격력에는 저받인, 공감 등이 적용되기 전의 공격력을 넣어주시면 되고,

특성에는 캐릭터 정보창에 쓰여있는 본인의(혹은 알아보고 싶은) 특성을 쓰시면 됩니다.

백, 헤드어택 확률은 %가 아닌 1을 기준으로 확률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각성기 단심적용은 체크하시면 각성기 쿨타임에 단심쿨감이 적용되며,

성속취약은 벨가누스, 군단장 등을 상대할때 세구빛 추가뎀(10%)이 적용됩니다.


그 다음은 각인 부분이며, 직각은 모든 레벨, 공용각인은 3렙만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돌격대장은 무기 추가피해에 합연산으로 적용되지만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장비세트 부분은 메이저 유물 장비셋인 지배셋, 사멸셋만 선택 가능합니다.

배신셋, 매혹셋은 계산하기가 곤란하며 전설세트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세트별로, 레벨별로 체크박스가 있는데, 적용되는 모든 세트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사멸 6셋 적용예시

카드는 남바절 12각, 세구빛 12각, 18각, 30각만 넣었습니다.

세구빛의 경우 12각, 18각, 30각 중 하나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살다보침거숲은 딜증이 없어 제외했고 가광은 무기 추피와 합연산이라 제외했습니다.




다음은 스킬정보입니다.

스킬이름, 스킬레벨(10, 11, 12), 보석레벨, 트포레벨을 드롭다운으로 선택할 수 있고

청룡진 적용여부와 도트데미지에 청룡진 적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도 마찬가지로 청룡진 적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 스탠스는 치명이 신속보다 높을경우 집중, 낮을경우 난무로 계산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트포는 0으로 두고 사용할 트포만 원하는 레벨 설정하시면 됩니다.

트포 수치의 경우 현재 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만 입력한 상태입니다.

아래는 사두 - 스탠스변경 - 청룡진 딜사이클의  경우 사두설정 예시입니다.




이번 스프레드시트는 도트데미지에 보석뎀증이 적용되지 않도록 만들었고,

모든 도트딜은 난무스탠스에서 발동되도록 하여 계산하였습니다.

트리시온에서 허수아비를 치며 알아본 결과 반월섬을 제외한 스킬들의 경우,

기본 데미지의 n%의 피해를 입힌다고 되어있는 트라이포드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반월섬 돌격베기와 강풍베기만 기본데미지로 적혀있음에도 데미지증가로 작동하며,

스프레드시트에는 반월섬은 뎀증으로, 나선창과 굉열파는 기본데미지로 적어놓았습니다.

반월섬 트포의 툴팁이 오류인지, 성능이 오류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스프레드시트 사용해보시고 계산이 뭔가 이상한 부분 알려주시면 고쳐보겠습니다.

많은 연구 부탁드립니다.



------------------------       수정사항     -------------------------------
2021.06.07 16:02
1. 도트데미지에 크리 안터질 때의 기댓값이 적용 안되는 현상 수정
2. 집중 데미지증가에 난무 데미지증가가 포함되어 있던 현상 수정
3. 사두룡격 난폭한 찌르기 트라이포드를 적용하지 않아도 출혈 10스택으로 계산되던 현상 수정
4. 기본데미지의 n% 피해를 입히는 트라이포드가 계산되지 않던 현상 수정
5. 각성기를 사용하는 스탠스에 따른 데미지를 모두 보여주도록 수정
6. 각성기에 지배 2, 4셋의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던 현상 수정

2021.06.14 12:23
1. 사두룡격 최후의 창 트라이포드 정보 추가

2021.07.23 19:20
1. 신규 유물셋 악몽, 환각 추가

2021.07.28 16:31
1. 신규 유물셋 악몽, 환각 2렙 추가
2. 각인 슈퍼 차지, 속전속결, 정밀단도 추가

2021.08.12 15:56
1. 각인 및 세트효과 밸런스 패치 적용
2. 도트데미지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집중스탠스 효과로 적용되던 현상 수정

2021.10.06 12:11
9.29 절제 상향패치 적용

2021.10.29 09:22
아드레날린 크리확률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