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 너무 안좋은 캐릭은 중앙값 따라갈수있게 맞춰주는거만 잘하면 됨
모든 캐릭 데미지밸런스 거의유사할정도로 똑같으면
상대적으로 난도 높은 직업들은 이거 왜하고있냐 하고 이탈하고
쉽고쎈직업에 사람 몰리다가 겜자체가 말라죽어가는거임

그렇다고 난이도 따라서 밸패를 하면
사람들이 근본적으로 재미를 못느낌
걍 어려운거해서 세구나 쉬운거해서 약하구나
그럼 롤처럼 어려운거하는데 약한 애들 조롱 ㅈㄴ할게 뻔함
하고 싶은거 하는게 rpg인데;

그런의미에서 로아는 상대적으로 밸런스를 잘 맞추는 캐릭임
저 밑에 양직각 다 박살난 슬픈 직업들만 끌어올려주고
과하다 싶은 캐릭 조금 너프하고
돌림판 돌려서 랜덤 1-2개 직업 하늘에 서게하는 방향성

나는 장기적 존속에 있어 나쁘지 않다고 봄
+그리고 사기캐같다고 생각드는 캐릭있으면
제발 슈모익으로 키워서 남들 다따는 재미도 느껴봤으면함
그게 스마게의 목표일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