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배럭으로 그림자 하드 유기를 당했습니다..

케어를 정말 등한시하는 도화가를 만났는데 이런분들은 대체 어떤심리인지 궁금합니다..

물론 케어를 진짜 열심히 해주시는 멋진 서폿유저분들도 많고 그런분들 만나면 감동해서 명예도 종종 드리곤 합니다


참고로 전투력 3000 초~중반대 거의 딱렙팟이었고

도화가 권왕 슬레 소울 조합이었습니다


상황 설명을 하자면

제가 권왕이었는데 직업 특성상 슬레와 소울은 백어택 딜 비중이 높을수밖에 없으니 

가능하면 헤드 기믹을 도와주면서 딜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플레이를 했는데요

1관에서 리트가 한번 났습니다.

리트가 난 기믹은 카운터패턴중 바깥이 터지도록 늦게 카운터를 치는 기믹이었고 이때 다들 사이클을 굴리느라 아무도 카운터를 치지 않아서 전멸했습니다 (본인도 아덴키고 딜사이클 굴리다가 뒤늦게 카운터가 안쳐져서 치려다 늦음)

이때는 딜하느라 카운터를 안 친 모두의 책임이니 다들 별말없이 리트를 하여 1관을 클리어했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2관에서 문제가 터졌는데

제가 상시피면인 캐릭터도 아니고 해서 어그로가 돌아갔을 때까지 헤드를 졸졸 쫓아다니진 않았고

도화가님은 포지셔닝이 헤드를 피해다니는 포지셔닝인데 본인한테 어그로가 잡히고 카운터 패턴이 나오면

카운터가 쿨인건지 지원핑을 찍으시더라구요

몇번은 커버를 하긴 했는데 지원핑자체가 늦게 찍혀서(간파 카운터인데 치는 타이밍 직전에 지원핑이 찍힘)

저는 이미 시너지를 바르느라 비뢰격을 쓴 상황이었고 당연히 백에서 딜하던 다른딜러들은 물리적으로 커버를 못하는 상황이니 카운터를 못쳐서 광역딜이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문제는 도화가분이 힐구슬을 절대로 안주셨습니다

생각해보면 1관에서도 아드를 빨아도, 맞딜할때 딜러들이 개피가 되도 힐이 전혀 들어오질 않았습니다

심지어 스킬트리가 어떤지 모르겠는데 실드도 텅텅 비어서 딜러들이 죽는데도 힐구슬은 안들어왔구요

저도 점점 딱렙캐릭으로 헤드에서 실드도 받지 못하고 버티는게 버거워지고요

아마 백딜러들이랑 같이 백포지션을 잡으시고 실드가 백에만 들어간것 같습니다

심지어 대난투때 퍼팩트가 안떠서 대난투 딜도 망한상황에서 진행하다가

10줄 미만에 광폭이 되었고 5줄쯔음에 전멸해버렸습니다



여기서 소울님이 말없이 중단을 누르셨고

도화가님은 더 하실분은 남아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쫑난뒤에 소울님만 나간 상황에 2관 방 상황을 보니 당연히 방이 거의 없는상태인데

다른 방이 고스펙 딜러3명이서 유기랏폿을 기다리는 방이 보이더라구요

도화가님은 방장을 받고 고민하는가 싶더니 아무말없이 나가서 그 방으로 들어가셨구요 ㅋㅋ..

기믹유기에 케어유기에 2관유기까지 당하니 굉장히 서운함이 몰려와서 하소연 글을 작성해봅니다


이런 서폿분들은 대체 어떤 심리로 저런 행동을 하신걸까요.. 딱렙스펙이니 당연히 무한 공증만 올리는게 맞다?

당연히 딜러들도 물약이 있으니 어느정도는 이해를 하는데 아예 케어를 손놔버리는 이런 분들 진짜 너무 서운합니다..고스펙도 아니라서 짤패도 무시못할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간만에 현타가 좀 오네요


3줄요약
1. 그림자하드 딱렙팟으로 출발
2. 기믹유기 케어유기 2관유기 당함
3. 오늘 시작한 첫레이드 유기에 굉장히 서운해서 새벽에 끄적여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