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 아나는 에임과 센스(스킬숙련) 위치선정이 전부라 생각합니다.  셋 중 두 개 이상이 안되시면 연습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안녕하세요. 전 브론즈에서 다이아까지 아나로 올라온 사람입니다. 제가 할 말은 아니지만 경쟁에서 아나로 하면서 많이 답답도 했고 그만큼 올라오기 힘든 챔이었던만큼 팁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6시즌 브론즈에서 골드중반 까지 올린 다음에 배치 10연승 하고 두 판 이기니 플레를 갔고 지금은 다이아 초반입니다.

우선, 아나는 솔큐 돌리지 않았음 좋겠습니다.. 특히 심해에서 아나 원힐이 나오면 케어해줄 아군들도 없을 뿐더러 아나 혼자 고군분투 해야함니다ㅠ.. 그래도 하신다면 원힐 각오하고 하세요.

항상 누구나 하는 얘기겠지만 생체수류탄은 자신 살기위해 쓰지말고 거의 적군 위주 써주세오ㅠ 이거 중요해요.. 그리고 우리팀 너무 급박할 때 녹을 때 진짜 죽겠다 싶을 때 쓰세요. 힐벤은 오버워치 사기스킬 중 하나입니드..

그리고 수면총은 솔직히 막 쓰셔도 됩니다. 근데 많이 하시다보면 적 딜러들이 궁이 이제쯤 돌았겠다란 생각이 드실거에요. 그러시면 그때부터 왠만하면 수류탄과 수면총은 아껴두셔야해요. 수면총 잘 맞추는 팁은 자기는 이 구간에 있는 딜러따위는 다 재울 수 있단 마인드로 자기가 제일 세다 이런 생각가지고 화면을 돌리면서 쏴줘야해요.

저도 처음엔 용검겐지 발키리 메르시 자길 죽이러오는 트레 궁쓰는 솔맥리퍼파라 궁날린 알맹이 송하나 진짜 못맞췄었습니다.. 이게 타이밍이 진짜 중요합니다. 자신이 죽기 전 1~2초에 빡집중하면 (죽을
걸 알 거에요 그 타이밍엔) 잘재워집니다. 그리고 한타 때 딜러들 궁빠지면 메르시 자리야 이런애들 재워도 좋아요.

정말 두서없게 쓴 것 같긴 한데 아나 100시간 정도 하면 왠만한 딜러들은 이기겠더라구요. 한조위도우있을 땐 숨어있으면서 힐주다가 와리가리치면 치명타 높은 애들도 잘 못잡거든요.. 물론 고티어가 아니니까용.. 그리고 아나가 의외로 한조위도우바스 잘재웁니다.. 가만히있으니 그러고 힐벤 던져주면 게임 이기는거에요.


힐케어 순서. 자리선정 알려드릴게요

아나는 스타일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욕하지말아주세요.

아군 힐러 -궁 쓴 딜러.탱 - 다른 힐러가 힐이 안닿을 것 같은 치명 딜러들 - 치명 탱 - 탱 - 딜 순입니다..

자리선정은 매번 다른데 최후방이 좋습니다. 위도우한조파라 나오면 벽깔고 힐하시고 보이스 하면서 거긴 힐 안된다고 말씀 꼭 해주시구요. 파라 아나가 견제할 수 있습니다. 너무 재우려고 노력하지마시구 3방이면 끝나니까 적당히 피해주시면서 패줌하시구요. 파르시면 견제만 해주세요.

만약 거점맵이라면 그냥 바로 탱뒤에서 딜힐 둘 다 하시는게 좋습니다. (네팔. 일리오스 같은 맵) 먹고나시면 최후방과 중간을 왔다갔다해주는 것도 좋아용. 그리구 보이스 하셔야되요ㅠㅠ! 아나는 참 많이 물리는 영웅이에요 꼭 점수 올리시고 화이팅 하세요.!

사실 저도 솔큐 아나 돌리다 패작도 많이 봤고 메르시 야타도 해보았으나 아나만큼 숙련도가 떨어져서 지는 판이 대부분입니다. 열심히 다른 챔들도 연습해서 저도 올라가야겠어용 화이팅 ㅎㅎ

마지막으로..솔직히 말해서 모이라((메르시))야타 로 심해구간 더 빨리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나!! 로 점수 올리시는 분들을 위한..혹시 저같은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ㅎㅎ.. 그냥 팀에 메르시 없으면 메르시하세요..마지막으로 솔큐 힐러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