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웅>

1. 메르시 : 암만 지랄해도 저티어 탈출에는 개꿀이다. 자신이 최소한의 두뇌만 가지고 있으면 잘리기도 쉽지 않고 힐도 가장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음. 30초 부활도 여전히 강력하며 발키리 켜면 그냥 안죽는다 생각하면 됨. 원힐이 자주 나오는 저티어구간에서도 원힐 운용이 그나마 가능한 힐러이기도 하다.

2. 모이라 : 조작이 쉬우며, 생존력이 좋고 물러온 상대 딜러를 역관광하기 가장 좋은 영웅임. 단, 모이라 본인이 딜맛에 도취하는 순간, 정치질의 희생양이 될 수 있고 패배 가능성 높아짐.

3. 젠야타 : '나는 이 티어에 있을 사람이 아니다'라고 주장하는 딜충이 및 아나충에게 추천한다. 포커싱이 약한 저티어 구간이나 고티어 구간이나 부조화는 언제나 최상급의 디버프 스킬이며, 한타 승률이 압도적으로 높아지는 꿀 스킬이다. 힐과 딜을 동시에 줄 수 있고, 부조화를 통한 화력 극대화, 적극적인 킬관여를 한다는 점에서 타힐러에 우위를 가지며, 게다가 초월은 소리방벽보다 빨리 차며(니가 잘 맞춘다면 말이지) 5초간 준무적으로 만들어 가장 강력한 궁극기 중 하나이다. 따라서 젠야타는 (니 손이 쓸만하다면) 힐러 중 가장 캐리력이 큰 영웅이라 볼 수 있다. 젠야타로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너는 올라갈 실력이 없는 것이다.


<비추천영웅>

1. 루시우 : 루시우는 유일한 이속 버프와 광역힐을 가진 영웅이지만, 각자 따로 싸우기 일쑤인 저티어구간에서는 이속을 통해 일제히 덮치거나(심지어 이속 켜면 에임 흐트러진다고 힐이나 켜라는 새끼도 있음) 소리방벽의 짧은 체력 뻥튀기로 한순간에 한타를 끝내는 장면은 나오기 어려우므로 캐리형 힐러로써의 가치는 낮다고 볼 수 있다. 루시우로 이겼다면 아마 다른 캐릭을 해도 이겼을 것이다.

2. 아나 : 아나는 조작 난이도가 높다. 높아도 너무 높다. 힐밴 수류탄과 수면총은 좋은 스킬임에는 분명하나, 힐밴을 박아도 못잡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수면총은 맞추기가 어렵다. 하나라도 너를 물러오는 적이 있다면 힐로스는 어마어마하며(니가 물렸다고 너를 지켜줄거란 기대는 버려라) 아군이 아나의 위치를 몰라 벽 너머에서 죽어가는 아군을 쳐다만 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대다수일것이다. 그만큼 아나로 티어를 올리기란 대단히 어렵고, 나노강화제의 효율은 낮다.(나노자폭&나노원시의분노!) 맵이 대단히 넓고, 적진에 너를 물러오는 영웅이 하나도 없다면 해도 좋다. 그 이외엔 비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