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했던 파일이 날아가던 바람에 다시 쓰고 있습니다. 이어서 3지구 입니다.

 

<9넴 말코록>

 

1.공대구성

-10인 탱2 힐3 딜5or탱2 힐2 딜6(딜이 모자란경우 1탱2힐7딜까지하는곳을봤네요)/25인 탱2 힐6 딜17

 

2.가는길과 쫄

-8넴을잡게되면 엘리베이터를타고 내려가는데(낙사주의) 입구앞에 쫄무리들중 주의하실건 해골파쇄자가(맞나?) 쓰는 톱니광란인데 탱커분들은 머리를 돌려주셔야합니다. 안그러면 회전베기인데 균등하게 뎀지가 전체적으로들어가서 딜러는 2틱에 끔살납니다. 엘리베이터앞에 전차가있을텐데 탄직후부터 1분동안 딜을할수있는데 쫄정리에 도움이되니 이를 적극활용하셔서 오른쪽문 너머에있는 쫄들을 최대한 데려와 전차를 이용해 정리해줍시다.

 

3.전투개요

-고대의 독기라는 공대전체에 계속피해를주며 힐을하게되면 보막이 쌓이게되는 1페이즈와 분노가 100이되면 정면에 반원모양으로 바닥공격을하며 도트디버프를거는 2페이즈가 있고 분노가 0이되면 다시 1페이즈가 됩니다. 피가 0프로가되면 전투는 종료됩니다.

 

4.공략

-오그리마 공성전 템렙을 거르는 네임드라할만큼 템렙만된다면 별로 어렵지않게 넘어갈수있고 무빙도 크다지 힘들진 않습니다. 대지격파와 이샤라자의숨결 바닥이 애매한데 말코록헬퍼 애드온을 어떤 분이 만들어주셨으므로 애드온을 사용하게 된다면 크게 어렵지는 않을거같습니다.

 

@독기페이즈(1페이즈):1페이즈에서는 말코록이 총6가지 스킬을 사용합니다.첫번째 가장중요하고 1페 끝날대까지 유지되는 고대의독기가 있는데 이 스킬은 초당 데미지를입히며 힐을받게되면 보호막이 생기게됩니다. 이 보호막이 가장중요한데 보호막으로 낙뎀과 바닥데미지를 흡수해야하므로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전투가 시작되면 힐러분들은 계속해서을 채워주셔야합니다.두번째는 대지격파로 시전시간이 있고 시전이 마무리가되면 부채꼴모양으로 바닥을 터트리는데 시전중에 미리 바닥이 보이므로 이동하시면됩니다.세번째는 이샤라즈의 숨결으로 대지격파를 시전한 바닥위치에 또 한번 바닥을터트리는데 이 데미지는 보호막을 쓰고맞아도 즉사하기때문에 무조건 피해주셔야합니다.

네번째는 파열의힘으로 보라색바닥이 몇개가 생기는데 그 바닥을 밟아주셔야 공대에 광역피해가 들어오지않습니다.다섯번째는 치명적 일격으로 탱들에게 쓰는 스킬인데 중첩당 받는피해10프로증가가 되니 적당히 중첩교대를 하시면 됩니다(대략 12~15중첩)마지막으로 지진 격돌이있는데 공대원 밑에 바닥을 만들어 솟아오르게하는데 산개만 해주시면됩니다.

 

위의상황은 언제까지나 예시이므로 다르게 나올수있습니다.

 

첫번째 그림은 대지격파가 각각 서로 안붙은상태에서 나오게된다면 그자리에만 이샤라즈의숨결은 그위치에만 나오게됩니다

 

두번째 그림은 대지격파가 3개겹쳐서 나오게된다면 이샤라즈의숨결은 반원만큼 범위가 됨으로 아예 반대편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특수한경우로 2개만 붙어나올경우에도 첫번째 그림처럼 피하시면 됩니다.)

 

!대지격파를 피한 이후에 바닥이 보이지 않으니 기둥이나 애드온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대지격파 이후에 바로 파열의 힘이 오므로 피하시고 다시 위치로 돌아가신후에 바닥을 맞아주셔야합니다.

 

!이샤라즈의 숨결은 총3번의 대지격파이후에 이샤라즈의 숨결 한번이오고 이 사이클을 처음포함 2번을 보게되면 2페이즈로 넘어가게 됩니다.

스킬 시전순서는 대지 격파-파열의 힘-대지 격파-파열의 힘-대지 격파-파열의 힘-이샤라즈의 숨결 반복입니다.

 

@피의 광란 페이즈(2페이즈):2페이즈는 총 2개의 스킬을 사용하게 되는데 무빙과 공대생존기가 중요한 페이즈입니다.

첫번째로는 피의분노라는 스킬인데 분노가 100이되면 2페이즈가 넘어가게되는데 1초마다 5의분노가 사라지면서 근접공격 적중시에 부채꼴 범위로 광역데미지를 나누어 입히기 때문에 뭉쳐서 공대생존기를 사용하여 넘어가게 됩니다.두번째로는 어긋난 힘이 있는데 도트데미지로 9초지속에 3초마다 25만의 데미지를입고 터지거나 해제시에 45만의 광역피해를 8m내의 어긋난 힘 효과를 받지않는 아군에게 주게되니 나가서 자해제를 하시던지 해제를 받으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터지길 기다릴수도 있겠지만 10인은 한두명만 나가더라도 버티기가 힘드니 꼭 자해제 혹은 해제를 하시기바랍니다.(그망,얼방,주분등등)

 

!2페이즈에 넘어가기 직전에 고대의 독기의 보호막을 최대한 쌓아서 2페이즈를 넘어가는것이 좋습니다.

 

5.주의사항

-파열의 힘 잘맞아주기,대지 격파와 이샤라즈의 숨결 바닥 빠르게 확인해서 벗어나기

무빙과 딜,힐만된다면 어렵지않은 네임드지만 파열의 힘이 한번 터지게 된다면 힘들어지니 파열의 힘을 주의합시다.

광란페이즈때 어긋난 힘 해제와 무빙을 최소화해 최대한 같이맞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10넴 판다리아 전리품>

 

1.공대구성

-10인 탱2 힐2 딜6/ 25인 탱2 힐6 딜17

 

2.가는길과 쫄

-말코록을 잡은후 쭉 가시면 거대한 문앞에 전갈을 탄 쫄이나오는데 그냥 잡아주시고 지렛대를 누르시면 문이 열리면서 새로운 쫄들이 나옵니다 포탑은 탱커분들이 어글을잡으시면되고 덩치큰 그런트들이 있는데 탱커분들이 각기 이격해주시면서 2마리씩 어그로를 잡아주시면됩니다.그런트들이 수가 늘어날수록 서로 버프를 챙겨줘서 강해지기 때문에 이격해주셔야되고 2마리정도까진 버틸수 있습니다.그리고 문을 열기전까지 계속해서 위쪽에서 고블린 기술자들이 나오는데 원거리 딜러분들이 끊어주셔야 다른쫄들이 안나오므로 잘 끊어주시길 바랍니다. 진행방향에서 왼쪽은 블랙퓨즈 중앙은 클락시의 용장들 오른쪽은 판다리아 전리품인데 오른쪽문을 여시면 안에 큰쫄 한마리가 있는데 지원병력을 계속 부릅니다.나중에 보라색 바닥이 깔리면서 바닥위에 있으면 피가 차게되므로 계속 무빙하시면서 잡으시면 됩니다.

 

3.전투개요

-중앙에 판다리아 전리품 박스를 누르고 아무거나 클릭하면 잡소리를 하면서 전투가 시작됩니다. 방 안은 총4개의 구역이 있고 각 구역에 있는 박스들을 까서 몹들을 잡고 일정 수치를 채우면 옆구역으로 넘어간후 총4개의 구역의 수치를 채우게되면 전투는 끝나게됩니다.

 

4.공략

-가볍게 쉬어가는 네임드로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1넴만큼 쉬운 네임드입니다.공장분들은 공대를 2조로 쪼개서 진행하시면 됩니다.10인의경우 반으로 나누시면되고 25인의경우 적당히 딜이밀릴것같은 지역에 한명을 추가시키면 됩니다.박스의 종류는 크게 4개로 큰박스2개 중간박스 6개 작은박스 여러개 수도사 박스 2개 가 있습니다.

 

큰 상자(14)

사용 스킬

모구 장로회

주기적 광뎀,돌 분신 생성

사마귀 지휘관

주기적 광뎀,폭탄 더미 생성

모구 장로회 같은 경우 돌 분신이 사용하는 바닥만 잘 피해주시면 끝입니다. 돌분신은 굳이 딜안하셔도 묻는딜로 녹기때문에 바닥만 피해주신다면 문제 없습니다.

 

사마귀 지휘관 같은 경우는 폭탄 더미 생성이 가장 중요한데 폭탄 더미에 걸리게되면 엑스트라 버튼이 생기는데 그버튼은 누르면 자신이 들고있는 폭탄이 바닥에 떨어지므로 구역 구석에 가서 폭탄을 깔고 오시면 됩니다.(총4개)만약에 터지게된다면 4개의 데미지가 고스란히 들어오므로 빠르게 처리해주셔야합니다.(무적,얼방,그망,공저등으로도씹히니 터질타이밍에 나가서 쓰고 오셔도 좋습니다)폭탄을 깔고난 이후에도 밟거나 시간이 지나면 터지므로  폭탄 주변에서 주의하셔야합니다.

중간 상자(3)

사용 스킬

변형된 령 골렘(모구)

물질 뒤섞기, 진홍빛 재구성

모구 어둠 의식술사(모구)

고문,금지된 마법, 힘의 모구 룬

자르티크 호박석 사제(사마귀)

사마귀 군단, 잔류물

세트티크 바람지배자(사마귀)

폭풍 바람, 여제의 격노

 

모구 구역의 변형된 령 골렘이 사용하는 스킬중에 물질 뒤섞기는 10인기준 2개 25인기중 3개의 빨간 기둥이 생기는데 그 기둥안에 몇초안에 들어가지 않으면 공대 광역피해를 주니 딜러 힐러분들이 꼭 맞아주셔야 합니다. 진홍빛 재구성은 몹들 밑에 빨강 바닥을 만드는데 밟게되면 피가 게속차니 탱커분들은 무빙을 해서 빼주시면됩니다.모구 어둠 의식술사는 유물단지와 함께 나오게되는데 모구 어둠 의식술사는 쳐봤자 죽지않으니 옆에있는 유물단지를 쳐주시되 금지된 마법을 사용한다면 빠르게 차단을 넣어줍시다. 공대에 광역피해를 주는 스킬이니 차단을 해주셔야합니다.

 

사마귀 구역의 호박석 사제와 바람지배자는 따로 주의하실건없고 쫄들이 나오면 어글잡아주시고 폭풍바람이라는 바닥이 생기는데 위치에서 빼주셔서 탱하시면 됩니다.

 

작은 상자(1)

사용 스킬

살아 움직이는 모구(모구)

생살 굳히기,대지 파편

유골 단지(모구)

생명의 불꽃

기렌 수호자(모구)

출혈

스라티크 폭격수(사마귀)

휘몰아치는 폭탄, 폭발물 투척

호박석에 갇힌 쿤총(사마귀)

피포성 페로몬

코르티크 전쟁인도자(사마귀)

격노

 

모구 구역의 작은쫄들은 신경쓰실건 없지만 유골단지가 생명의 불꽃이라는 작은 피조물들을 계속생성해 돌아다니게 합니다. 이 녀석을 잡으면  공대에 광역피해가오고 주변에 있으면 광역데미지가 있으니 무빙하시면서 유골 단지 처리를해주시면 됩니다.

 

사마귀 구역은 폭격수와 쿤총을 주의하셔야 하는데 폭격수 같은경우 폭발물 투척이라는 스킬로 타겟대상2m반경 광데미지와 휘몰아치는 폭탄이라는 스킬도 이와 비슷하므로 조심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쿤총같은경우 바닥을 깔기때문에 까다로우므로 폭격수와 쿤총을 먼저 처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수도사 상자(0)

사용 스킬

구슬 획득시 얻는스킬

운무

명성, 학다리 차기

공명하는 물의 지팡이

풍운

만개 발걸음

불타는 분노의 발톱

양조

술통 던지기, 불의 숨결

백 걸음의 칼날

 

수도사 상자같은경우 일반 박스들과 다르게 초록색의 곰발바닥이 찍혀 있습니다.

 

운무의 경우 명성이라는 스킬로 입힌피해의 150프로 체력회복과 학다리 차기로 적을 끌어들이면서 데미지를 입히므로 빠르게 처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운무를 잡고난후 구슬을 힐러분들이 클릭을하시면 공명하는 물의 지팡이라는 버프를 얻게되는데 치유시 일정확률로 파도가 나가 치유를 해주면서 공격도 되니 꼭 먹어줍시다.(힐러중 아무나 먹어도 구역안의 힐러들도 버프를 받음)

 

풍운의 경우 밑에 꽃모양 바닥을 깔기때문에 잘보고 피하시면 됩니다.풍운을 잡고난후 구슬을 딜러분들이 클릭을 하시면불타는 분노의 발톱이라는 버프를 얻게되는데 공격시 일정확률로 추가 데미지를 주니 꼭 먹어줍시다.(딜러중 아무나 먹어도 구역안의 딜러들도 버프를 받음)

 

양조의 경우 술통 던지기 이후 불의 숨결을 사용하는데 이 불의 숨결은 한바퀴를 돌면서 시전하므로 머리를 잘보고 이동해주셔서 불의 숨결에 맞지않도록하시는게 좋습니다.술통 불숨 콤보가 꽤나아프므로 빠르게 처리해줍시다.양조를 잡고난후 구슬을 탱커분들이 클릭을 하시면 백 걸음의 칼날이라는 버프를 얻게되는데 공격시 일정확률로 광역데미지를 주니 꼭 먹줍시다.

 

!두조로 나뉘어서 진행을 하게되는데 항상 열리는구역이 사마귀와 모구 2구역이 각각 한개씩 열립니다. 박스를 까는 순서는 정해져있지 않지만 처음에 보통 두개의 수도사박스를 다 깨워 버프를얻고 진행을합니다. 그이후에 큰박스를 한개씩까시고 중간박스는 붙어있는건2개 떨어져있는건 중간박스+작은박스1~2개씩 까주시면되는데 이 박스 까는방식은 공대마다 다름으로 재량껏 까주시면 됩니다.블러드는 보통 사마귀구역에서 많이쓰게 되는데 힘든구간에서 블러드를 올리시면 됩니다.

 

!큰박스 수치는 14 중간박스 수치는 3 작은박스 수치는 1 수도사박스 수치는 0 입니다

 

!큰박스는 2개 중간박스는 6개가 있으므로 만약에 큰것과 중간박스를 다 까신다면 작은박스는 4개만 까주시면됩니다.

 

5.주의사항

-폭탄더미 폭탄더미 폭탄더미 폭탄더미

폭탄만 잘된다면 어렵지않습니다.

 

<11넴 피에 굶주린 토크>

 

1.공대구성

-10인 탱2 힐3 딜5/ 25인 탱2 힐6 딜17

 

2.가는길과 쫄

-10넴을 잡으신후 쭉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쫄들이 4종류가있는데 박쥐는 공대 전체에 어디에있던지 광역데미지를줌으로 같이 이동하시고 테러닥스2마리가 있는데 이녀석들은 전체광역데미지+물고올라가서 데미지를 입히므로 애드가 난다면 먼저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세번째는 무샨인데 그냥잡아줍시다.네번째는 방안을 돌아다니면서 벽에부딪히는 야수가있는데 피해주시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굳이 피하지 않더라도 죽지는 않습니다.

 

3.전투개요

-토크는 총 2개의 페이즈를 가지고있으며 1페이즈에서 공대원들피가 50프로이하인 공대원5명이 뭉쳐있으면 2페이즈(광란 페이즈)로 넘어가게됩니다. 총2개의페이즈를 반복해서 하다 피가 0프로가되면 전투는 종료됩니다.

 

4.공략

-1,2페이즈 둘다 힐업과 생존이 중요한 네임드이며 1페이즈에서 최대한많이 피를 까는것이 중요합니다.꽤나 빡센 네임드로 어느정도 손발이 맞으셔야 각이 나오는 네임드입니다.

 

1페이즈:토크는 1페이즈에서 총 4개의 스킬을 사용하는데 첫번째로는 무시무시한 포효로 전방에 광역데미지+중첩당25프로 피해증가가 있으므로 탱커분들은 머리를 공대본진에 오지않게 탱을하시면서 3중첩정도에 교대를 하시면됩니다.두번째는 귀청 터질듯한 비명인데 1페이즈의 핵심으로 토크에게 기력이 있는데 이스킬을 사용할때마다 기력수치가 빠르게 차게되므로 후반에는 딜,힐하기가 힘듭니다.주문시전을 방해하기때문에 후반에가면 자동적으로힐이 밀리게되니 적당히 힐이 밀릴타이밍에 공대생존기를 이어 주어서 최대한 딜을 뽑고 힐업을 해야합니다.세번째는 꼬리쪽에서 꼬리 채찍이란 스킬을사용하는데 맞으면 스턴+데미지를입기때문에 뒤에 가지맙시다.마지막으로 충격작렬인데 주기적으로 전기가나와 데미지를 입힙니다.(충격작렬은 토크가 먹은 쫄의 종류에 따라 중첩도트데미지 혹은 데미지+바닥으로 변하게되는데 1,2페이즈 계속해서 사용하니 주의)공대원들 피가 50프로이하인 공대원들이 5명이상(25인은15명) 뭉쳐있으면 2페이즈로 돌입하게 됩니다.

 

!1페이즈에서 가장 중요한건 최대한 오래버티기인데 공대상황에 따라서 힐이다 다르기때문에 올리는순서는 공장님이 정해주시면되는데 성기사가 사용하는 헌신의 오라와 보호의손길을 최대한 사용해주셔야합니다. 헌신의 오라같은경우에는 시전을해도 시전이 끊기지 않게되고(시전 차단면역) 보호의 손길은 물리데미지 면역판정을 해주는데 귀청 터질듯한 비명이 물리데미지 판정이므로 아예 데미지가 들어오지않아 시전도 짤리지 않으므로 이 두 스킬을 잘 활용해주셔야합니다.(신기는 무적이나보손 흑마의 경우 결의 등 시전차단을 아예차단하는 생존기가 있다면 사용해주셔서 딜,힐을 해주십다.)특히 흡혈의 선물 고대의 인도 평온 천상의 찬가 등 시전이필요한 힐업생존기는 헌오타이밍에 같이 올려주셔야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2페이즈:토크는 2페이즈에 돌입하게되면 스킬1가지와 버프한가지가 생기게되고 교도관이라는 쫄이 나오게 되는데 이쫄은 격노를 쓰니 도적 냥꾼 드루 등 격노 해제스킬을 가진 클래스분들은 격노를 풀어주시고 잡아주시면 됩니다.교도관을 잡게되면 열쇠를 주는데 이열쇠로 토크에게 먹일 쫄들을 풀어줄수 있으므로 중요합니다.(쫄들은 3종류가 있고 3종류의 쫄중 한종류를 먹을때마다 토크가 사용하는 1페이즈 스킬도 변화가 생깁니다)토크가 쓰는 스킬은 시선집중인데 무작위 공대원을 대상으로 빨간줄이 꼽혀 일직선으로 8초동안 따라가는건데 정면이나 어느정도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가게되면 복족이 처럼 바로죽게됨으로 적당히 떨어지셔야되고 피의광란이라는 버프가 2페이즈가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증가하게 되는데 이 버프는 토크의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므로 토크를 적당히 딜을 한후에 1페이즈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공장이 상황을보시고 먹이는 사인을주셔야합니다.)

 

!2페이즈에서 중요한것은 시선집중 대상자의 이동과 본진의 이동인데 시선집중의 경우 멀리있다해서 꼭 유도가 되지않으므로 두명은 빼놓되 본진에서도 항상 누가걸릴지 주시하고 토크의 위치에따라 시선집중 대상자의 무빙이 중요합니다.또한 사우록 혹은 진위 쫄을먹게되면 도트데미지가 꾸준히 들어가게되므로 시선집중 대상자 제외 나머지 공대원들은 본진에 뭉쳐서 딜,힐 해제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독 도트뎀이나 냉기도트뎀 둘다 해제가 가능하니 자해제 가능하신분들은 자해제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망 얼방 해방된 의지 주술사의 분노 등으로도 풀리니 잘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먹을 경우(충격작렬 변이)

사우록

광란해제, 독도트뎀 중첩쌓임

야운골

광란해제, 불꽃바닥생성

진위

광란해제, 냉기도트뎀 5중첩시 얼음

 

 

1페이즈의 전투진형인데 보통 처음에 사우록을 먹이고 두번째에 진위 마지막으로는 야운골을 먹이는데 순서는 공장님이 편하신대로 정하시면됩니다.(야운골은 마지막에 먹이시는걸 추천하는데 바닥이 계속깔려서 산개하다보면 피가 50프로이하로 잘빠지는데 5명이(25인15명) 뭉치지않으면 2페이즈로 넘어갈수없기때문에 비명에 죽는경우가 생깁니다)공대본진

은 옆구리로 잡으시면 됩니다.토크는 2페이즈때 풀려난 쫄들을먹으러 그위치로 가기때문에 공대본진도 적절히 이동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동은 빠르게하시고 다시 자리를잡으셔야지 그렇지않으면 힘들기때문에 적절히 무빙을 해줍시다.

 

 

 

 2페이즈에선 공대본진에 유도될경우 시선집중 대상자의 빠른무빙과 토크 진행방향에서 쓸리지않기 마지막으로 적당히 피의광란 중첩수를보고 1페이즈로 넘기기 이 세개가 모두 잘되야합니다.(물론 유도도 잘되야하지만요)

변이된 충격작렬 스킬들 대처를 잘하셔야하는데 혹시라도 본진과 갈렸다면 개인생존기를 빼면서 최대한 본진과 빠르게 합류합시다.

 

!2페이즈가 끝나는 시점임 쫄을 먹은후에 탱커분들은 바로 도발을하셔야합니다.쫄을 먹게되면 광란이 종료가되면서 1페이즈가 되는데 이때 마지막 시선집중대상자가 제1어글 대상자가 되므로 탱커분들은 토크를 잘피하시다 쫄을 먹으러오면도발을 하시면됩니다.

 

5.주의사항

-1페이즈때 탱커급사가 많이 일어나므로 적절히 생존기연계,공대생존기는 비명의 빈도수가 많아지는 후반에올리기

2페이즈때 토크에 밟혀죽지말기,시선집중 대상자가 토크 이동방향 유도잘해주기

마지막 야운골 먹이고나서 1페이즈때 바닥 때문에 산개하다보면 비명에 공대원이 죽어서 2페이즈로 못넘기고 끝나는 경우가 생길수있으니 공장이 적절히 판단후 뭉쳐서 딜할지 산개해서 딜할지 결정잘하기

토크는 손발이 맞는다면 잘넘어갈수있습니다.

 

3지구 공략은 마무리하겠습니다. 4지구는 1넴드당 1개씩 3개를 올릴예정입니다.

부족한점이나 보충할점 있으시면 댓글로 보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