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뷰

 


수도탱 시점

 


분노 전사 시점

 


파괴 흑마법사 시점

 


 안녕하세요. 윈드러너 서버 Albatross팀 월음입니다.

 10인에서 미사일을 처리하는 택틱에 관한 몇 가지 팁과 함께 동영상을 소개할까 합니다. @.@

 1. 공격대 구성
탱커 : 수도 / 드루이드
딜러 : 사냥꾼 / 고양 주술사 / 흑마법사 / 사제 / 전사 / 정기 주술사
힐러 : 드루이드 / 성기사

 2. 탱커 중첩 교대
1분쇄기 : *3/ 0->
2분쇄기 : *5/ 1-> (중간 교대 1, 마지막 중첩 1)
3분쇄기 :  0/*5-> 
4분쇄기 :  2/*6-> (아무 중첩 1)
5분쇄기 : *5/ 0-> 
6분쇄기 : *6/ 3-> (아무 중첩 1)
7분쇄기 :  0/*6->
@ 1분쇄기를 뺀 후에 중간 교대를 하는 방법에 익숙해지면 1분쇄기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무기 처리
1. 미사일: 지뢰 과충전(레이저)
2. 레이저: 미사일 과충전(지뢰)
3. 미사일: 전자석 과충전(레이저)
4. 미사일: 레이저 과충전(지뢰)
5. 미사일: 전자석 과충전(지뢰)
6. 지뢰: 지뢰 과충전(레이저)
7. 미사일: 레이저 과충전(지뢰)
8. 미사일: 전자석 과충전(지뢰)
9. 레이저: 지뢰 과충전(레이저)
10. 미사일: 레이저 과충전(지뢰)
11. 미사일: 전자석 과충전(미사일)
12. 지뢰: 레이저 과충전(전자석)

@ 2번째 레일에서 미사일 과충전을 보는 이유는 3번째 레일에서 전자석 과충전과 레이저가 오기 때문입니다. 5번과 8번은 전자석 과충전과 지뢰이며 11번은 전자석 과충전과 미사일입니다. 2번째 레일에서 레이저 과충전이 깔려 있는 상황에서 3번째 레일에 레이저가 연달아서 온다면 톱날을 피하면서 레이저를 유도하다가 사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익숙해지기 어려웠던 부분은 지뢰 과충전에 레이저가 오면서 지뢰 처리가 원활하게 되지 않았을 경우였습니다. 수호 드루이드가 사냥꾼에게 공생을 걸어서 덫을 유지했으며 우르속과 태풍, 천폭 등으로 최대한 지뢰가 붙지 않도록 했습니다. 정 안될 경우에는 공격대 진영을 뒤로 물러나더라도 최대한 지뢰를 터트리지 않는 게 좋습니다.

 4. 벨트조 구성
1. 사냥꾼
2. 사냥꾼+ 전사
3. 사냥꾼+ 고양 주술사
이하 2-3번 반복

5. 공격대 진영
미니맵 기준 5시 방향에서 위치를 잡았습니다. 공격대 진영은 다음과 같이 3개의 장소를 기억하면 됩니다.

1번 지역은 기준점으로 톱날을 유도하는 위치입니다. 전자석 과충전 이후 1번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해야합니다.
2번 지역은 레이저 과충전과 전자석 과충전이 겹칠 경우에 이동하는 위치입니다. 
3번 지역은 레이저 과충전이 없고 전자석 과충전이 올 경우 이동하는 위치입니다.

 5. 기타사항
  • 벨트조가 전자석 과충전의 피해를 입으면서 톱날을 맞아서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힐러 한명이 벨트조의 상황을 봐서 지원하러 미리 이동하거나 하이브리드 딜러가 빠져서 벨트조를 도왔습니다.
  • 단일 레이저의 유도는 되도록이면 레이저 과충전으로 깔리는 위치에 중첩되도록 하면 좋습니다. 이는 레일조의 복귀 및 다른 레이저 대상자가 레이저를 유도하기 편하도록 도와줍니다.
  • 지뢰 처리가 최우선입니다. 지뢰가 터지면 과충전의 피해를 주기적으로 받고 있는 레일조를 위협할 뿐만 아니라 공중에 뜬 시간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 지뢰 과충전은 큰 지뢰를 잡으면 작은 지뢰가 두 개 나옵니다. 따라서 총 여섯 개의 작은 지뢰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지뢰가 밀리를 대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밀리 직업군은 과충전 지뢰가 나왔을 때 살짝 뒤로 바쪄서 지뢰의 대상을 확인하고 붙어야 합니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큰 지뢰가 터진 후 바로 옆에 있던 밀리를 대상으로 작은 지뢰가 대상을 선택해서 터지고, 그 이후 잡힌 두 번째 큰 지뢰에서 나온 작은 지뢰가 연달아서 터지는 경우입니다. 25인의 경우에는 원거리 대상자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가 드물게 일어나지만 10인은 가장 큰 전멸 요인 중 하나가 됩니다.
  • 예비 벨트조 인원으로 암흑 사제를 두었습니다. 공중부양으로 벨트 위에서도 안정적으로 무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소견으로 다른 택틱보다 변수가 적다는 점에서 이 택틱을 추천합니다. 위의 동영상의 경우에도 7번 레일 이후로 처음 간 트라이에서 잡았습니다. 즉, 6번 레일까지 안정적으로 진행된다면 그 이후에 무기를 처리하지 못한다거나 다양한 변수가 생겨도 견적이 나옵니다.

P.S 사실 밑에 쓴 블랙퓨즈 영웅 공략글은 이 글을 쓰려다가 기존에 정리했던 자료를 적다보니 생긴 결과물입니다;; 차마 그 글 밑에 이 부분을 붙일 수가 없어 새로 글을 씁니다. 퓨즈 공략에 관해 세부적으로 궁금하신 분은 연락주세요 @.@
 
P.S 2 영상 마지막에 욕설이 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