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음입니다.

 블랙퓨즈 영웅 무기체계 관련해서 정리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윌오위프스님과 골가님이 이야기하신 법칙이 맞습니다.


과부하 조건은 세가지 입니다.
1. 직전에 과부하된 무기는 제외한다.
2. 1의 조건에 맞지 않으면 이전에 더 많이 과부하된 무기를 제외한다.
3. 2에서 동일하다면 지뢰>전자석>미사일>레이저의 우선순위 대로 과부하 시킨다.


 다만, 3번의 우선순위는 지뢰>전자석>미사일>레이저가 아니라 전자석>지뢰>미사일>레이저입니다.

 다음은 데이터입니다.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에서 활성화되는 무기를 노란색으로 표시했고, 오른쪽에 과충전되는 무기를 노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왼쪽에 있는 숫자는 각 레일에서 무기가 등장하는 순서를 1~3으로 표기했으며, 오른쪽에 있는 숫자는 우선순위로 숫자가 높을수록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4>3>2>1입니다.


1. 지뢰 처리 택틱 (PMG) :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ovf1HcROpnk#t=428



2. 레이저 처리 택틱 (Prime) :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QC7nbQ6hqTQ



3. 미사일 처리 택틱 1 (Avast) :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pwQl2DgjUIw



4. 미사일 처리 택틱 2 (Topped Off) :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9KnlBwbQFps


바로 이 부분에서 전자석과 지뢰의 우선순위를 판단하는 근거가 됩니다. 위의 규칙을 다시 살펴보도록 하죠.

1. 직전에 과부하된 무기는 제외한다.
2. 1의 조건에 맞지 않으면 이전에 더 많이 과부하된 무기를 제외한다.
3. 2에서 동일하다면 지뢰>전자석>미사일>레이저의 우선순위 대로 과부하 시킨다.

5번 레일에서 과충전이 될 수 있는 대상은 전자석과 지뢰입니다. 둘 다 이전에 과충전된 무기가 아니므로 1번 조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2번 조건에 따라 이전에 더 많이 과충전된 무기를 제외하므로 이를 비교하면 전자석은 3번 레일에서 한 번, 지뢰는 1번 레일에서 한 번 과충전되었습니다. 따라서 과충전된 횟수는 동일합니다. 3번 조건으로 넘어가면 둘 다 조건이 동일하므로 5번 레일에서 윌오위프스님 주장에 따르면 전자석이 아닌 지뢰가 과충전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동일 조건 하에서 우선순위는 전자석>지뢰임을 알 수 있습니다.


5. 혼합 택틱 (메소드) -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pJb1xoOOicM


6. 추가 정리 사항
 이전 글에서 hidepark7님의 지뢰처리 택틱에서 전자석을 처리하는 것에 대한 도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따라서 원래 의도하신 그대로 진행이 되리라고 봅니다!

7. 결론: 무기체계 관련 정리

1. 이전 레일에서 과충전된 무기는 과충전 대상이 되지 않는다.
2. 1의 조건에 맞지 않는 무기들이 활성화되면 이전 레일들에서 더 많이 과충전된 무기가 제외된다.
3. 2에서 비교대상 무기들이 이전 레일들에서 과충전된 횟수가 동일하다면 전자석>지뢰>미사일>레이저 우선순위로 과충전 된다.


P.S 피드백 환영합니다. 위의 자료는 귀납적 논리에 의거했기 때문에 결론에 맞지 않는 자료가 나오면 수정되어야 합니다. 총 5개의 동영상을 근거로 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