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할게 없어서 주저리 주저리 써봅니다.

 

ㄱㄴㄷ 순으로.. ㅏㅑ 이런것 까지는 좀 힘들규..

 

줄임말/줄임말 - 정식명칭 - 효과 입니다.

 

ㄱ.

고자왕/고왕수 - 고대 왕의 수호자

(보기-12초간 피해 50% 감소 / 징기 - 한번 칠 때마다 힘 1% 증가, 30초후 쥐꼬리뎀 / 신기 - 힐복사 5회?)

구손/구축 - 구원의 손길

(파티원or공대원에게 주면 위협수준 감소/2분 좀 안되게 쿨/25인 등하드에서 유용)

기원 - 기원의 오라

(말안해도 아시졍? 은 훼이크고 방어도가 추가로 상승/징기가 오라를 키면 모공3% 증가 효과 +)

부활 - 구원 (헤헤..사람살리는 겁니닷)

선고/핵선고/빡선고 - 기사단의 선고

(신성한 힘을 소비하여 무기로 강력한 일격을 침 3중첩 때 쓰시면 좋음)

관치사 - 관대한 치유사

(징기특성 - 영광의 서약 대기시간 5초/10초 씩 감소)

(2포 다 찍을시 신성한 힘 효과 하나당 치증50% 공격력 4%증가)

꽁퇴마 - 공짜 퇴마술

(징기 특성 중 전쟁의 기술 - 자동 공격시 20% 확률로 퇴마술 즉시시전 / 마나소모x / 100%의 추가피해)

 

ㄴ.

기억이 안남 없는것 같은데..

 

ㄷ.

대담한 자의 심판

(줄임말 없고, 징기특성인데 심판 쓰면 재충전 효과. / 재충전 - 파티원or공대원 10초동안 1% 마나 회복)

 

ㄹ.ㅁ.

기억을 못하는 건지 없는듯..

 

ㅂ.

보축/보손 - 보호의 손길 (3특 공통 - 약10초동안 물뎀 면역 마뎀은 먹음..차단기도 발차기는 안먹고 깡마는 먹음)

                                  (징기 특성 중 수호신의 은총을 찍으면 재사용 대기시간 60초/2분 감소)

빛섬 - 빛의 섬광 (3특 공통 - 엠소모가 크지만 치유량도 어느정도 크다 / 성빛<빛섬<천빛)

빛봉/봉화 - 빛의 봉화 (신기 특성 - 대상을 빛의 봉화로 맹금)

                             (신충/빛섬/여빛/영서/천빛 은 전체 치유량의 50%만 회복하고 성빛은 100%)

                             (A가 봉화 대상자 이면 B탱커에게 힐을 넣으면 신충~천빛은 50% 만큼 성빛은 100% 만큼 힐이 참)

비난 - 비난 (3특 공통 - 10초쿨에 주문 시전 차단하고 4초동안 같은 계열의 주문시전 불가)

                 (문양 박으면 엠소모 100% 감소)

 

ㅅ.

가호 - 신의 가호 (3특 공통 - 물뎀마뎀 20% 감소(툴팁엔 모든피해) / 문양 박으면 물뎀 20% 없어지고 마뎀 40%만 감소)

                        (신기 특성 빛의 속도를 찍으면 이속 증가)

심망/망치 - 심판의 망치 (3특 공통 - 6초간 스턴 / 문양박으면 5미터 사거리 증가)

심손/도발 - 심판의 손길 (3특 공통 까지는 모르겠는데 8초쿨 상대방을 공격하는 적을 자신을 공격하게 함)

성빛 - 성스러운 빛

(마나 2811/엠소모가 적고 차는 피도 적은 회복주문)

(징기 특 중 성전 특성은 적 처치후 경험치or명점을 얻으면 15초간 성빛 치유량 300% 증가효과)

광휘 - 신성한 광휘

(3특 공통 - 반경 10m안에 있는 아군 전체 치유/ 첫 치유주문은 크게 들어가고 그 이후부터는 점점 감소)

(6명 이상이면 치유효과 점점 감소)

기도 - 신성한 기도

(3특 공통 - 9초에 걸쳐 전체 마나의 12%를 회복하지만 치유효과는 50% 감소)

(상황에 맞게 잘 돌리십셩 신기님들 / 문양 박으면 총 마나의 6% 추가로 회복)

바닥 - 신성화

(3특 공통 - 죽기 바닥 처럼 깔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서있는 곳과 그 주변을 신성하게 해 데미지를 줌)

신격 - 신의 격노

(3특 공통 - 사방으로 힘을 내뿜어서 10m내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모든 악마,언데드 기절)

(문양 박으면 정령,용족 추가로 스턴 가능 / 예전에 25인 등에서 신격지원 했다고 함...)

신축 - 신의 축복

(3특 공통 - 존나 짱쎈 치유 스킬 10분쿨 / 딸피에서 만피 가까이 만들어줌)

(문양 박으면 7분으로 줄어들고 소비하는 마나도 감소함)

성전사 - 성전사의 오라

(탈것 속도 빨라지는 것 / "기사님 성전사 좀 바꿔주세요." 하면 바꾸시면 됨)

성격/일격 - 성전사의 일격

(3특 공통 - 무기로 적을 공격하고 신성한 힘 1개 생성)

(문양 박으면 성격 치명타 확률 5%증가 / 신기는 성격 쓰면 쿨 6초/징기는 4초/보기는 모름)

신방 - 신성한 방패

(보기 특성 - 방패로 막는 피해가 10초동안 20% 증가함)

신충 - 신성 충격

(신성 특성 - 적한테 쓰면 데미지 입히고 아군한테 쓰면 치유함 6초쿨)

(문양 박으면 극대화 확률 5% 증가)

순심 - 순결의 심판

(신성 쪽 특성 다 찍으면 1분 동안 전체 가속도 9% 증가 마나회복 속도 30% 증가)

은총 - 신의 은총

(신성 특성 - 20초동안 주문 가속 및 주문 극대화율 20% 증가 / 문양 박으면 지속시간 10초 증가)

심문 - 심문

(심문을 신문/신목이랑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다릅니다)

(3특 공통 - 신성한 힘을 소비하여 신성 공격력 30% 증가)

(징기 특성 중 취조 특성 - 심문의 지속시간이 증가함. 다 찍으면 200% 약 35초?)

심판 - 심판

(3특 공통 - 문장 킨 상태에서 심판 쓰시면 되고 그렇게 되면 순심(순결의 심판)효과가 발동 됩니다.)

(문양 박으면 데미지 10% 증가)

신목 - 신성한 목적

(징기 특성 - 일부 공격 시전시 15% 확률로 신힘을 사용하지 않고 사용한 것 같은 효과 발동)

성보 - 성스러운 보호막

(징기 특성 - 생명력이 30%이하로 떨어지면 발동, 38000의 피해를 흡수, 받는 치유효과 20% 증가)

(고자왕 풀중첩+날개+힘장신구 킨 상태에서 터지면 약 10만 못되게 흡수함)

신힘 - 신성한 힘

(성전사 일격, 심판, 천상의 폭풍 등등.. 스킬을 사용하면 신성한 힘이 1개 생성됨. 이걸로 딜도 할 수 있고

 힐도 할 수 있고 어그로도 만들 수 있음. 기사의 기본적인 메커니즘?은 여기서 나옴)

 

ㅇ.

여빛 - 여명의 빛 (신성 특성 가장 마지막 - 신성한 힘을 소비하여 시전자 전방으로 뿜음)

                        (최대 6명 까지 치유하고 신성한 힘 1개당 800씩 치유함 (툴팁임))

                        (문양 박으면 치유대상이 2명 감소하지만 각 대상이 받는 효과가 25% 증가)

악퇴 - 악령퇴치 (3특 공통 - 언데드, 악마를 최대 20초 동안 달아나게 함, 피해받으면 깰 수도)

                       (레이드에서 쓰는건 한번도 못봤고 투기장에서는 죽기 구울 땔때 씀)

                       (문양 박으면 시전시간100% 감소 but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증가)

영서/서약힐 - 영광의 서약

(3특 공통 - 신성한 힘을 소비하여 대상or자신을 치유/신성한 힘 갯수에 따라 치유량 달라짐)

(보기 20초 / 징기 관대한 치유사 특성 2포 찍고 10초 / 신기 쿨 없ㅋ엉ㅋ)

(문양 박으면 첫 치유효과 50% 감소하지만 6초 동안 50%만큼 추가로 치유)

오숙 - 오라 숙련

(신성 특성 - 한 마디로 오라를 짱 쎄게 만들어줌)

(집중 - 침묵,주문 방해 효과 면역 / 저항, 기원, 응보 - 효과 100% 증가)

(모르에서는 기원 오숙 / 요르,존오즈,블래콩,등,광기 에서는 저항 오숙 / 하가라,울트는 안먹는걸로 암)

응보 - 응보의 오라 (3특 공통 - 40m안에 있는 파티원or공대원을 공격하는 모든 적에게 쥐꼬리만한 뎀을 입힘)

응격/날개 - 응징의 격노 (3특 공통 - 공격력, 치유량 20% 증가 2분쿨)

열광 - 열광 (징기 특성 - 성전사의 일격 사용후 신성한 힘 3개 즉시 생성/신성한 목적과 같은 효과)

응방 - 응징의 방패

(보기 특성 - 방패를 던져서 어그로를 생성 3연타 가능)

(위대한 성전사 특성 찍으면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및 신성한 힘 1개 생성)

(집중의 방패라는 문양을 박으면 공격대상이 2명 감소하지만 공격력 30% 증가)

(멍해짐의 방패라는 문양을 박으면 적이 멍해짐)

응징의 문장 - 응징의 문장 (3특 공통 - 근접 공격시 5초 동안 대상의 이동속도 감소)

왕축 - 왕의 축복 (3특 공통 - 1시간 동안 힘민체지 5% 증가 올저 97 증가/ 드루 발바닥에 지워짐)

 

ㅈ.

자축/발/자손 - 자유의 손길

(3특 공통 - 대상or자신에게 쓰면 6초동안 이동불가 효과 면역)

(징기 특성 중 희생의 실천 찍으면 재사용 대기시간 및 마나소모 감소)

정망 - 정의의 망치

(보기 특성 - 제가 보기를 1번 해봐서.. 하여튼 이거 쓰면 광역데미지 입히면서 광역어글 잡기 수월해짐)

(신성한 힘 1개 생성합니닷 / 문양 박으면 물리 및 신성 피해 10%증가)

정방/정패 - 정의의 방패 (Narcynyak님 감사합니다.)

(보기 특성 - 적을 방패로 팸, 신성한 힘 1,2,3중첩 당 1986/5958/11916 의 데미지를 줌)

(문양 박으면 주문 공격력 10% 증가)

저항 - 저항의 오라 (3특 공통 - 40m안에 있는 파티원or공대원 화냉암 저항 195 증가)

정격 - 정의의 격노 (3특 공통 -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생성되는 위협수준 크게 증가)

                           (보기님들 이거 키는거 필수임 / "어? 보기님 정격 안키셨어요" 이러면 키시면 됨)

정문 - 정의의 문장 (3특 공통 - 무기 공격이 적중하면 추가 신성 피해)

정방 - 정의의 방어 (3특 공통 - 적 3명을 최대로 도발함)

집중 - 집중의 오라 (3특 공통 - 주문 시전 35% 밀림 방지 / "집중으로 좀 바꿔주세요" 이러면 키시면 됨)

진문 - 진실의 문장 (3특 공통 - 대상 공격시 약 15초 동안 꾸준한 피해를 입히고 5번 중첩됨)

                           (보기/징기는 사용하고 신기는 안씁니다. 쓰면 욕을 쳐묵쳐묵함)

                           (문양 박으면 사용시 엠소모 50% 감소+숙련 10증가)

정화 - 정화

(3특 공통 - 대상을 정화하여 질병/독 효과 제거)

(징기 특성 - 질병1개 이동불가효과 제거 1개 / 신기 특성 - 독/질병/마법 효과 제거 / 특성을 찍어야 효과 발휘)

(문양 박으면 엠소모 20% 감소 등짝하드에서 좋음)

 

ㅊ.

무적 - 천상의 보호막

(3특 공통 - 8초 동안 모든 공격과 주문으로부터 보호함)

(무적 끝나면 1분동안 참을성 디법이 생기고 디법이 활성화 되있는 동안 신축/보손 안들어감)

(참을성 - 신의 축복/보호의 손길/천상의 보호막 을 쓰면 생김)

(참고로 대무랑 분투에 깨짐, 보축도 깨짐. 무적귀환이 여기서 나온겁니다 여러분)

천빛 - 천상의 빛

(3특 공통 - 아군 대상의 생명력을 크게 회복시킴. 그만큼 엠소모도 큼)

(신기님들의 주된 힐 스킬. 마나 소모 8200 가량)

천폭 - 천상의 폭풍

(징기 특성 - 8m내 모든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 만큼 피해를 입히고 입힌 피해의 25%만큼 생명력

회복. 4명이상의 적들에게 적중 시키면 신성한 힘 1개 생성)

천수 - 천상의 수호자 (보기 특성 - 6초동안 '자신' 을 제외한 모든 파티원or공대원들의 피해를 20% 감소 시킴)

                              (T13 4셋효과는 천수 범위 증가임 ㅠㅠㅠ 블자 뻐큐머겅 두번머겅)

참회 - 참회 (징기 특성 - 악마,용,거인,인간형,언데드 몬스터는 1분 / 유저는 6초동안 기절 시킴)

축생트리 - 축복받은 생명 (신기 특성 - 피해를 받으면 50/100% 확률로 신성한 힘 1개 생성 / 8초마다 1번 발동)

천망/망치 - 천벌의 망치 (3특 공통 - 피 20% 미만인 적에게 망치를 던져서 피해를 줌)

                                  (징기 특성 중 축성의 분노를 찍으면 응징의 격노를 킨동안 망치를 사용 할 수 있음)

                                  (문양 박으면 엠소모 100% 감소인데 이거 쓰는 분은 못봄)

 

ㅋ.

기억안남..없나..

 

ㅌ.

퇴마 - 퇴마술 (3특 공통 - 원거리 적에게 피해를 입힘 약 1.5초의 시전 시간있음)

통찰 - 통찰의 문장 (3특 공통 - 평타 칠 때마다 약간의 데미지(피회복)와 기본 마나의 4%를 회복함)

 

ㅍ.

기억안남..ㅠㅠ

 

ㅎ.

희손/희축 - 희생의 손길

(3특 공통 - 파티원or공대원에게 걸면 12초동안or시전자의 최대 생명력 100% 만큼 피해를 받을 때까지 받는 피해의 30%를 대신 받음)

헌수 - 헌신적인 수호자 (보기 특성 - 즉시시전 3분쿨타임 10초동안 받는 피해 20% 감소)

                                (활성화 동안 죽을 뻔한 피해를 입으면 즉시 15%의 생명력이 참)

힘축 - 힘의 축복 (3특 공통 - 1시간 동안 근접 20% 원거리 10%의 전투력 상승 / 고술 시너지 효과에 지워짐)

 

축복류 및 문장류는 문양을 박으면 그냥 엠소모 50% 감소입니다.

문양 안 쓴것도 있는데.. 아휴 그건 귀찮아서 도저히..

 

여타 다른 줄임말이나 용어는 다음번에 ㅂㅂ..

 

접속 안하고 쓴거라 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틀린것 있으면 집어주시고 지나가다가 추천..ㅎ..ㅎㅎ

 

1차 수정 - 통찰의 문장 추가 / 정의의 문장을 잘못 써 놨네요 헷갈리게 ㅠ.ㅜ

 

2차 수정 - 신의 가호 / 정의의 문장 / 통찰의 문장 수정

 

3차 수정 - 신의 격노 설명 수정 (악마, 용족) -> (정령, 용족)으로 수정

                             

4차 수정 - 진실의 문장 문양 효과 숙련 10증가 추가.

 

5차 수정 - 통찰의 문장 재수정 / 영광의 서약 재수정 / 심판 문양효과 추가

 

도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