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

Tier 1 이동기 관련

기본적인 무빙에 관련된 특성들입니다. 일반 몹조차 무빙을 요구하는 패턴이 있어 이동속도는 더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빛의 속도 : 45초 쿨다운, 8초동안 이동속도가 70%만큼 증가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기존 신성에 있던 특성을 쿨다운 늘리는 대신 효과를 좋게 해서 가져왔습니다.

법의 위세 : 심판에 성공하면 3초동안 이동속도가 45%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징벌에 있던 법의 힘 특성입니다.
심판의 쿨다운이 6초이므로 쿨마다 박는다는 가정하에 전투 시간 절반을 혜택받습니다.
심판이 가속의 영향을 받으므로 절반 이상을 혜택 받긴 합니다.

심판의 추격 : 기본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추가로, 신성한 힘 3개까지 1개당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기존 징벌에 있던 심판의 추격에 메리트를 더한 특성입니다. 신힘에 따라 최대 30%까지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Tier 2 메즈 관련 

심판의 주먹 : 사거리 20M, 즉시시전, 30초 쿨다운, 6초동안 대상 기절
심판이 망치의 사거리를 2배로 늘이고 쿨다운을 줄인 형태로 심망을 덮어 씁니다. 

참회 : 사거리 30M, 1.5초 시전, 15초 쿨다운 기존 알고 있던 참회와 효과는 같습니다.
즉시 시전이 1.5초 시전이로 바뀌었고 본래 쿨다운이 없었는데 하향되며 15초 생겼습니다.

죄책감 : 심판을 받은 대상의 이동 속도가 12초 동안 50%만큼 감소합니다.
응징의 문장의 심판화(?)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최고 이동속도에서 50% 감소인지, 아니면 기본 이동속도에서 50% 감소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전자라면 전질이나 니트로에 대처하기 '그나마' 낫겠고 아니라도 뭐.. 어쨋든 응징의 문장이 근접 공격에 한해서 이기 때문에 심판을 이용한 원거리 이감기가 생겼다는 측면에서 바라보심 될껍니다.

Tier 3 힐링 계열

관대한 치유사 : 심판 성공 > 중첩 1당 빛섬 시전시간과 마나 소모가 35%까지 감소, 타인에게 치유시 35% 효과 증가, 최대 3중첩
기존의 관치사가 최후의 서약과 맞물려 준 생존기 수준에 보너스 공증이었으나 개편된 스킬은 많이 아쉽습니다. 
기본적으로 영광의 서약이 아닌 빛섬이고 심판의 중첩을 활용해야 하기에 극대화 시키기 위해선 3중첩을 쌓아야 합니다.

영원의 불꽃 : 사거리 40M, 영광의 서약 대체 스킬, 영광의 서약과 같은 본래 힐을 주고 30초 동안 3초마다 도트힐을 주는 스킬입니다.
즉, 기존 문양으로 제공된 효과와 비슷한데 처음 힐량이 반토막 되던 패널티는 삭제됐다 볼 수 있습니다. 도트힐은 템렙 482 기준 약 4000대 초반이고 크리 터지며 영원의 불꽃 시전 당시의 스탯을 따라갑니다. 가속에 의해 틱 수가 줄어듭니다. 

성스러운 보호막 : 사거리 40M, 즉시시전, 6초후 사용 가능
6초마다 한번씩, 15,07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만듭니다. 최대 30초 지속이나 그 6초마다 라는 간격도 가속에 의해 줄어듭니다.
Tier 4 손길류 + 죄책감 유발 스킬 계열

정화의 손길 : 사거리 40M, 30초 쿨다운 6초 동안 아군의 해로운 주기적인 효과의 피해를 70%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손길류에 추가되는 형태가 아닌 독립적인 스킬이므로 다른 손길과 같이 못씁니다;; 대체 어디에 쓰라고 만든건지(..)

불굴의 정신력 : 천상의 보호막, 신의 가호, 신의 축복이 재사용 시간에 걸리면 신성한 힘을 소모할 때마다 힘 1개당 1%씩 최대 50% 감소됩니다.
참고 : 천상의 보호막 쿨다운 5분, 신의 가호 1분, 신의 축복 10분이고 징기 기준 2분이면 50%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온화함 : 자손, 보축, 희손, 구손을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발동 전에 두번씩 쓸 수 있습니다. 
온화함 특성을 배우면 위 4스킬 아이콘에 조그맣게 숫자로 사용할 남은 횟수가 표기됩니다.  보축을 쓸때 죄책감까지 사라지는 건 아닙니다. 아쉽게도..

Tier 5 액티브 쿨기
기존 징벌이 가지고 있던 것이 전부 특성기로 나왔는데 징벌은 타 특성에서 딱히 얻을 게 없다는 함정..

신성한 복수자 : 2분 쿨, 신성한 힘을 생성하는 기술의 공격/치유력이 30% 증가하고, 다음 18초동안 3개의 신성한 어쩌구.. 기존 열광이랑 같은데, 지속시간이 2초 줄어든 대신, 추가 능력이 생겼습니다. 여전히 좋아요.

축성의 분노 : 응징의 격노 지속시간 50% 증가, 즉, 30초 지속.  
보호 - 심판 쿨다운 50% 감소, 받는 치유량 20% 증가 
징벌 - 천벌의 망치 쿨다운 50% 감소 
신성 - 신성 충격 쿨다운 50% 감소

신성한 목적 : 신성한 힘 소모 능력 사용 시 25%의 확률로 3버블 소모 없이 소모 능력을 쓸 수 있습니다.
신성한 힘 소모하는 능력 : 심문, 천상의 폭풍, 정의의 방패, 기사단의 선고, 영광의 서약, 영원의 불꽃 등..

Tier 6 액티브 스킬 

성스러운 빛기둥 : 사거리 40M, 20초 쿨다운 
아군에게 사용시 아군을 치유하며, 대상의 15M 반경내 적 5명에게 신성 피해를 입히고 
적에게 사용시 신성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15M 반경내 아군 5명을 치유합니다. 
주로 앞에 오는 행위의 수치가 더 큽니다. 

빛의 망치 : 사거리 30M, 1분 쿨다운
16초 동안 10미터 범위 내에 장판을 깔아 2초마다 적은 신성 피해를 입고 아군은 치유됩니다. 치유나 피해량은 크리도 터지고 제법 쏠쏠합니다. 몰아잡을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사형 선고 : 사거리 40M, 1분 쿨다운 10초에 걸쳐 점점 증가하는 신성 피해/치유를 합니다.  1초마다 도트 피해/치유가 들어가는 셈인데 막타가 크리터지면 제법 쏠쏠합니다.




문양

보조까지 너무 적으면 많으니까요. 어차피 장난감인고 하니(..)

주문양만 보자면 대격변과 같은 것 : 멍해짐의 방패, 신의 격노(보호 전용), 악령 퇴치, 여명의 빛(?), 집중의 방패


공통

가혹한 가르침 : 영광의 서약을 적에게 써서 치유량만큼 적에게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심문 영향 받습니다. 

눈부신 빛 : 87레벨 신 스킬이 자신 10M내의 대상 모두를 6초동안 실명에 걸리게 하는 건데 데미지를 주면 깨어납니다만 그걸 보안해서 전사의 쓰러트리기 처럼 만드는 대신 지속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비난 : 대기시간 5초 증가, 계열 차단 2초 증가 

빛의 섬광 : 대상에게 시전후, 7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시전시 치유주문 10% 증가 

시민의 수호자 : 영광의 서약으로 타인 치유시 자신도 20% 치유. 신성 특성에서 모든 특성으로 사용할 수 있게 내려왔습니다.  

신앙 : 신의 축복 사용 시, 최대 마나 10%를 회복(= 3만 회복)하지만 쿨이 2분 늘어납니다. (=12분) 

신의 가호 : 마법 피해 40% 감소 -> 마법 피해 20% 감소 + 물리 피해 20% 감소 

영광의 서약 : 영광의 서약이나 영원의 불꽃 시전 후 6초동안 신힘 1개당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예전 관치사 특성중 일부가 문양으로 구현.. 

응징의 격노 : 활성화된 동안 2초동안 최대 생명력의 1% 만큼 회복됩니다. 딱봐도 보호가 쓸만한 문양...

이중 판결 : 심판을 사용하면 다른 대상에게 사용하는 심판의 피해가 20% 증가 멀티 타겟할 시 중요합니다. 패치되서 심판으로 불신임이 다시 묻어나가기 땜시롱 

전투 치유사 : 통찰의 문장 사용시 근접 공격에 성공하면 자신 제외, 주변 30M내 부상당한 아군에게 피해의 30%만큼 치유합니다.
자신은 통찰의 문장으로 회복이 되니 자신마저 적용되면 조금 사기라서 그런가;

즉각적인 진실 : 진실의 문장으로 입히는 피해가 30% 증가하는 대신, 불신임의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솔직히 왜 만들었는 지 모르겠... 

축복받은 생명 : 통찰의 문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기절, 공포, 이불 효과에 걸리면 신성한 힘 50% 확률로 1개 추가 20초마다 한번씩 발동 기존 신성 특성을 칼질 조금 해서 문양으로 내놓았네요. 야........


징벌

기사단의 선고 : 선고 후 6초 동안 받는 피해 10% 감소, 물리 마법 가리지 않슴다.

대규모 퇴마술 : 주문 사정거리가 근접 거리로 줄어들지만, 대상의 8M 범위내 모든 적에게 25% 피해를 줍니다.
안써봤습니다만(문양 칸이 모자라서;) 광역 딜링 시 꽤 효율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심문 : 증가하는 공격력이 15% 만큼 감소 하는 대신 지속시간이 100% 늘어납니다. 
즉, 공격력 30% > 15%, 지속 시간 30초 > 60초

정의의 망치 : 정망을 치면 물리 피해 감소 디법이 걸리는데 그 효과가 50% 더 갑니다. 
즉, 30초 > 45초(..), 이건 보호 특성도 마찬가지

천상의 폭풍 : 천상의 폭풍 사용시 최대 생명력의 5%가 회복됩니다.


보호

석고 방패 : 적 공격을 방패로 막으면 다음 정의의 방패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3중첩됨.

신성화 : 신성화를 죽기의 죽부처럼 깔 수 있습니다! 사거리 25M


신성

계시 : 신성 충격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1%의 마나 (=3000)을 돌려받지만 성스러운 통찰력으로 돌려받는 마나가 10%만큼 감소합니다. 
즉 전투중 마나 회복이 40%로 감소된다 이겁니다(..)

빛의 봉화 :  전역 재사용 대기 시간 삭제
그냥 삭제 시켜주지 꼭 문양으로 만들어주네요 ㅠㅠ

선고 : 신성 충격이 50% 확률로 다음 선고의 시전 시간을 1.0초 줄어줍니다.

신성 충격 : 신성 충격의 치유량 50% 대신 공격력 20% 증가
예전 쇼크딘 영상 올라왔을 시 이 문양 박고 축성의 분노 찍은 신기가 나온게 있었죠. 덕분에 칼질 ㄳ

신성한 기도 : 5초의 시전 시간이 생기지만 즉시 12%의 마나 돌려받으며 치유효과 감소 없음


원래는 주로 써봤던 조합 써보려 했는데 어쩌다.. 그냥 적은 김에 개인 보관용으로 남기렵니다(..)

* 근데 이건 어느 카테고리에 올려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