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징벌기사의 기초1

 

징벌기사는 대격변부터 신성한힘 이라는 성기사 고유의 자원을 토대로 딜링을 합니다.
신성한힘은 최대 3개까지 보유/사용이 가능하며, 이 부분은 연계시스템을 갖고있는 도적과 유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 신성한힘을 생성하는 기술

성전사의 일격 : 적에게 즉시 일격을 가하여 무기 공격력에 176%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신성한힘 1개 수급)
심판 : 문장의 에너지를 폭발시키며 적을 심판하여 신성피해를 입힙니다. (Tier13 2셋 착용시 신성한힘 1개 수급)
천상의 폭풍 : 즉시 무기로 공격하여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이 100% 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입힌 피해의 25% 만큼 최대 3명의 파티원 혹은 공격대원의 생명력을 회복 시킵니다. (4타겟 이상 적중시 신성한힘 1개 수급)

* 다가올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퇴마술/천벌의 망치에도 신성한힘이 수급됩니다.

성전사의 일격은 단일대상을 공격할때 사용하며, 천상의 폭풍은 광역대상(4타겟 이상)을 공격할때 사용합니다.

4.3 시즌부터 Tier13 2셋 효과로 심판에도 신성한힘이 수급됨에 따라 신성한힘 수급이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그래서 더욱 탄력적인 딜 사이클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 신성한힘을 소모하는 기술

기사단의 선고 : 즉시 무기로 공격하여 무기 공격력의 일정 비율만큼 피해를 입히고, 신성한힘을 모두 소모하여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성한힘 1개 : 무기 공격력에 45% 에 해당하는 피해
신성한힘 2개 : 무기 공격력에 135% 에 해당하는 피해
신성한힘 3개 : 무기 공격력에 351% 에 해당하는 피해

심문 : 신성한힘을 모두 소모하여 신성 공격력을 30% 만큼 증가시킵니다.
신성한힘 1개 : 지속시간 12초
신성한힘 2개 : 지속시간 24초
신서한힘 3개 : 지속시간 36초

* 신성한힘을 사용하는 기술에는 영광의 서약도 있으나 딜링에 필요한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제외 하였습니다.
* 도적으로 따지면 심문은 난도질과 같으며, 기사단의 선고는 절개/독살과 같은 이치 입니다.

 

성전사의 일격/심판으로 수급된 신성한힘을 심문/기사단의 선고에 사용하는게 징벌기사의 기초입니다.

 

 

* 여기서 알아보는 깨알같은 팁 !!

 

기사단의 선고 튤팁을 읽어보면 당연히 신성한힘 3개를 사용해야 될 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맞습니다. 당연히 신성한힘 3개를 사용하는게 신성한힘 대비 가장 높은 효율입니다.
하지만 심문 같은 경우는 이야기가 좀 다릅니다. 신성한힘 갯수에 정비례해서 버프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신성한힘의 갯수) * 12초 = 심문 버프 지속시간

따라서 심문 버프가 끊어지는 타이밍에 신성한힘 1개든, 2개든 사용하여 버프를 유지해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신성한힘 갯수에 정비례라는 생각으로 흔히들 놓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신성한힘 1개 사용의 심문 * 2 = 신성한힘 2개 사용의 심문

언뜻보면 총 24초의 같은 심문 지속시간을 갖는거라 똑같다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심문을 리필하는 부분에서
글로벌 쿨다운(1.5초)가 발생하기 때문에 심문 역시 되도록이면 신성한힘 3개 사용을 권장합니다.

 

 

2. 징벌기사의 기초2

 

한마디로 정의 하자면, 심문이 유지되는 동안 최대한 많은 기사단의 선고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즉, 신성한힘 3개의 심문이 돌아가는 동안 신성한힘 3개의 기사단의 선고를 많이 사용하는게 주된 목표입니다.

하지만 이 조건을 충족 시키기에는 인정하기 싫은 진실이 숨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응용편에서)

 

 

3. 징벌기사의 이해1

 

■ 문장 시스템

성기사는 진실/정의/통찰/응징 총 4가지의 문장이 있으며, 각 문장마다 효과가 다릅니다.

* 도적으로 따지면 독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는 문장을 시전하는 형태로 30분 지속 버프가 되지만,
다가오는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오라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문장이 오라 형식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중 징벌기사가 레이드에서 주로 사용하는 문장은 진실의 문장정의의 문장 입니다.

진실의 문장은 단일 공격에 탁월하며 불신임 이라는 도트 데미지를 남깁니다. (최대 5중첩)
이 도트 데미지는 단일 공격(평타/기사단의 선고/성전사의 일격/퇴마술/심판/천벌의 망치)에만 중첩이 쌓이며
광역 공격(천상의 폭풍/신의 격노/신성화)에는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도트 데미지는 다수의 개체에 사용하는 멀티도트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심화편에 계속)

정의의 문장은 [특성: 지휘의 문장] 효과로 광역 공격에 탁월합니다.

* [특성: 지휘의 문장] 이란?
정의의 문장, 진실의 문장, 응징의 문장을 활성화할 때 무기 공격력 7%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고,
정의의 문장 공격 시 근접 사정거리의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툴팁만 읽어봐도 정의의 문장이 왜 광역 공격에 탁월한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격 성향에 따라 문장을 스왑하는 형태로 딜링이 이루어집니다.
단일 = 진실의 문장 / 광역 = 정의의 문장 으로 딜링을 하시면 됩니다.

 

 

4. 징벌기사의 이해2

 

징벌기사는 밀리딜러로 분류하지만 약 50% 이상이 마법 데미지(신성 피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떠한 데미지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데미지 구조


물리 피해
= 평타, 기사단의 선고, 성전사의 일격
마법 피해 = 퇴마술, 심판, 문장 데미지, 신의 격노, 신성화, 천벌의 망치, 빛의 손

* 빛의 손 이란?
빛의 손은 징벌기사의 특화도에 따라 들어가는 신성 피해 입니다.
징벌기사의 주력 기술인 기사단의 선고/성전사의 일격/천상의 폭풍 데미지에 정비례하는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특화징기의 경우 전체딜량의 1위(약 20~23%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화징기는 이렇게 확실한 데미지 기대값이 있기 때문에 가속/치명징기 보다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징벌기사 PvE 가이드 1편 - 기초 보러가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