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그레이브 서부에서 폭풍의 언덕으로 가는 길인 폭풍의 관문은 다수의 궁병과 트롤이 지키고 있어 초반 돌파가 어렵다. 그러나 림그레이브 서부에서 어느 정도 파밍을 완료한 후에는 충분히 돌파가 가능해지는데다가, 돌파 후에는 황금 종자를 얻을 수 있어 림그레이브 서부 다음 지역으로 추천되는 편이다.

무엇보다 베르나르에게서 패리와 같은 유용한 전회를 배울 수 있으며, 죽음에 닿은 지하 묘지에서는 전천후 무기로 사용할 수 있는 타도를 획득 가능한 등 빠르게 진행하면 유리한 부분이 많다.

다만 폭풍의 언덕에서 스톰빌 성으로 진입하는 것을 막는 보스인 끔찍한 흉조 멀기트는 림그레이브 서부와 폭풍의 언덕까지의 모든 파밍을 마친 이후라도 쉬운 상대가 아니다. 전투가 어렵다면 림그레이브 동부와 흐느낌의 반도와 같은 지역에서 추가 파밍을 진행한 후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 폭풍의 언덕 전체 아이템 위치 (클릭 시 확대됩니다)


▣ 0. 모든 던전 공략

일반적인 필드와 달리 던전은 길이 꼬여있는 경우도 많고 아이템이 숨겨져 있기도 하다. 만약 표기된 아이템을 모두 얻지 못했다면 [흉조 멀기트가 어려워? 파밍해! 폭풍의 언덕 던전 총정리]를 참조하자.

▣ 각주 1. 로데리카

한 번 대화로 옆으로 앉기 제스처를, 3번까지 대화하면 영해파리의 뼛가루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스톰빌 성의 보스인 접목의 고드릭까지 처치하고 나면 로데리카가 대축복으로 이동하는데, 이동 후에는 해당 위치에 황금 종자가 놓여 있다.


▲ 로데리카가 이동하면 그 자리에 황금 종자가 생기니 잘 기억해두자


▣ 각주 2. 단석 [1] X5, 단석 [2]

해당 위치에는 석상이 있으며 은은한 빛이 새어 나온다. 석상을 부수고 단석들을 획득 가능하지만, 플레이어의 공격으로는 석상을 부술 수 없다. 주변의 트롤을 이용하여 석상 쪽으로 공격을 유도하면 석상을 부술 수 있으므로 이후 획득하도록 하자.

▣ 각주 3. 죽음의 새

밤 기병과 마찬가지로 밤에만 등장하는 보스다. 축복에서 밤까지 시간을 보낸 이후 해당 위치에 가는 식으로 만날 수 있다. 이후의 모든 죽음의 새 보스들도 밤에만 등장한다.

▣ 각주 4. 베르나르

초반부에 유용한 전회를 판매하는 NPC다. 다만 2일 밤마다 베르나르의 위치에서 방울 사냥꾼이라는 보스가 등장한다. 축복에서 밤을 연속으로 세면 안되고 밤으로 시간을 보낸 후 일어났다가 다시 앉아서 밤으로 시간을 보내는 식으로 2일 밤을 넘길 수 있다. 뼈 장사꾼의 방울을 추후 이동하게 될 대축복의 쌍둥이 노파에게 가져다주면 굵은 짐승 뼈 등을 무제한으로 구매 가능하므로 매우 유용하다.


▲ 밤까지 시간을 보냈으면 일어났다가 다시 앉아서 다시 밤까지 기다리자


▣ 폭풍의 언덕에서 획득 가능한 주요 아이템 리스트

ㅁ 필수급 아이템

근력의 혹 결정 물방울
부적 주머니
작은 붉은 우상
투사의 갈고리 손가락

ㅁ 주요 소모품

단석 [1] X6
단석 [2]
색 잃은 단석 [1]
묘 은방울꽃 [1] X5
석검 열쇠
사근
황금 종자 X2

ㅁ 제작서

방랑 전사의 제작서 [7]
뼈 장사꾼의 방울

ㅁ 탈리스만

랜스의 탈리스만
먼 화살의 탈리스만
붉은 흉악한 칼날
푸른 날개 칠지인

ㅁ 무기

타도

ㅁ 전회

전회 '난격'
전회 '폭풍의 벽'
전회 '황금 나무에 맹세코'

ㅁ 기도

기도 '도가니의 모습/꼬리'

ㅁ 뼛가루

고드릭 병사의 뼛가루
영해파리의 뼛가루

ㅁ 제스처류

제스처 '옆으로 앉기'
제스처 '책상다리'
제스터 '양손으로 환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