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캐까지는 아니지만
호/치 다 키우고 있음 근데 아무리봐도
호치 그냥 같이 다니면 무조건 좋음 누가 뭐래도 좋음
심지어 5인으로 구조가 바뀌는데, 탱딜딜호치? 이거 못참지 
호치 키워보지도 않은 사람도 동의할거임

호법할 때 치유랑 같이하면
나 혼자일 때 보다 파티 DPS도 올라가고
급한 순간 아니면 내가 힐 안하고 빡딜만 할 수 있어서 좋고

치유할 때는 호법이랑 가면 
보빛빼고 다른 스티 넣을 수도 있고
기본 안정성 좋아서 힐 할 일 줄어들어서 내 딜할 시간 늘어나고
심지어 위험할 때 호법이 서브힐도 해주니까 좋고 이속도 받아서 개꿀이고

근데 지금 600+ 서폿비율이 치유 12% 호법 11% / 700+ 치유7% 호법 11%
호+치가 계속 같이 다니게되면
도태딜러들 50% 이상 초월,원정,성역에서다 손가락 빨아야 함

근데 딜러들 때문에 굳이 왜 호치가 찢어져야 돼?
당연히 RPG에서 서폿 ㅈㄴ 부족할거 알고 딜/폿 비율 개박살날거 알면서도
서폿 재미없으니까, 딜딸치고 싶으니까, 딜러가 적성에 맞으니까
딜러 골라서 비율 개박살 내놓은건데
직변권 나오면  딜러는 어짜피 딜러할거고 폿들이 대거 딜러로 이탈해서 
안그래도 박살난 딜폿비율 겜 망할 수준까지 박살 날까봐 못내고 있는 상황인데

내가 본캐 호,치라면 왜 내가 손해봐가면서 도태딜러들 구직까지 생각을 해야하는지
왜 피해를 감수해야 하는지 이해를 못할것 같음

딜러들도 어짜피 세팅좋고 실력좋은 딜러들은 다 살아남음
진짜 인벤에서 서폿 욕하는 애매한 도태딜러들이나 죽어나가겠지

딜러들이 폿들 대하는 자세라도 좋으면 몰라
서폿은 키워라 장려해도 늘 부족한게 서폿인데 대우와 존중은 개뿔이
치장연,치페미,호짱깨 등 온갖 상스러운 단어 다 갖다 붙이면서 조리돌림만 해대는데

난 호,치도 아니지만 
그냥 호+치 계속 유지하고 같이 다니게끔 장려해서 딜러들 다 손가락 쪽쪽 빨면서
그냥 개같이 고통좀 받았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