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타기반이다 어쨌다 하는데 그게 아니라요

제가 알피지 딜을 개십오지게 넣는 사람인데

그 비결이 컴퓨터 세팅에 있거든여

어차피 딜사이클이나 이게임 마매처럼 하는방법은 다 퍼져요

근데 세팅값은 잘 공개가 안된단 말이죠

이건 게임이 멀티코어를 얼마나 지원하는지,

Cpu와 gpu중 어느쪽이 리소스가 더 많이 소모되는지부터 측정을 당연히 해야하고

그 게임에 맞춰서 컴퓨터부터 세팅해야해요

그러니까 저는 예전에 메이플2라는 게임을 했는데

이 게임은 gpu는 거의 쓰지않고 싱글코어만 달군단말이죠

그래서 저는 당시 엔드사양인 i7 7700k를 선택하고

그래픽카드는 걍 쓰던거 대충 꼈습니다 그리고 오버클럭까지해서

클럭을 5.5이상 올려놨죠 이런 좀 기형적인 사양이 될수도 있다는거죠 게임에 따라서요

그래서 프레임테스트를 정말 열심히 해봐야해요 게임마다 너무 다른거구요


그리고 프레임에 따라 타수가 달라지는건 평타기반이나 글쿨여부와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여러분들 제가 키우는 마도성의 경우 저는 분당 800타정도가 나와여

근데 모니터는 240hz fhd를 씁니다 돈이없어서 qhd나 4k를 안가는게 아니에여

아이온의 경우 제 사양이 983d에 5080인데도 240유지를 못해여

그럼 여기서 서버틱을 설명드리자면요

제가 스킬를 눌렀어요 이걸 클라가 감지하죠

클라는 이걸 서버에 보내여 그리고 서버에서 이게 실제 작동할지를 결정해요

그리고 서버에서 그 결과를 위의 역순으로 보냅니다

근데 예를들어 서버틱이 50ms다

그럼 1초에 20회져?

근데 프레임이 30나오는 사람은 프레임에 의해 화면이 갱신이 되는 간격이 33ms

저처럼 240hz가 나오는 사람은 이 간격이 4ms

제 마도성은 분당 800타

만약 프레임이 30인사람이라면 프레임과 프레임의 간격이 넓어져서 그 사이의 타격이 씹히는거죠

이건 서버에선 이미 처리가 끝났지만

클라이언트는 프레임에 따라 인/아웃풋을 처리하기때문에

이 미세한 차이들이 쌓여서 딜차이를 만듭니다


그래서 이건 평타나 글쿨이나 그런거랑은 전혀 관계가 없답니다

한마디로 타수가 많은 직업 특히 속사류나 그런 컨셉의 직업일수록 크게 영향을 받고 그래요 모든겜 다 그렇습니다

더이상은 프레임에 의한 딜량차이에 대한 사이비 낭설이 사라졌으면해서 나름 노하우라면 노하우일수잇는

제가알고잇는정보를풉니다..

물론 제 세부세팅은 공개하기가 좀 그렇슴다 ㅎㅎ; 아직 완성된것도 아니기도 하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