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7.29 공사중...-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 글은 22.10.19마그누스 스킬추가로 인해 수정완료 했습니다.]
총 평
안녕하세요. 
저는 1년전쯤에 란으로 처음 시작하게 됐으나 지금은 다크나이트만 계속해온 닼나 골수유저입니다.
다크나이트는 흡사 로스트아크의 리퍼같은 직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 직업에 비해 낮은 체방 그렇다고 그렇게 높은 딜링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준수한 이동기와 어스름이라는 무적회피기 그리고 자욱한연무라는 관통스킬이 있어 적의 뒤를 노리기 아주 쉽습니다.
p.s
이 콤보는 제가 서울 삼청동에서 다크나이트의 아버지 박대봉님을 만나뵙게 되어 그 분의 콤보를 물어보고 일부분 참고 하였으며 제가 원래 쓰던 이전의 콤보와는 완전 다르게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스킬 영상(화질이 고르지 못한점 제송합니다..ㅜ.ㅜ)
앞 서 말씀 드렸듯이 다크나이트는 소위 물몸이라 불리우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뒤를 잡아 백어택을 
노리는게 중요합니다. (로스트아크 리퍼랑 정말 비슷하죠?)
광기의잿더미(시프트X)-피어나는검은장미(우클)-공습(앞F)-흐름:베디르의습격(앞F유지)-운명의비수(시프트Z)
베디르의함정(뒤F)-어두운별구름(시프트Q)-재앙의씨앗(시프트E)-흐름:뿌리내린재앙(시프트E유지)
자욱한연무(앞시프트)-비산하는어둠(시프트좌클)-흐름:폭격(좌클유지)-흐름:어둠산개(좌클유지)
정령의유산(시프트우클)-정령산화(뒤우클)-흐름:정령산화(우클유지)-황혼의질주(F유지)-빗발치는절망(우클)
원한의손아귀(시프트F)-정령사냥(앞우클)-베디르의광기(슬롯)-타락하는대지(시프트Q)



엘비아 루툼 사냥(긴장해서 실수가 많습니다..)(사냥영상에는 마그누스스킬이 누락되었습니다.)
1) 1:30초(흑정령스킬 활성화)- 흑정령스킬이 강력하면서도 흑정령버프도 그대로 주기 때문에 사용해줍니다.
                                           (저는 이 사실을 몰라서 분노흡수만 계속 썼었습니다.)
2) 2:55초(베디르의함정+어두운별구름 뒤잡기)- 영상 속 백어택 확인
3) 3:00초(자욱한연무 뒤잡기 후 비산하는어둠)- 영상 속 백어택 확인(진입후 비산하는어둠으로 뒤로 빠지면서               다시 원래자리로 돌아가는 느낌이 고무줄 같아서 밀당스킬 or 고무줄스킬 or 번지껌스킬이라고 부릅니다.)
4) 3:05초(황혼의질주+어스름 뒤잡기)- 보통은 황혼의질주 후 바로 화면전환 하고 공격합니다. 각이 안나오면                                                               어스름까지 써줍니다.
5) 3:08초(정령사냥 경직 후 뒤잡기)- 여기까지 백어택 사이클입니다. 2~5번을 계속 반복해줍니다.
6) 5:50초(베디르의광기 흑정령스킬)- 정령의유산 흑정령스킬보다 강하고 타격감도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멋있습니다.
7) 7:20초(루툼정예부대 루틴)- 명예궁수를 계속 넘어뜨려 한 자리에 모이게 해서 세마리 동시에 공격해줍니다.
8) 11:45초(정령의유산 흑정령스킬)- 범위도 좋고 쌥니다.
P.S 자꾸 화면 가려서 주변에 나무 다 베어버리고 싶네요. 평소에는 몰랐는데 영상 찍으려고 보니까 화면 엄청 
      가려서 앞이 안보이는군요.(유독 각성 다크나이트 할 때만 그렇게 느낍니다. 스킬들이 워낙 움직임이 크기 
                                            때문이죠.)




2.스킬 특화
어디선가 다크나이트가 하이브리드 캐릭터라는 풍문을 들어보셨습니까~? 맞습니다. 다크나이트는 비각스킬도 섞어써가면서 적을 교란 시키는 직업입니다.(PVE보다는 PVP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다크나이트는 기본 공속이 빨라서 버프/디버프를 오래 지속 시킬 수 있습니다.
1) 직접 스킬을 사용해보면서 적용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기버프특화를 중심으로 시간초 계산        을 하였습니다. 
2) 밑에 그림에 베디르의함정 3단계 특화버프(몬공30,치피5%)가 끝나는 지점같은 3단계특화버프가 
     중복되거나 2단계특화버프가 중간에 들어가서 적용이 안되지 않도록 타이밍에 맞게 배치하였습니다.
3) 베디르의함정 3단계 특화버프중 치피5%가 끝나는 지점인 정령산화에 2단계치피3%를 배치하면 
    적용이 안 되는것을 확인하고 흐름:정령산화에 2단계치피3% 버프를 배치하였습니다.
4) 베디르의함정 3단계 특화버프중 몬공30이 끝나는 지점인 황혼의질주 다음스킬인 빗발치는절망에 바로 3단계 
    특화버프 몬공30을 이어서 배치해주었습니다.(풀로 몬공30특화유지)
5) 흐름:정령산화 다음에 쓰는 치확50%스킬(황혼의질주,빗발치는절망,원한의손아귀,타락하는대지)의 데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치확특화20%를 배치하였습니다.(스킬치확50%+잠재력치확18%+특화버프20%=88%)
6) 그 밖에 공속, 치피, 회깍, 백어택 특화버프/디버프가 최대한 오래 유지 되도록 하였습니다.
7) 다크나이트는 뒤를 잡기 쉬워서 백어택 특화버프를 중요하게 생각하였습니다.
8) 흐름:베디르습격으로 선방깍 정령의유산으로 후방깍 배치하여 스킬방깍디버프가 풀로 적용이 됩니다.
9) 라밤스킬 운명의비수 공속10%(10초) 쓰고 그 다음셋트에는 쿨타임이 안돌아와서 
    비각 진:드러난비수 공속10%(5초)를 쓰고 번갈아가면서 써줍니다.

※스킬/특화 버프 적용시간,시점 표기




3.스킬 설명
1)광기의잿더미- 비각바꾸기용도+ 원거리 마방15버프
2)피어나는검은장미- 원거리 딜기, 광기의잿더미 뒤에 쓰면 2타격만 나감.(히든커맨드)
  (나름 쓸지 말지 어디에 배치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베디르의 광기를 빼고 그 자리에 넣어보기도 했는데,
   그냥 쓰면 딜은 쌘데 시전시간이 너무 길어서 오히려 딜로스가 나기 때문에 2타격만 쓰려고 해도 선행스킬이 
   한정되어있었습니다.
   각성다크나이트는 운명의수레바퀴가 약해서 광기의잿더미 or 운명의비수 뒤에 써야 했는데
   운명의비수 뒤에 쓰면 후딜레이가 살짝 있어서 광기의잿더미 뒤에 배치하였습니다.)
3)공습- 진입기
4)흐름:베디르의습격- 방깍20디버프
5)운명의비수 and 드러난비수- 공속10%+ 넓은범위방깍15
6)베디르의함정- 회깍15%디버프+ 뒤잡기(뒤로 이동시 관통)
7)어두운별구름(2타)- 베디르의함정에 이어 거리벌리기+특화바르기용, 앞스킬에 이어 쓰면 1타격을 캔슬하고 2타                                격만 써집니다.(히든커맨드)
8)재앙의씨앗- 주 딜기
9)흐름:뿌리내린재앙- 재앙의씨앗 흐름기로 주 딜기
10)자욱한연무- 벌어진 거리를 좁히고 뒤를 잡기위해 씁니다.(앞에 사물 관통)
11)비산하는어둠- 주 딜기
12)흐름:폭격- 비산하는어둠의 흐름기로 주 딜기
13)흐름:어둠산개-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가 다음기술을 맞출 수 있게 합니다.
14)정령의유산- 방깍20디버프+ 주 딜기
15)정령산화- 다크나이트 기술 중에 느린 편이라 안 쓰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리부트 후에 속도와 
                    딜이 상향 되어서 다른 기술에 비해 약하지 않아 쓸 만 합니다.
16)흐름:정령산화- 정령산화 보다 강해서 꼭 써줍니다. 치확특화를 배치해서 뒤에 오는 치확50% 스킬들의 딜을 
                          극대화해줍니다.
17)황혼의질주- 이속증가10%+ 뒤 잡기(PVP에서는 도망갈 때나 전방가드라서 돌입할 때 쓰는데 치확만 챙겨준다                                                         면 사냥에서 나쁘지 않은 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18)빗발치는절망- 이속감소25%+ 누가 약하다고 했던가 다크나이트 기술중에 가장 강한 딜과 넓은범위를 가지고 
                          있었노라.(치확만 있다면)
19)원한의손아귀- 주 딜기+ 상대 땡겨옴
20)베디르광기- 비각바꾸기용도
21)타락하는대지- 높은적중률(22%)+타격마다 생명,정신력40회복+360도넓은 범위 준수한 딜(치확만 있다면)

스킬범위차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