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구토 얘기 나오더라도 말할건 말해야 겠습니다
이건 거진 닥나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꼭 되었으면 좋겠다는 추가 상향안 입니다
(전반적인건 예시를 통해 제 개인의생각도 넣어보았습니다)
이번 황질슈아 롤백(상향) + 어스름 연어스름 무적 유지시간 개선등등 오늘 화요일날 전반적으로 업데이트 하니
여기에 이어서 추가 상향안을 말하겠습니다.

일단 추가 상향안을 말하기전에 제가 상향안 올렸던 유저분들 글 링크한것을 밑에 첨부합니다

Danascully : http://www.inven.co.kr/board/black/4943/22974 현재 다크나이트의 회피기 어스름에 관한 고찰!

Danascully : http://www.inven.co.kr/board/black/4943/22905?p=2 다크나이트 유저가 바라본 문제점!

수지맞다 : http://www.inven.co.kr/board/black/4943/22965 전승 나온시점부터 현재까지의 패치 내용의 문제점!





상향안 크게 바라지 않습니다

(글 읽으시면서 착오없으시길 바라는점에서 미리 말해드릴께요 사기로 만들어달라는 상향안이 절대 아닙니다)


1.(공통)뒷 연무 추가

2.(전승) 강 기울어진 균형 띄우기 사거리 롤백
가끔보면 기균 사기라고 하는분들 계셔서 추가 보충설명 들어갑니다 설명에 앞서 각닥의 아이덴티티는 뭘까요?
해보신분들은 더 잘 아시겠지만 긴사거리를 이용한 재앙 띄우기가 있고 공격기이자 후퇴기 이기도한
비산하는 어둠도 있습니다 또한 각성 메인 주력기가 대부분 중장거리이며 비각을 통한 공습,운수레,광기 등등
이러한 근접기를 제외한 나머지는 근거리가 대부분 없다 보시면 됩니다 유산도 메인딜링기이자 그렇게 원거리는 
아니지만 충분히 중거리 타격은 가능합니다 이정도선에서 감오시는 분들 있을거라 봅니다 맞습니다

현 패치전 상황 전닥은 매우 암울한 상태이며 닥나가 아무리 너프를 먹었어도 그나마 전승 각성 아이덴티티중 
제일 돋보이는건 각성 입니다 깡공만 된다면 어느정도 딜을 통해서 약한 딜링기를 만회할수있습니다

그러면 전승은요? 전승 아이덴티티가 뭐가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옆공습이요? 그거요즘 몇초 얼타지 않는이상
상대방도 잘 안맞아요..방패캐릭은 말할필요도 없고..
설마 근접기를 통한 강력한 강 운수레와 강 광기 등등을 말하실 거라면 일단 잘알지 못한다고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현상태 닥나는 운수레 및 광기처럼 구멍난 슈아기가 존재하며 이는 때에따라 자살기이도 합니다 이말은 즉슨 이두개의 
스킬만믿고 슈아쌈을 유지할수도 없다는 말도 되겠구 그렇다고 직업 고유 회피기 어스름 판정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이부분은 확실히 콕 짚고 넘어갑시다? 그러면 아이덴티티 없다봐도 되는거죠? 
설마 칠흑의 잿더미 말하시진 않...으시겠죠?? 그거 쓸스킬 없어서 어거지로 넣는 스킬이에요..

이렇다 할 강점도 없으니 유저가 많이 안보이는거고 거진 닥나도 찾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제가 누누이 강 기균만이라도 꼭 살려야 한다고 저뿐만 아니라 많은 닥나 유저분들이 목소리 내고있는겁니다
이제 오늘 화요일이면 어스름 연어스름 무적유지시간 개선이되고 황질 슈아가 돌아온들 하나 아직 갈길 멀었습니다!
그렇게 강기균 사기사기라고 한다면 하사신 메습이나 쿠닌 나토뒤잡 등등 몇몇캐릭 사기성 스킬은되고 닥나는 안된다?
무슨 심보세요? 위에 거론한 사기성 스킬가진 몇몇 직업들 스킬 너프나 외치시고 말들 하시는거죠???
게다가 메습이나 나토같은 경우는 타겟팅이라 거리만 된다면 상대방 뒤를 바로 잡을수 있는 사기성 짙은 스킬이고
강 기균은 시전캐릭터 기준 전방에서 발동 하는거라 상대방이 얼타지 않는이상 막기로 막거나 회피할수 있으며 
연습을 통해 예상하고 충분히 대처 가능한 스킬입니다

오늘 패치로 어스름 연어스름 무적판정구간 개선과 황질 슈아가 살아나니 전승도 이와 시너지를 낼려면 물론 구멍난
슈아기 강 운수레 및 강 광기 등등 슈아판정 구멍난 스킬 위주로 전체점검 및 보수작업 해야하며 이작업이되던 안되던
강 기균은 꼭 부활해야 하는 전승 다크나이트만의 고유 아이덴티티! 되살아나야 하는 필수 스킬입니다!
   

3.(공통) 어스름 및 연어스름 분리독립 시행 및 어스름 쿨중 슈아 적용

4.(공통) 운명의 수레바퀴 및 베디르의 광기 처럼 슈아가 뚫리는 스킬 포함 다크나이트 슈아스킬 전체점검 및 보수

5.(전승) 에있는 쓰이지 않는 스킬 "베디르의 독선"이나 "오만한 명령"스킬 재구성 
예를들어 베디르의 독선 같은경우 활성화시 3초당 정신력 감소 하는대신 강 운수레 ,강 카마참 ,강 집행 ,강 기균 ,
강 공습 ,강 스둠 , 강 유산 , 강 광기 등등 자주 사용하는 해당 스킬에 딜량 5% 증가 등등 예를들어서 입니다 
이렇게 바꿔주시던가 아니면 치명타피해량 5~10% 넣어주셔도되구 "오만한 명령"은 전승 기준 운수레나 카마참 
타격성공시 오만한 명령 스택이 쌓이게하며 유산이나 광기로 타격시 터지게끔해서 10%추가피해 등등 이것도 
예를들어서 입니다.. 위에 예시처럼 이렇게 바꿔주시던가... 알아서 잘좀 해주실거라 굳게 믿습니다!

6.(공통) "암흑탄 : 공"을 제외한 "진 : 암흑탄"의 경우 좌우 커맨드로 해서 암흑탄 스킬 사용시 해당스킬에 슈아 적용
및 경직은 유지 단 슈아적용 이것은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시 : 각성 - 기준 슈아 암흑탄을 통해 재앙 등등 쿨일때 진암흑탄 슈아 경직기를 통해 근거리 or 원거리 견제 가능
              (편의성을 위해 각성상태에서 커맨드 키로 쓸수있도록 개편 및 커맨드키가 겹치는경우 겹치는 스킬이
               잘 쓰이지 않는 다는 가정하에 스킬슬롯에 등록되게 전환하거나 겹치지 않게 커맨드키 수정)
       전승 - 강 기균 사거리 롤백될시에 강 기균과 더불어 원거리 견제기 및 공격수단으로도 활용

7.(각성)"빗발치는 절망" , "낚아챈 영혼" , "원한의 손아귀" 잘 쓰이지 않는 스킬 효과 변경 (설명은 밑에 문단으로)

예시 - "빗발치는 절망" 근거리 에서 느린속도로 환영검 타격을 할바에 각성 원거리 컨셉에 맞게 빗발치는 절망도
원거리 컨셉으로 변경 및 빗발치는 절망 선딜레이 감소 + 발사 투사체 속도 증가 해당기술에 슈아나 전가는 X

예시 - "낚아챈 영혼"은 각성 스킬을쓰고 난 후에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전가나 슈아를 부여
단 전가가 어울릴것 같으며 전가나 슈아 추가시에는 낚아챈 영혼도 쿨타임 5초정도 부여하면 어떨지..?
그리고 스킬 효과는 낚아챈 영혼 스킬 이름답게 해당 직업의 영혼을 낚아채는 컨셉으로 디버프를 거는 형식 
예를들어서 "상대방 모든 방어력 감소 -10" + "모든 회피율 감소 -10%" , "모든 공격력 감소 -10" 정도면 적당할듯
단 이정도 디버프면 쿨타임은 5~10초?? 가 적당해 보입니다 어차피 막기시에는 디버프가 안걸리고 타격시에만 발동

예시 - "원한의 손아귀"는 다크나이트가 잡기가 없으니까 잡기를 달라는 것이 아니라 원한의 손아귀 효과를 보면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끌어옴(몬스터에게만 적용)"인데 이것을 효과를 다르게 구성 해보는겁니다
자 생각해봅시다 노바의 블랙홀 이나 혹은 세이지 허상 압축 처럼 이 스킬들은 상대방을 가두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원한의 손아귀도 스킬이름과 비슷하게 위에처럼 몬스터에게만 적용하는 방식이 아니라유저에게도 적용방식으로 
바꿔 가두는 형식이면 좋겠습니다 선딜은 지금보다 약간 줄이고 대신 범위를 넓혀주면서 여기에는 슈아나 전가는 X 
하면 과하지 않을것 같구요

8.(각성)"본 : 재앙의 씨앗" 찍으면 슈아 적용하에 재앙 흐름기도 "뿌리내린 재앙"에 슈아 및 전가 하나쯤 추가해주면 
 위급한 상황때 방어도 절묘하게 되면서 안정적이게 되고 좋을것 같습니다
 (이스킬이 추가된다면 각성 닥나는 붉전이나 거점전 및 때쟁에서 보다 안정적이게 딜+cc기를 넣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뿌리내린 재앙을 재앙의 씨앗과 똑같이 쿨9초로 변경 or 10초로 변경 단 11초는 안맞습니다

9.(공통)"드러난 비수" 해당 스킬은 쿨타임 3초이며 재사용 대기 시간도중 사용 가능!
         비수까지는 차마 적지 않을려고 했으나...그냥 말한김에 말하겠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닐때 전가 적용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일경우 전가 미적용으로 변경
         전승 각성 공통으로 안정적이게 근접 진입cc기 및 공격할 상황에 안정적으로 공격할 기회를 부여
         솔직히 마음같아선 슈아를 달라고 하고싶었으나 이건좀 3초쿨에 과한면모가 보여 전가로 변경하여 건의
         (단 "드러난 비수"만 해당하며 밸런스를 위해 "비장의 무기"는 현상태로 유지)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 기술슬롯에 비장의 무기를 넣지 않는 이상 커맨드 키 선행조건으로는 비수를 써야 
         비장의 무기가발동이 되고 비수가 쿨이 아닐때 전가 적용이되면 첫타 비수덕분에 커맨드 키로도 안정적이게 
         비장의 무기로 추가 cc를 노릴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여 "드러난 비수" 건의안도 추가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상향 건의안을 마치며 제가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 "노바나 세이지 4개의 방패캐릭 하사신 쿠노 닌자 금수랑 등등 
충분히 1대1 및 때쟁에서라도 강하고 좋은 캐릭이 있습니다 어차피 다크나이트라는 컨셉이 근접 및 원거리 올라운더에 
만능형이라면 그냥 과감하게 이렇게 해주시면 어떨까요? 

위에 각성에있는 절망,원혼,손아귀 또는 전승에있는 독선이나 오만한 명령처럼 쓰이지 않는 몇몇 스킬은 제가 예시로만 
들었지만 운영진 분들께서 잘 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