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통 -

★ 자욱한 연무 : 뒤로도 사용가능, 스킬속도 증가

(전후좌우 4방향 이동과 전좌우 3방향 이동의 차이는 PVP나 PVE 모든 상황에서 차이점이 큽니다. 각성은 베디르의함정으로 상황이 조금 낫지만 (그렇다고 좋은건 아님) 전승은 그마저도 없기때문에 상황이 어렵습니다. 닼나들은 등 뒤에 투명한 벽이 있는거처럼 플레이합니다. 꽃게무빙...)

★ 어스름/연어스름 : 쿨중 슈아, 쿨타임 분리 적용 (ex. 전승위자드 순간이동)

(최근에 버프를 먹은 어스름. 확실히 0.x초의 증가는 이전보다 상향이지만, 여전히 타캐릭들의 방어판정에 비해선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 야상곡/강야상곡 : 스킬속도, 방어판정 개선 (메습보면 야상곡이 뒤잡는 스킬이 맞나? 현실은 물약먹는시간)

(최근 패치때 개발자코멘트 : 야상곡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이전보다 회피 기술로써의 활용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네... 야상곡 회피기술이라고 합니다...)

★ 운수레/라밤 : 다뚫리는 똥슈아 개선 (통슈아로 적용)

(현재 전승닼나의 최고 문제점은 근접전으로 플레이하지만, 하이브리드 캐릭으로 태생적인 물몸인데다가 스킬 방어판정이 구려서 근접 플레이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 황질/강황질 : 슈아 롤백 (버프 감사합니다.)

★ 유산/강유산 : 

특화 3단계로 개선 (기존 몬공30에서 너프먹었고, 현재 3단계 특화스킬 중에 주력기는 1도 없음)
쿨타임 중 딜감소 완화

★ 잿더미/강잿더미 : 딜, 공속, 범위 개선 필요

★ 상성계수 완화 : 말 안해도 다아는 상성계수 최대피해자 (우리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 J형...)

(펄어비스가 더 이상 너프 패치를 안하고, 상향평준화로 마공캐 견제를 위해 격미를 살리는 방향으로 간다면, 닼나의 격미 상성계수는 이제 완화해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아직까지 공개하지 않은 신캐릭들의 상성계수도 공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각성 -

★ 딜 버프 : 주력스킬 비산/유산/재앙 딜 증가 (메커니즘 안바꿀거라고 했으니까) (버프 감사합니다.)

★ 재앙 : 흐름 쿨타임 줄여서 동일한 쿨타임으로 적용.

★ 정령산화 : 예전부터 계속 버프해서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하는것 같은데 그럴거면 더 확실하게 살려주세요.

★ 비각 진 스킬 딜 버프 :

이번에 각성 버프로 다들 딜 체감을 확실히 느끼긴 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각성 닼나는 각성스킬만으로는 긴 쿨타임과 애매한 딜 부족으로 여전히 비각스킬을 섞어줘야 합니다. 비각에서 주력으로 쓰는 진운수레, 진베디르의광기 딜이 올랐으면 합니다. 각성스킬 딜을 조금 더 올리던지, 각성스킬 쿨을 조금 줄여주던지, 주로 쓰는 비각성 스킬 딜을 올려주던지... (둘다 공통스킬이지만, 전승은 강스킬 쓰기때문에 여기로)


- 전승 -

★ 강기균 :

항상 말이 많은 강기균입니다. 앞서 말한거처럼 전승닼나는 방어판정이 구리면서 물몸인 근접캐릭입니다. 지금은 근접 플레이가 너무나 힘들기 때문에 그나마 강기균 띄우기로 선공권이 있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강기균 너프로 지금 전승닼나는 매우 암울합니다. 강기균 상향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전방가드유무 / 띄우기사거리조절 / 쿨타임조절... 펄어비스가 적절히 맞춰서 지금보다는 좋은 스킬로 개선해줬으면 합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은 전가 삭제하고 띄우기 사거리 롤백하는 하이리스크/하이리턴 방식을 원하지만, 이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버프가 좋은지는 저로써는 정리 못하겠습니다...ㅠㅠ)

★ 베디르의 독선 : 마나 더 태우면서 딜 X% 증가로 변경 (공통이지만 전승으로 넣었습니다. 강스킬로 개선 희망...)

★ 오만한 명령 : 

스택 쌓고 터트리는 느낌으로 강스킬 살려주세요... 강스킬인지 모르는분들도 많을정도로 정말 1도 의미없는 이스킬...ㅠ 예를 들면... 방막캐릭 상대로 X스택 방막무시 XXX 데미지 라던가? 가드깨는걸 원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이전에 쓴글을 최신화해서 수정해봤습니다.

추가할거나 수정할부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_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종 정리되면 건의글로 사용합니다.

(항상 말하지만 개선점이라고 쓴거 다 해달라는거 아닙니다. 분탕충 먹이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