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원문(영어) :
https://us.forums.blizzard.com/en/d2r/t/diablo-ii-resurrected-122-pc-patch-notes-23-build-67314/74170



개인적으로 간추린 주요변경사항
(간추렸는데도 꽤 많음;)

1. 강제이동키 설정가능
Players can now enable “Force Move,” an option available in the control settings which can allow the player to command their character to move to a specific location without targeting monsters
컨트롤 설정에서 강제이동키를 지정하면 몬스터 타켓팅이 안되는 강제이동이 가능.

2. 스킬즉시시전 가능
Players can now enable “Quick Cast,” an option available in game settings which can allow the player to use abilities with hotkeys without having to select the skill in the UI
게임 설정에서 빠른 시전 항목을 체크하면 지정된 스킬키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즉시발동 가능.

3. 소환수, 용병 등의 개선
Pets, Summons, and Mercenaries will now warp to a player’s location if they are far away from the player’s character
펫, 소환수, 용병이 플레이어와 멀리 떨어진 경우, 즉시 플레이어 위치로 워프함.

4. DLSS 지원
NVIDIA DLSS (Deep Learning Super Sampling) is now supported. To enable, please reference your options menu.
옵션 메뉴에서 체크함으로써 적용가능.
(간단히 말하면, 적은 품질 손실로 큰 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음. 단, 엔비디아 RTX 그래픽카드만 가능)

5. 원소술사의 염동력(텔레키네시스)가 더이상 시야가림에 제한을 받지않음.
Telekinesis no longer requires line of sight to interact with a target
사용대상과 플레이어 사이에 벽이나 장애물이 있는 경우에도 염동력이 적용됨.

6. 원소술사의 화염장벽(파이어월), 불길(블레이즈)의 중첩가능 현상을 수정 .
Fixed an issue where overlapping Fire Wall or Blaze missiles could cause increased damage
파이어월이 중첩되어 대미지가 들어가던 현상을 수정함. 파월 떡락...

7. 어쌔신의 용의 발톱(발차기 기술)이 추가 발차기를 하던 모션(애니메이션) 문제를 고침.
Fixed an issue with the Assassin’s Dragon Talon skill animation playing an extra kick
단순한 시각효과 버그였는지 실제로 대미지가 들어가던 문제를 고친건진 모르겠으나 
공속제한이 풀렸던 레저렉션에서 2.3패치로 다시 공속제한이 막혔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으로 보아
이 패치내용의 연장선이 아닌가하는 추측이 듬.

8. 죽은 용병이 마을에 나타나지 않음
Dead Mercenaries will no longer appear in town
용병이 죽었을 때 게임 진입하면 플레이어 발밑에 죽어있던 시체로 나오는 현상이 없어진듯함.

9. 액트2 용병의 잘못된 오라 표기가 수정됨.
Fixed an issue where an Act 2 Mercenary could display the incorrect Aura
말그대로 표기수정

10. 순간이동시 간헐적으로 용병이 함께 순간이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함.
Fixed an issue where Mercenaries would not always teleport with the player
이제 항상 플레이어와 함께 순간이동함. 이제 언제나 우린 함께야..

11. 다양한 플레이어의 능력이 최적화됨
Optimized various player abilities
굉장히 추상적이고 애매하고 알쏭달쏭한 패치내용인데,,,
이게 공속프레임 제한을 다시 만든 원흉이 아닐까 추측해봄...

12. 온라인 게임에서 능력 및 공격 모션(애니메이션) 동기화 개선.
Improved synchronization of ability and attack animations in online games
마찬가지로 공속프레임 제한이 다시 부활한 원흉 중의 하나로 추측됨.

13. 새 지역에 입장 후 플레이어가 이동을 해야만 미니맵이 갱신되던 현상을 수정함.
Fixed an issue with the automap not showing explored areas when entering a new area from a portal until the player moves around
말그대로 웨이를 타거나 다음 층으로 넘어갈 때 캐릭이 움직여야만 미니맵이 갱신되던 현상을 고쳤다는 내용.

14. 나락방의 무덤독사가 쓰는 구름독 부적절한 물리딜을 정상적으로 독딜로 수정함.
Fixed an issue where Tomb Vipers’ Poison Cloud attack was improperly dealing physical damage.; the poison clouds now deal proper poison damage
나락방에 서식하는 무덤독사가 쏜 독구름 위에서 투투투투투ㅜㄱ 죽던 빡침이 사라질듯함.

15. 괴물소의 프렌지모션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던 현상을 고침.
Fixed an issue where Death Lords’ frenzy attacks wouldn’t animate correctly
괴물소가 무기 휘두르는 모션이 제대로 나오지도 않고 공격하던 현상을 고쳤다는 듯함.

16. 보관함에 최대보관량 이상의 골드를 집어넣으면 저장이 되지않던 현상을 수정.
Fixed an issue where if you attempted to deposit more gold into your stash than the stash could fit, no gold would be deposited at all
이제는 보관함에 골드계산안하고 그냥 막 넣어도 됨.. 편안..



패치노트에 없는 내용 등 기타 추가
-훨윈드 고뇌버그는 아직도 고쳐지지않았다고 함
-공속프레임 제한이 다시 생겨서 밀리캐들에게 다시 레거시의 맛을 선사함.
-더이상 마우스 휠 업다운으로 스킬지정이 안된다고 함... 이거 쓰시던 분들 꽤 많은걸로 아는데..
-빠른시전기능 사용 중에 빠르게 스킬을 변경하여 사용하는 경우 간헐적으로 스킬씹힘이 발생함


(누락항목 추가)
17. 최대공격속도제한
Fixed a bug which allowed max attack speed modifier to reach values up to double what was intended
최대공속이 의도한 것과 다르게 2배값까지 올라갈 수 있었던 버그를 고침.
공속제한은 잠수함패치나 우연히 생긴게 아니라 블리자드에선 공속제한 풀림을 버그로 인식하고 고친 것이라는 명시적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