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통치자의 유물은 성장에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문제는 본가 엘든 링의 시스템을 가져온 것이 많아 엘든 링을 해본 것이 아니라면 굉장히 생소한 단어들이 많습니다. 초보자 기준 헷갈릴만한 유물 툴팁의 상세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1. 가드카운터  : 가드 가능한 무기로 가드 후 강공 시 발동하는 카운터

가드 관련 툴팁은 PC 기준 우클릭으로 방어가 가능한 모든 무기에 적용됩니다. 집행자의 전용 스킬 '요도'를 예로 들면 요도를 뽑은 후 우클릭 쳐내기는 가드 판정이지만,  E로 요도를 꺼내는 도중 발동하는 쳐내기는 가드가 아닌 판정입니다. 또, 방패류 전기로 사용할 수 있는 페리도 가드가 아닙니다.

가드 카운터는 PC 기준 우클릭+컨트롤+좌클릭으로 가드 후 강공을 입력 시 나가는 특수한 공격입니다. 띵! 하는 소리가 나는 특별한 공격이 이 것. 가드 카운터 관련 유물 옵션인 '가드 카운터에 자신의 현재 HP일부를 추가'는 현재 HP의 약 5~7% 사이가 피해량에 추가되는 옵션입니다.




2. 치명적인 일격 : 앞잡, 뒤잡(그로기 시 강력한 공격)

치명적인 일격 시~ 한다와 치명적인 일격 강화 옵션은 모두 일명 '앞잡', '뒤잡'으로 불리는 잡기 공격을 강화합니다. 적을 그로기 상태로 만들거나 적의 후방 특정 위치에서 공격 할 경우 잡기 공격 모션이 나오는데요. 바로 이것이 치명적인 일격입니다.




3. 강인도 : 맞았을 때 경직이 걸리는 정도

일명 슈퍼아머입니다. 올리면 적의 공격을 맞고 비틀거리는 빈도가 줄어듭니다. 다다익선인 옵션이지만, 주로 하급 적들에게 체감되는 효과입니다.


4. 항사 내성 : 즉사 내성

'죽음' 상태 이상에 저항하는 효과입니다. 지렁이 얼굴, 바실리스크 등의 전투에서 유효합니다.




5. 오브젝트 관련 툴팁

-마술사탑 장치 해제 시
-봉인감옥 해제 시
-밤의 침입자 처치 시

각각 마술사탑, 봉인감옥을 클리어하면 부가효과를 얻습니다. 아래 아이콘을 보시면 될 듯. 밤의 침입자는 '재역'이라 불리는 특수구역에서 볼 수 있는 암령 계통 적들입니다. 





6. 무기 바꿔들기 : 말 그대로 바꿔 들었을 때

무기를 바꿔 들었을 때 특정 버프를 얻습니다. PC기준 휠 굴리기로 무기 교체 시 즉시 적용되며 무기를 교체한 상태에서만 버프를 얻습니다. 딱히 내부 쿨다운은 없어서 무기를 바꾸면 꾸준히 갱신됩니다. '왕의 밤' 유물에서 얻는 속성 공격력 같은 경우, 무기를 교체하면 계속해서 속성이 바뀌기 때문에 원하는 속성을 갸차하듯이 뽑아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 

참고로 집행자의 요도 뽑기는 휠클릭 액션이 아닌 스킬 취급으로 무기 바꿔들기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7. 조향술 강화 : 소모품 조향 아이템 강화

아래 아이템들의 효과를 강화합니다.




8. 토템스텔라 : 무뢰한의 아츠 스킬

무뢰한 캐릭터가 소환하는 거대한 기둥의 이름이 토템 스텔라입니다. 유물 '토템스텔라 근처에서 강인도 증가'는 이 기둥 근처에서 강인도가 증가하는 효과를 받습니다.




9. 출격 시~ 부여 : 기본 소지 무기에만 적용

캐릭터가 처음 들고 있는 언커먼 등급 무기에만 효과가 적용됩니다. 


10. HP가 낮을 때~한다 : 남은 체력 약 20%

아래 사진의 남은 체력 정도에서 발동됩니다.




11. 걷는 도중 ~발동 : 달리기, 질주가 아닌 모든 상태

쉬프트, 알트 질주or달리기가 아닌 상태를 말합니다. 걷기, 가만히 서 있기, 에스트 먹기 등이 해당됩니다.


12. 지도에 보물 위치를 표시 : 스카라베, 상자 위치가 표시됨

작은 성채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지도 아이템 효과와 동일합니다. 유물 착용자에게 스카라베, 상자의 위치가 보입니다. 지도와 동일하게 이 효과는 1일 유지됩니다. 2일 차로 넘어가면 리셋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