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FCwiz칸토나 입니다.

전에 3백 전술로 슈챔 찍은 전술 공유드렸었는데, 계속 쓰다보니 공격 연계면에서 아쉬운 점이 많아서 보완을 하기 위해서 전술 연구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슈챔 인증부터~


스쿼드는 다음과 같이 삼각 편대로 구성했습니다. 저희 클럽원 분께서 보시고 수박바 닮았다고 하셔서 수박바 3백으로 이름 붙였습니다.


전술 수치는 기존 3백 전술과 동일하나 공격적을 매우공격적으로 설정하여 수미까지 공격에 가담하여 공격과 수비 시 수적우위를 가져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핵심은 양쪽 수미에 재정비를 달아서 공격과 수비를 빠르게 오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는 지루를 톱으로 쓰고 있는데, 지루에 타겟맨과 전방대기를 설정하고 침골, 타겟맨 훈코를 줘서 최전방에서 길게 날아오는 볼을 안정적으로 받은 후 볼배급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칸토나와 코네를 제외한 모든 선수가 2021 프랑스 케미를 받기때문에 중거리 스탯이 높아지는데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 수비수와 골키퍼를 제외한 모든 선수에 중거리슛 선호를 달아줘서 중거리를 최대한 활용하였습니다. 실제로 돌려보면 중거리각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남은 시즌 기간동안 다들 채굴 잘 하시기 바라고, 항상 감모 전술이나 선수 관련하여 도움을 주시는 FCwizard 클럽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