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서스의 스킬 중 하나인 Q 황폐화 스킬에 대해 재밌는 사실을 알려드리려고 해요~!Karthus(카서스)

 

 속칭 '딱콩!' 에 대해서 재미있는 실험을 해보았답니다 ^.^

 

 카서스의 황폐화 스킬을 단일 대상에게 적중시킬 경우 데미지가 2배가 되는 것은 이미 아실텐데요,

 

 이게 아이템에도 적용이 되는지 3가지로 실험해봤어요!

 

 

[1] 첫 번째 실험은,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통해 해봤어요.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의 수정홀은 단일 대상에게 스킬피해를 입힐 경우 35% 슬로우를, 광역으로 스킬피해를 입힐 경우 15% 슬로우를 입히는 재밌는 아이템이에요!

 

 먼저, 파란 고스트를 통해 실험을 해봤어요!

 파란 고스트의 이동속도는 330 이네요!

 

 

 

 먼저 광역피해를 입힐 경우, 그러니까 15% 슬로우를 만들면 어떻게되는지 카서스의 광역스킬인 E부패를 통해 알아볼까요??

 

 파란 고스트가 약 15% 슬로우를 받아 이동속도가 330에서 281로 변했네요! 그럼 이제 진짜 실험인 우리의 딱콩 스킬을 통해 알아볼게요!!

 

 ① 먼저, Q황폐화 스킬을 광역으로 피해를 입혔을 때에요! 파란 고스트와 주변에 검은 유령까지 함께 피해를 입힐게요~

 

 

 광역 피해를 입혔으니 당연히, 아까 보았던 E부패로 광역 피해를 입힐때와 똑같이 약15% 슬로우를 가한 것을 볼 수 있네요~ 역시 파란 고스트의 이동속도는 330에서 281로 변했어요.

 

 ② 그럼, 단일 대상으로 파란고스트에게만 Q황폐화 스킬을 써볼까요?

 

 

 와우! 신기하게도 파란고스트에게만 피해를 입힐 경우, 약35% 슬로우를 입어 이동속도가 330에서 217이 되었어요.

 

 카서스의 Q황폐화 스킬은 단일 피해 스킬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광역 피해 스킬이기도한 신기한 스킬이란 것을 알 수 있네요! 마치 자웅동체같네요~_~

 

 

 

 

 

 

 

 [2] 두 번째 실험은, 신발 '격노'를 통해 해봤답니다~(마법사의 신발: 격노)(닌자의 신발: 격노)(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기동력의 장화: 격노)(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

 

 격노는 단일 대상에 피해를 입힐 경우, 이동속도가 12% 상승 후 서서히 감소하는 아이템이에요!

 

 이번에 실험을 도와줄 분들은 늑대분들이에요~ 제 카서스 이동속도가 386이네요!!?

 

 

 

 먼저, 광역 스킬인 E부패를 써보았지만 이동속도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단일 피해가 아니기때문에 당연하죠!

 

 

 

 다음은 Q황폐화 스킬은 단일 대상(늑대)에게 맞췄을 경우에요! 엄마야~ 신기하게도 제 카서스의 이동속도가 428로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죠?

 

 

  반대로, Q황폐화 스킬을 여러 대상에게 함께 맞춰 광역 피해를 입힐 경우 광역 스킬로 인정되어 이동속도엔 아무런 변화가 없네요!!

 

 

 

  (수정) 라이즈로 실험을 요청해서 해봤는데 신기하게도 카서스와 비슷하네요!

  E스킬의 경우 광역피해이기때문에, 격노효과가 적용이 안돼요!

 

 그런데, 재밌는건 Q스킬의 경우 (궁극기 활성화 상태에도 불구하고) 격노 효과를 적용받아요! 라이즈 스킬창 위에보면 격노 효과가 적용됐다는 이미지가 뜨네요!

 

 

 

  케일의 E스킬은 광역 피해를 입히는데도 불구하고, 격노효과가 적용이 돼요.! 단일 스킬로 볼 수 있겠죠?

 (스킬 위에 격노 효과가 적용된 이미지가 보이죠)

(수정- 평타때문에 격노가 적용되는것은 맞아요! 다만 단일 타겟에 대한 평타로 판정되는지 아니면 광역스킬로 인정되는지 궁금해서 실험한 거에요! 실험하고 나니 당연한 결과처럼 보이지만, 막상 실험전에 주변에 물어보면 확실히 대답할 수가 없는 경우라서 실험한거랍니다.)

 

 

 아리의 여우불 스킬 역시 단일 스킬이네요!

 

 

 

 

 

 [3] 세 번째 실험은, 무라마나를 통해 해봤답니다~ Muramana(무라마나) 이번 실험을 통해서 더욱 더 카서스의 딱콩 스킬에 대해 알 수 있겠죠??!

 

 무라마나도 라일라이의 수정홀과 비슷하게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피해가 증가해요!

 

 또, 파란 고스트로 실험하기는 미안하니까 이번에는 골렘형제를 실험대상으로 삼아봤어요~

 

 먼저, 큰 골렘의 체력은 2160이에요!

 

 

 

 

 

 

 

 Q 황폐화 스킬을 작은 골렘과 함께 광역으로 피해를 입힐 경우, 큰 골렘의 체력은 2160에서 2033으로 변했어요! 오직  Q 황폐화 스킬 데미지만 가해지는 모습이에요. (골렘에 보라색 숫자로 데미지가 뜨죠!)

 

 그 다음으로는, 큰 골렘에게만 데미지를 입혀볼까요??

 

 

 

 와, 큰 골렘에 데미지가 99가 추가(파란색 숫자)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여기서 무라마나와 상관없이 카서스 Q황폐화 스킬 자체가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입혔기때문에 Q스킬 데미지도 2배가 돼서, 더 강력한 피해가 가해진 거에요. 혼동하지 말아줘욧~~~)

 

 무라마나의 파란빛 효과도 보이구요!

 

 이로써, 카서스의 Q황폐화 스킬! 그러니깐 딱콩은~~~!!! 신기하게도 2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단일 대상이기도 하고 광역 피해이기도 하구요~~~

 

 여기까지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라고 하려다가! 또 생각나서 실험을 해봤어욧!~

 

카서스뿐이 아니라 다른 챔피언도 그런게 아닐까?? 하구 말이에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이스를 통해 실험을 해봤어요! 제이스같은 남자 정말 좋네요 ㅎㅎ Jayce(제이스)

 

  이번에는 블루 골렘을 실험대상으로 삼아봤어요! 블루 골렘의 체력이 1500이네욧!?

 

 

 

무라마나를 키고 캐논폼 Q스킬을 발사해보지만, 무라마나의 액티브는 발동하지 않아요. 옆에 잡몹과 함께 광역으로 피해를 입혔기 때문이에요~~

 

 블루 골렘의 체력은 1500에서 1223이 되었네요?

 

 

 

 다음은, 단일 대상으로 피해를 입힐 차례에요.

 

 잡몹들은 미리 제거를 슝슝해주고 Q스킬을 발사!

 

 

 

 

  어랏, 단일 대상으로 피해를 입혔음에도 불구하고 무라마나는 발동하지 않네요! 여전히 체력이 1500에서 1223이 되었네요!

 

 무라마나는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더라도 그 스킬이 광역이라면 발동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렇지만, 카서스는 신기하게도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단일 스킬로 인정이 되구, 반대로 광역으로 피해를 입힐 경우 광역 스킬로 인정되는 신기한 스킬이네요!!??

 

 재미있는 실험은 이걸로 끝이에요! 인벤 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재밌었고 유익했다면 좋겠네요!

 

 아참, 이 실험과 같은 내용을 제 카서스 공략에도 올렸는데, 그 카서스 공략 역시 제가 쓴 공략글이니 혼동하지 말아주세요~~. 작성자 본인이니까~ 도용이라고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그럼 이만 ~~~^_^

 

 

 

 [ 요약 ]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네요 ^^ 간략하게 3가지로 말씀드릴게요!

 

1. 카서스의 딱콩 (Q 황폐화 스킬은) 다른 스킬들과 다르게, 단일 스킬이기도하면서 광역 스킬이기도 해요! 단일 대상에게만 맞출 경우 단일 스킬이고, 광역으로 피해를 주게되면 광역 스킬로 판정이 돼요.

 

2.단일스킬인지 광역스킬인지에 따라서, 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 효과) , 무라마나 (액티브 효과) , 신발 3티어 '격노'효과의 적용 여부가 결정돼요.

 

3.다른 챔피언들은 이런 경우가 거의 없답니다. 그래서 카서스이 Q 황폐화 스킬이 신기하다는 것을 실험한 거에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