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숨쉬기 운동 팁이 아니라 제가 관심을 갖고있는 "숨돌리기" 에 대한 글입니다.

원래 이름은 "후하 후후하" 후 더이상은 제가 쪽팔려서 못하겠네요

 

제목은 페이크고 그냥 단순한 실험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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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을 자주들어오시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지난번에 디펜스 특성 억압이라는것에대해 글을쓴적이있습니다.

 

 

제가 원래 탱탱한걸 좋아한다고 해야할까요

 

자이라도 디펜떡칠 소나도 디펜떡칠 그냥 아주 디펜스 투성이인데

 

그러다보니 저절로 디펜스 특성에 관심을 가지게됬죠

 

 

이번에는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찍지않는것같은 "숨돌리기" 에 대한 글입니다.

 

 

 

 

일단 첫번째로 제 호기심을 자극한 숨돌리기를 소개해야겠군요.

 

숨돌리기숨돌리기

체력이 25% 이하일때 자기자신에 대한 치유효과,체력회복,생명력흡수,주문흡혈이 10% 증가합니다

 

라는 효과죠

 

이효과를 어따 써먹어 볼까 하고 생각해봣는데

 

 

제일 효율이 좋은게 이것밖에 없을것같더군요.

 

그래서 해봤습니다.

 

 

 

 

#갑옷두개껴입고 숨쉬는 영상.avi

 

 

수호천사와 정령의형상을 입고 숨돌리기를 하는 영상이었습니다.

 

 

수호천사는 최대체력의 30%를 갖고 부활

 

정령의형상은 자신의 모든 체력회복효과를 20%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있죠

 

이둘이 함께있는것으로 시너지가 생겨

 

 

수호천사의 효과로 부활할때 더 많은 체력을 갖고 부활하게됩니다.

 

 

 

2379최대체력

 

가엔을 갔을때 회복하는 체력 713.7

 

+정령의 형상 856.44 (추가적인 회복 142.74)

 

+정령의 형상과 숨돌리기 942.084 (추가적인 회복 228.384

 

나쁘지않은 체력회복 수치군요...

 

 

 

정령의형상과 숨돌리기의 효과로 모르가나는 230가량의 체력을 추가로 얻고 부활했습니다.

 

정령의형상은 상시적용 숨돌리기의경우에는 체력 25% 이하일때 적용되는데

 

 

수호천사 자체효과가 죽었을때 대신 버프가 빠지고 다시 살아나면서 회복이라

 

버프가 발동되면서 체력 0부근에서 한번에 회복해서 숨돌리기가 수호천사와는 거의 항시적용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다음 영상은 이겁니다.

 

 

 

#트롤은 날개를 달고

 

이번에는 트런들 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트런들도 정령의형상/수호천사를 입고 실험을 했죠

 

중요한건 트런들에게는 얼음왕국이라는 장판버프기가 있었다는겁니다.

 

 

Frozen Domain(얼음 왕국)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공격 속도가 20/35/50/65/8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8/11/14/17/2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여기서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8/11/14/17/20% 상승합니다. "
라는 항목이 중요한데요.
 
 
사실 정령의형상 회복효과증가 20% 증가와
 
숨돌리기의 10% 증가는 서로 합연산이 아니라 곱연산되서
 
수호천사 최대체력 30% 를
 
30%x1.2x1.1 = 39.6% 로
합연산인 39% 보다 많습니다.
 
 
근데 여기서 트런들의 얼음왕국 효과는 정령의형상과같은 20% 상승효과군요.
 
 
어떻게 적용되는지 보실게요.
 
 
최대체력2204
 

가엔회복량 660 [661.2]

 

정령의형상*트런들버프카펫 회복량 291 [290.928]

 

숨돌리기 추가회복량 95 [95.2128]


정확한 총 회복수치 1047.3408


 


대략 최대체력이 2200인데

1047이라는 수치를 회복했습니다.

 

얼음왕국과 다른 회복증가효과들은 서로 곱연산되서

 

트런들은 수호천사효과로 대략 최대체력의 47.5%을 회복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예를 보여드리죠

 

 

 

 

 

#왜 난 햄보칼수가없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블라디미르가 피의 급류를 쏟아내어 주변 적에게 60/85/110/135/16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번 시전할 때마다 강화 효과가 중첩되며(최대 4번) 블라디미르의 치료 효과 및 재생력이 4/5/6/7/8%씩 상승합니다. 또한 선혈의 파도 스킬의 피해가 25% 증가하고 중첩된 효과 하나당 체력 소모량이 25% 상승합니다. (범위: 620)
 
블라디 또한 "블라디미르의 치료 효과 및 재생력이 4/5/6/7/8%씩 상승합니다"라는 항목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래서 블라디도 되지않을까 했지요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수호천사가 발동하면서 모든 제한시간이달린 버프효과를 모두 초기화 시키더군요.
 
체력회복효과는 죽고난다음 4초뒤 발동하기때문에
 
전혀 효과를 볼수없었습니다.
 

 

 

이번에는 선혈의파도패시브+정령의형상+숨돌리기에 회복 스펠을 사용해봤습니다.

 

 

레벨 15에 회복의 체력회복량 300에서

 

300x1.32x1.2x1.1 = 522.72

 

대략 523 정도의 체력을 회복하더군요

 

블라디같은 챔프로 변태짓하기 딱좋은 스펠인거같습니다 회복은

 

 

174%의 효율로 회복됬습니다.

 
=스펠힐+체력회복증가효과 가능
 
(근데 소라카는 잃은체력량비례 힐량증가 패시브가있는데 미카엘이랑 힐은 안먹는거같더군요)
 
 
 
 

 

#광전사도 눈감을때는 편안하게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광포한 공격 (Vicious Strike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6초 동안 올라프의 생명력 흡수율이 9/12/15/18/21%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상승합니다.

이 동안 올라프는 광포한 공격이 활성화됐을 때 잃은 체력의 2% 당 1%씩 체력 회복 효과가 증가합니다
 
 

"이 동안 올라프는 광포한 공격이 활성화됐을 때 잃은 체력의 2% 당 1%씩 체력 회복 효과가 증가합니다"
 
물론 버프라서 안될꺼같았지만
 
실험을 했습니다.
 
 
결과는 꽝! 버프 사라져서 회복안됨! 뿌뿌
=왜 난 햄보칼수가없어!
 
 
 

 

#A트록스 no답트록스
 
 
Blood Well(피의 샘)
피의 샘 (Blood Well)
아트록스는 체력을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가한 피해량을 피 샘에 저장합니다. 아트록스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 잠깐 동안 샘에 모아둔 피로부터 체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아트록스는 피의 샘이 2% 찰 때마다 공격 속도가 1% 상승합니다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
피의 갈증 / 피의 대가 (Blood Thirst / Blood Price)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비활성화하면 피의 갈증의 혜택을 받고, 활성화하면 피의 대가가 발동되어 피의 갈증 효과가 사라집니다.

피의 갈증: 매 세 번째 공격마다 아트록스의 체력이 20/25/30/35/40 (+0.25 추가AD)만큼 회복되며, 체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이 효과는 200% 증가합니다.

피의 대가: 매 세 번째 공격마다 아트록스가 60/95/130/165/200 (+1 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15/23.75/32.5/41.25/50 (+0.25 추가AD)의 체력을 잃습니다.
 
 
 
아트록스를 플레이 하시는분들이 특성을찍을때
디펜스를 찍는다면 숨돌리기가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고 생각되네요.
 
패시브도 체력이 0이된다음 회복하는 효과고
 
피의갈증의 효과가 체력이 50%이하일때 2배의 효과를 받기때문에
 
체력제한이 걸린 숨돌리기를 그나마 유용하게쓸수있는챔프에 든다고 생각해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호천사로 회복되는 체력량보다 패시브로 회복되는 체력량이 더 많습니다.
 
근데 여기서 수학덕후분들은 저수치가 어떤수치인지 계산하실텐데 계산하기 쉽지않을꺼라고생각됩니다.
 
 
수호천사와 다르게 아트록스 패시브는
 
피의샘을 소모하면서 빠른속도로 체력을 점차 회복하는 효과이기 때문에
 
중간에 체력을 회복하면서 최대체력의 25%를 넘어가버리면 숨돌리기가 꺼지고 계속해서 회복을 합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99로 회복하던게 중간에 +90 으로 바뀌는 시점이있습니다.
그때부터 숨돌리기가 적용되지않게된다는거죠]
 
저도 처음에는 아트록스가 버그가있거나 수식이 잘못된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다른 부활패시브들에 비해서 아트록스는 숨돌리기를 받다가 만다는 결론이 나는군요.
 
 
근데 아트록스 요즘 쓸만한가요...? 본적이없어서 ㄷ
 
 
 
 
 
 

 

#ㄸㄹㄸ ㅃㄹㅃㄹ!
 
 
 
Cell Division(세포 분열)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초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미니자크가 소환되는 패시브죠
 
최소 10% 최대 50%를 회복할수있는 효과라고 합니다
 
그래서 실험해본결과는
 
 
 
최대체력 2190

가엔 회복량 657

 

정령의형상/숨돌리기 회복량 131.4/78.84

 

총 회복량 867.24

 

 

 


자크 패시브

 

자크 패시브 회복량 자크최대체력의 50%

 

원래 회복량 1095

 

정령의 형상 추가회복량 219

 

숨돌리기 추가회복량 131.4

 

총 회복량 1445.4

 
 
총회복량이 1445.4로
 
최대체력의 66%를 회복했군요?
 
 
패시브가 확정적으로 살려주는게아닌 죽음 방지용이지만
패시브에딸린 젤리흡수시 체력회복+정령의형상효과가 꽤좋아서 정령의형상을 자주올리는 경우가 많은거같더군요.
 
 
[미니자크가 미니언이라고 신발 3티어 인챈트인 대장 올리지마세요
 실험해봣는데 개시레기 이속이 280 → 348로 오르긴하는데 더 자주부들거리기만하고 이동하는속도는 똑같음]
 
 
 
 
 
 

 

 

#시간을 달리는 트롤

 

 

질리언의 시간역행과 트런들의 얼음왕궁+정령의형상+숨돌리기를 이용한 영상입니다.

 

보다싶이 원래 회복량인 600을 벗어난 수치를 회복함을 알수있습니다.

 

(질리언궁에 체력회복증가효과가 적용된다 이말씀)

 

 

 

 

#시간을 달리는 할배

 

 

다음실험은 모렐로노미콘VS시간역행 이었습니다.

 

 

수호천사의경우 아군버프도 디버프도 모두 날려버리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질리언의 시간역행도 그렇더군요.

 

 

영상을 잘보시면아시겠지만

 

시간역행이 발동하자마자 남아있던 치유감소효과가 곧장 사라지는것을 볼수있었습니다.

 

 

역시 연륜의 힘이란 대단하군요..;

 

 

 

 

 

 

#불타는 할아버지의 낡은 시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질리언이 죽기전에 바로붙은 점화때문에 회복력이 절반이되서 300밖에 회복못하는모습을 볼수있습니다.

 

 

아이탬효과나 챔피언스킬로는 안되는걸 스펠이 해결해 주는군요

 

 

 

질리언이 되는걸보니 메커니즘이 같은 수호천사나 이외 다른 부활효과를 가진 스킬들도

 

같은 방법으로 적용되지 않을까 싶네요.

 

 

 

 

 

 

 

 

 

근데 점화 무섭네요

 

 

 

나루토에 나오는 아마테라스마냥 적이 죽을때까지 붙는걸보니

점화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볼때가 된거같네요.

 

 

 

오늘의 실험은 이걸로 끝입니다.

 

 

 

요약

정령의형상,숨돌리기로 수호천사 회복량 증가시킬수있는데

그 수호천사랑 질리언궁을  점화로 회복량 반피깔수있음

 

 

 

 

 

 

쓸모없는 추천은 이곳에 버리고 가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점화와 모렐로 그리고 질리언궁 사이에 잠수함패치가있어서

현재 모렐로와 점화의 관계가 역전되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8&l=34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