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OL은 챔피언,아이템 등등... 다양하고 독특한 자신만의 플레이방법이 있지만, 우리 모두 공통적으로 꼭 꼭 꼭 하는게 있어요. 바로 ~ '귀환'(B) 이에요.

 

 오늘은 '귀환'에 대해서, 꽤 수준높은 몇가지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1] 은신 귀환

 

 몇몇 챔피언들은 은신 스킬이 있는데, 은신 상태에서 귀환을 하면 어떻게 될까요??

 

Twitch(트위치)Akali(아칼리)Teemo(티모)Shaco(샤코)

 

 

 

 

 

 트위치의 경우 은신상태에서 귀환이 가능하네요~!!

 

 

 

 

 

 

 

 

 아칼리와 티모의 경우, 은신상태에서 귀환을 할 경우 은신이 해제돼요!

 

 

 샤코의 경우 은신상태에서 귀환이 가능해요!

 

 

 

 

 

 [2] 스킬,기본공격을 당할 경우

 

 귀환을 할 경우, 상대 적으로부터 스킬을 받을 경우 귀환이 해제된다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실거에요! 하지만 꼭! 그런것은 아니랍니다~

 

 귀환을 할 경우, 실제 체력에 피해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귀환이 해제되지 않아요. 가령, 쉴드가 있는 경우 그 쉴드가 깨져서 체력에 직접적인 피해가 오는 것이 아니라면 계속 귀환이 진행이 돼요. 더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2-1. 특성 - 룬 축복

 

 방어 특성의 룬 축복은 방어막 50가지고 시작해요. 이 방어막 50이 깨지지않는 한도내에서 데미지를 입는다면 귀환이 해제되지 않아요!

 

 모데카이저가 룬 축복 특성을 찍은 후에, 신지드가 기본 공격을 해보지만 방어막을 깨고 모데카이저의 실제 체력에 데미지를 준 것이 아니기때문에! 귀환은 계속 된답니다~~~

 

 

 

 2-2. 스펠- 방어막

 

 소환사 주문(스펠) 방어막 스킬을 사용할 경우도 마찬가지에요. 상대가 방어막을 깨지 못한다면 귀환을 취소시킬 수 없어요!  barrier(방어막)

 

 

 

 

 2-3. 보호막 스킬

 

 

 잔나의 쉴드라든지 말파이트의 패시브 등... 보호막을 깨지 못한다면 이 역시 귀환을 취소시킬 수 없어요.

 

 가령, 아래 사진을 참고해보면, 모데카이저의 패시브(스킬로 준 피해의 35%를 일시적인 보호막으로 전환)를 통해 보호막을 충전한 후~

 

 신지드의 기본공격을 맞음에도 불구하고 귀환을 계속 탈 수 있어요!

 

 

 

 

 

 [3] 기타 피해를 입었을 경우

 

 

 3-1. 태양불꽃망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태양불꽃망토의 마법피해를 입더라도, 귀환은 취소되지않아요! (개인적으로, 취소가 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제 상식을 깨는 결과였답니다!)

 

 

 

 

 

 

 3-2.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 효과로 불타는 데미지를 입을 경우, 귀환이 불가능해요~

 

 

 

 

 

 

 

 3-3. 소환사 주문- 점화  Ignite(점화)

 

 점화 피해를 입을 경우, 귀환은 취소가 될까요~? 안될까요~?

 

 정답은!!! 취소되지 않는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면, 올라프가 카서스에게 점화를 붙였지만, 카서스의 귀환은 취소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제가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요~!! 아슬아슬하게 귀환타는 상대를 아쉽게 놓치는 경우가 많아요. 지금처럼 탈진이나 점화를 건다거나, 블라디미르의 궁극기처럼 데미지가 없는 스킬을 넣는 경우가 가끔 있더라구요. 아 ~ 저걸 놓치네!!! ㅠㅠ 이런 아쉬운 상황이 안나오도록 미리 알고 있는 것이 좋겠죠!!?

 

 

 

[4] CC기를 받을 경우

 

 CC기를 받을 경우 일반적으로 귀환은 취소가 돼요.

 

  예를 들어, 아래 신지드가 귀환을 타다가~ 피들스틱의 CC기(공포)를 받을 경우 귀환이 취소돼요.

 

  데미지가 없더라도 말이에요!

 

 

 

 

 하지만, 나서스의 쇠약처럼 슬로우효과만 있을 경우는 취소되지 않는거 주의하세요!

 

 

 

 [5] 드래곤

 

 드래곤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귀환은 취소되지만

 

 피해를 입은 후, 후속타로 불타는 효과에는 귀환이 취소되지 않아요.

 

 아래 사진을 보면 가렌 스킬창 위에 드래곤의 피해가 있지만, 귀환이 계속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죠?

 

 

 

 

 

 

 [6] 스펠 사용

 

 Ghost(유체화)Heal(회복)Smite(강타)Clarity(총명)Cleanse(정화)barrier(방어막)Exhaust(탈진)Ignite(점화)Clairvoyance(천리안)

 

 귀환 도중에는 스펠이 사용 가능하답니다~ (이거는 저번 소환사 주문 팁에서도 알려드렸었네요. 그때 깜빡하고 안쓴게 있었는데... 스펠을 부쉬안에서 상대에게 사용할 경우 내 시야를 상대에게 제공해줘요.)

 

 물론, 점멸이나 텔레포트같은 스킬은 귀환이 취소되겠죠!?

 

 

 [7] 지형물 변화

 

 트런들이나 애니비아처럼 벽을 치는 스킬을 통해 귀환을 취소시킬 수 있어요.   Trundle(트런들)Anivia(애니비아)

 

 

 

 

 

 아군의 귀환 역시 취소시키니, 주의해야만 해요! (싸워야 할 상황에, 아이템 상점을 보면서 귀환을 타는 아군의 귀환을 취소시킬 때 사용해야해요.)

 

 

 

 

 

 

 [8] 귀환 캐스팅

 

 귀환의 캐스팅이 시작하거나, 끝날 경우. 이 2가지 시기에는 스킬피해를 입어도 귀환이 취소되지 않아요~!

 

 

 

 

 

[9] 기타

 

  트위치 패시브에는 귀환이 취소되지 않아요~~

 

 

 

 

 레드 버프 효과에는 귀환이 취소돼요~~

 

 

 

 

 

 아무무로 방어력을 엄~~청 올릴경우 미니언에게 데미가 0 으로 들어와요. 그럼 귀환을 할 때 끊기지 않아요!!

 

 

 

 피즈로도 해봤는데, 피즈의 패시브가 기본공격 감소인데 이는 미니언에게 적용이 안되는듯 해요... 잘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On-Off 스킬의 경우 , On-> Off 로의 스킬 사용은 귀환이 진행돼요. Off-> On은 안되구요. 또한 변신챔피언 (니달리 제이스 엘리스의 경우 어떤 형태로 변신하든 귀환이 취소돼요.)

------------------------------------------------------------------------------------------------------------

 

 지금까지 귀환에 대한 알쏭달쏭한 이야기들을 해봤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을지 모르겠네요!!

 

 귀환은 참 사소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슬아슬한 상황이 많이 나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실거에요~ 그런 찰나의 순간에 제 글이~ 제 팁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글을 쓸때마다 항상 완벽한 글을 쓰려고하지만, 항상 오해의 소지를 남겨두는 것 같아요. 언제든지 잘못된 점을 지적해주시면 환영해요~~ 심지어 악플까지도 말이에요~!!

 

 다음에는~! 꼭!꼭!꼭! 더욱 더~ 좋은 팁으로 찾아 올게요. 읽어줘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