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템 트리는 원딜 범주에 따른 방법입니다.

이해 불가능 하신분들 기본형만 따라해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챔프 성향에 따른 기본적인 아이템 트리를 설명 해드립니다. 

방템은, 특정 챔프카운터로 퀵실 or 밴시 정도에 수호천사를 생각하지만, 이건 후술합니다. 


1. 공속크리형 (왕귀형)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베이스로 (스태틱의 단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상황에 따라순서바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택1) 정도입니다.
평타특화형 원딜러를 위한 아이템입니다. 무한의 대검만 나온 경우엔 
Tristana(트리스타나)Ashe(애쉬)Caitlyn(케이틀린)같은 오래전부터 쓰인 부류가 많고, 최근에는Jinx(징크스) Lucian(루시안)도 많이 쓰이죠.
사실, 시즌2까지만 해도 스태틱단검 대신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넣어서 쓴, 사실 가장 기본이 되는 템트리들입니다. 이때는 3공템 (무한의대검/유령무희무/최후의속삭임)을 왠만한 챔프든 이걸가면, 딜이 충분히 나오던 시절입니다. 당시에는 코그모가 이 템트리를 가면 어떤 챔프든 다 녹였을 정도였죠. (크리에 의한 물뎀뻥 + 마뎀퍼센트 데미지의 조화로 탱도 다 녹였죠)
하지만, 시즌3에는 이쪽 아이템이 너프 당했다가, 최근에는 다시 약간 버프되었죠.


2. 스킬평타형 (컨트롤 딜러형)

-Trinity Force(삼위일체)을 기본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택1) 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까지가 대표적입니다.
왜 3개까지뿐이냐? 선템트포일때 상대적으로 높은 포텐셜이 나오는데, 이때 이득을 못보면 힘들어지기 때문이죠.
Corki(코르키)Ezreal(이즈리얼)정도가 있고 선택적으로 Lucian(루시안)Kog'Maw(코그모)도 가능합니다.

몰왕을 가는경우는 초중반 더 많은 스노우볼을 위한, 무한의 대검은 한타 더 높은 포텐셜을 위한거지만, 공속버프가 없는 챔프는 무한의 대검을 안가는게 좋습니다.


3. 폭발딜러형 (깡딜형)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등을 가고, (스태틱의 단검)또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정도 입니다.
이런 템트리를 가는 이유는? 스킬에 있는 1.0AD계수 이상 가지고 있는 스킬과 평타캔슬을 통해서 순간적인 딜을 하는 챔프들용입니다.
Sivir(시비르)Miss Fortune(미스 포츈)Varus(바루스)Draven(드레이븐)정도입니다만. . . 거의 비주류군요. 네 그렇습니다. 도주기가 없는 애들입니다.
도주기가 없는대신 모든걸 딜로 승화하는 챔프들이라서 템이 갖춰지면 폭발적인 딜이 나옵니다. 
이상한게 하나 끼어있는거 같지만 신경 쓰지마세요.
Graves(그레이브즈)도 추가되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방관그브라고, 보통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이라던가 가는 경우가 있던데, 그거 가는 이유중 하나도 스킬폭딜이 노림수이기 때문에, 이쪽에 속합니다. 이로써 이중에 유일한 도주기(라지만 사실 이걸 써야 공속이 생기니까 공격보조기. . .)가 있는 원딜러 입니다.!!! (추가 수정내용)



4. 버프 폭발형 (암살형)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기본으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로 마무리 하는 깔끔한 템트리입니다.
Vayne(베인)과 Quinn(퀸), 그리고 Twitch(트위치) 정도의 대표적인 친구들입니다. 하나같이 암살특화인 친구들이죠. 
 대회충이 가장 많은 부류들이자, 다루기는 어려운 애들이죠. 하나같이 라인전 자체는 약캐들입니다.
 두개의 액티브아이템을 100%활용한다면, 그동안 만큼은 가장 강력한 녀석들이죠.



방어아이템은 사실 선택지는 몇개 없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풀템전으로 치닫으면(거의 3코어~) 필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CC한방 = 이니시로 연결되는 챔프들 상대로 좋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은 사실 매우 조건한정적으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아무무,말자하,워윅,제드궁등 다양한 궁극기를 무효화 시킬수 있으나, 대부분 중반에 좋은 아이템이죠.



이번글도 내용은 엄청나게 간추려서 썻는데, 전에 썻던글이 벌써 1달전이 다되어 가는군요. 
사실 개인적으로 더 하위템으로 세부하게 나누면 BF계 or 롱소드계로 나눕니다. 
BF계는 말 그대로 BF 를 첫템 뽑아서 가는 챔피언들 (대다수)이고, 롱소드계(트포or몰왕)의 컨트롤 위주의 챔프들이죠.

원딜은 안전지향적인 BF 계열과 (평타 위주) 공격지향적인 롱소드계열(평타 및 무빙스킬샷)로 나눕니다.
But, 그렇게 나누면 위쪽으로 뻗어나가는 줄기가 워낙 많아져서, 크게 4개로 나눈겁니다. (BF쪽2개, 롱소드쪽 2개)
왜 곡괭이는 없냐구요? 곡괭이는 결국 최후의 속삭임 or 무한의 대검으로 갈수밖에 없습니다. 결론은 이쪽으로 가더라도 BF 계열이 되버리구요. 

여튼 원딜 하는분들 템트리 고민하지 마시고, 이쪽으로 골라 쓰세요.

----------------------------------------------------------------------------
추가 수정 내용

Graves(그레이브즈)가 깡딜러 부류에 추가되었습니다. (유일한 도주기를 가진 폭딜러)

Urgot(우르곳).......
이놈은 그냥 여기다 쓸게요. 이놈은 운영방법이 다릅니다. 네 다릅니다.
그래서 저는 원딜 뽑을때 이놈은 생각아예 안해요. 시즌2당시에 괜찮다고도 했지만, 사실 이녀석 보기보다 수동적인 녀석이라, 먼저 싸움걸기 애매하고, 더욱이 가장 애매한 중거리 (425사거리) 가지고 원딜 못합니다. 네 못해요.

 몇가지 이야기 드리자면
1. 라인전이 생각보다 강하다.
  : 분명한 사실이지만, 전제조건이 빠졋습니다. "마나가 있으면"
2. 탱이 의외로 잘된다
  : 딜러에게 필요한건 딜이지 탱이 아니죠. 탱 잘되어 봐야 템 잘나온 미드누커에겐 어차피 밥입니다?
3. 한타 포지션을 못잡는다 
  : 탱커라인으로 가게되면 "원딜이 왜물려요", 딜러 라인으로 가게되면 "원딜 왜 딜못함?" 이 되버립니다.

결론은 전우협회분들에겐 미안하지만, "특정 범주에 넣을수 있는 원딜러는 아니다" 라는 결론입니다.
전용 템트리 + 특수한 운영하에 쓰여져야하는 "비밀병기" 입니다. 그래서 CJ Frost 팀전적으로는 이 챔프를 단 10번을 사용해서 8번을 이긴 비밀병기 인거죠. 비밀병기는 아무도 모르게, 그리고 치밀한 전략하에 쓰여져야 하는데, 솔랭에서는 그런거 없이 사용하다보니 승률이 매우 저조 한겁니다. 네 그렇습니다. 이건 비밀병기입니다. 그러니까 솔랭에서 고르지 마세요. 남 몰래, 그리고 치밀하게 사용하세요. 

- 삼신기 부분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