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밤하늘을 입니다.

 

공격특성 실험을 통해 여러분께 많은 댓글과 추천을 받아서 몸둘 바를 모르겠네요. 헿ㅎㅎ헿ㅎ


공격특성 실험은 여기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l=27491


이번엔 그 시리즈 2탄! 방어와 유틸특성을 가지고 왔습니다.

 

레포트를 쓴다는 느낌으로..ㅋㅋ 열심히 했습니다. A학점 주실거죠..?

 

자, 시작합니다.

 

 

 

 

1. 막기 & 꿋꿋함

 

 

  당연하게도 잘 적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들었는데요, 엘리스나 니달리는 꿋꿋함이 어떻게 적용될까?

  정답은 아래의 스샷으로

 

 

 

 

2. 마법의 갑옷

 

 

  공격특성에 '추가'공격력증가 처럼 "추가"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5% 증가 라고

  설명되어있었더라면 오해의 소지가 줄어들 것 같습니다.

 

  쉬바나의 패시브로인한 방어력증가와 소라카의 힐로인한 방어력 증가등

  스킬과 패시브로 인한 방어력 증가에도 적용됩니다.

 

 

 

3. 고참병의 흉터 & 파괴전차

 

 

  혹시나 아이템이나 룬 특성으로 추가되는 체력에서 3% 증가하는 줄 알았습니다만

  실험결과 기본체력도 3%증가하여 총체력의 3% 증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4. 인내심

 

 

 

 

5. 회피술

 

 

  공격특성 실험글의 댓글에 이런 댓글이 달려서 실험해봤습니다.

 

이제 디펜스로! 디펜스 할때 회피술 꼭 실험해주세요ㅠㅠ
시즌2때 회피술은 설명처럼 마법광역피해뿐 아니라 물리광역피해

(그브의Q나 레넥톤의Q)같은것도 적용이 되었거든요. 거기다 광역피해의 광역이 어디까지 인지도 궁긍하네요.ㅎ

 

  그 결과 설명글대로 정확히 마법피해만 줄어드네요.

  저항력 특성3포를 줘야지 찍을 수 있는 특성이다보니 당연한걸지도 모르겠네요

 

 


6. 이중 갑옷



뽀삐의 패시브처럼 피해량감소를 적용받을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치명타로인한 증가분에서 10%감소가 아니라 치명타 발생 후 데미지에서 10% 감소네요


무슨 말인가하면 위 스샷에서 평타딜은 46나오고 치명타는 93 나옵니다.


치명타가 터지면서 46의 데미지가 더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46의 10%만큼 약 4~5정도 감소할 줄 알았는데


그냥 전체 치명타에서 10% 감소하네요 93의 10%인 약10의 데미지가 감소 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특성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뽀삐의 패시브는 현재체력의 10%가 넘는 딜이 들어오면 50%의 피해를 받습니다 라고 적혀있지만

 사실 정확히 말하면 현재체력의 10%가 넘는 딜이 들어올 때 현재체력의 10% 초과분의 피해에 대해서만

 50% 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만약 현재체력 100 에 가해진 피해량이 18 일때 현재체력 10%인 10의 초과분에 대해서만 50% 뎀감이 이루어져서

14의 피해만 입게됩니다. 패시브 설명이 좀 구려서 마치 9의 피해만 입을것 처럼 설명이 되어있어요.)




7. 숨돌리기

 

 

  개인적으로 실망스러운 특성이였습니다.

 

 

 

8. 불굴

 

 

 

 

  클릭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편집하려고 했으나 사정거리 1000의 범위가 잘 감이 오지 않을것 같아서 그대로 업로드합니다.

 

  개인적으로 방어특성 마지막의 위치에 와야하지않을까 싶을 정도로 좋은것 같습니다.

  참고로 군단의 방패 오오라의 범위가 1100입니다.

 

  3.15패치노트에서 불굴에 대한 언급이 있었네요

  900의 범위에서 700으로 너프한답니다.

  두번째 스샷보면 1000의 사정거리에 딱 걸치는데도 적용이되는 모습인데... 900 아닌것같은데..

  여튼 700으로 줄어든다니 700으로 알아두시면 좋을듯 싶네요.

 



9. 전설의 수호자

 

 

 전설의 수호자에 강인함 아이템을 산 이렐리아는

 패시브의 효과로 주변에 적이 1명있을시 강인함이 45%에서 50%로 증가합니다.

 

 

 

 

  이제 유틸특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유틸은 실험할게 별로 없...

  자, 시작합니다.

 

1. 흡혈귀

 

 

 

 

2. 주워먹기

 

                         

 

  주워먹기 특성은 승천의 부적 하위아이템들과 함께 사용할때 그 효과가 두배이상 증가합니다.

 

  주워먹기 특성을 찍고 고대 주화를 사지않았다면 우리편 미니언과 타워가 적 미니언을 죽일 시

  주워먹기 특성이 발휘되지 않습니다. 꼭 우리편 챔피언이 죽여야지 저의 골드도 1 상승하죠

  주워먹기 특성의 사정거리는 1000입니다.

 

  반면에 고대주화를 구매할시 우리편 미니언이나 타워가 적 미니언을 죽였을 시 3의 골드를 얻습니다.

  고대주화의 적용범위는 1100인데요

  주워먹기 특성의 적용 범위또한 고대주화의 적용 범위인 1100으로 늘어나게되어서 1골드만 획득하진 않습니다. 

 

 

  클릭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방랑자

 

                             

  방랑자 특성의 설명에서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는 전투 후 5초 입니다.

  공격 후 5초가 지나면 이동 속도가 5% 오릅니다.  참고로 기동성의 장화 역시 5초입니다.

 

 

 

유틸은 이게 다에요 ㅠㅠ 별로 할게 없네요

 

 

 

 

p.s1

 

혹시 궁금한 특성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힘닿는데 까지 실험해 보겠습니다!

 

p.s2

 

공격특성때는 정말 시행착오가 많아서 시간이 엄청 걸렸는데 나름 실험 유경험자(?) 다보니

방어 유틸 특성은 좀더 빠르게 한것 같아요. 그래도 한 6시간 이상 걸린듯...ㅋㅋ

 

p.s3

 

시즌4가 적용되고 특성이 대거 바뀌면서 어떤 특성을 찍을지 많이 고민했는데요

이번 실험을 통해서 궁금했던 점들을 많이 밝힐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저 처럼 특성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 실험글을 바칩니다.

혹시 개인적으로 실험한다고 시간을 날릴지도 모르니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추천 해주세요!!

(는 변명이고 추천받고싶어요 헿ㅎㅎ)

 

 

 

 

 

 

*보너스

주문연성 그 OP스러움이란..

 

 

 

 

  초가스의 냠냠냠의 고정데미지도 증가합니다!

 

  But 이렐리아의 비천어검류(w) 베인의 실버볼트(w)에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ㅠ

  베인에 적용된다면 정말꿀일텐데요 크.. 아쉽네요


  이렐리아의 비천어검류에 적용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