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둠의 주문보호장막에 대해서 Tip을 드릴까해요.

 

 어둠의 주문보호장막이 뭔지 모르실텐데요~ 당연해요! 그냥 제가 방금 멋대로 만든 말이거든요!!

 

 그 뜻은 

 

    ⓐ 밴시의 장막 (Banshee's Veil)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시비르의 주문 보호막 (E 스킬) (Spell Shield) Sivir(시비르)Spell Shield(주문 방어막)

 

 

   ⓒ 녹턴의 어둠의 장막 (W 스킬) (Shroud of Darkness)   Nocturne(녹턴)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이 세개의 아이템,스킬에 대해서 팁을 드리기위해 제멋대로 만든 단어에요. 제목을 정하기가 너무 곤란하더라구요!

 

 단어가 중요한건 아니고, 아무튼! 밴시의 장막과 시비르의 주문보호막과 녹턴의 어둠의 장막에 대해서 팁을 드리려고 해요.

 

 

[1] 밴시의 장막 (Banshee's Veil)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과 관련된 팁부터 먼저 시작해볼까요~?

 

 가볍게 먼저 시작해볼게요~ 바론과 드래곤의 스킬공격을 밴시의 장막으로 1회 막을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정답은 반반이랍니다~ 바론의 공격은 방어 가능한 반면에, 드래곤의 공격은 방어가 불가능하답니다.

 

 

 첫 번째로, 바론의 공격에 밴시의 장막이 벗겨지는 영상이에요.

 

 

 

 

 두 번째로, 드래곤의 공격에 밴시의 장막이 어떤 효력도 발휘하지 못해요.

 

 

 

 

 다음은 녹턴의 궁극기 사용시 밴시의 장막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Paranoia(피해망상)

 

 먼저 가장 잘 알고 계시겠지만, 녹턴의 궁극기는 2가지로 나뉘어요. 첫 번째 사용시 상대의 시야를 가리고, 두 번째 사용시 상대에게 돌진하게 돼요.

 

 

 ① 녹턴의 첫 번째 궁극기 사용 상황

 

 

 

 첫 번째로, 니달리의 밴시의 장막이 효력을 발휘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즉, 니달리는 녹턴의 첫 번째 궁극기를 밴시의 장막으로 막았기때문에 시야가 차단되지 않아요!

 

② 녹턴의 두 번째 궁극기 사용 상황

 

 그럼, 녹턴의 두 번째 궁극기 사용은 밴시로 막아질까요??

 

 (①번 상황 이후가 아니라, '니달리가 밴시의 장막이 없는 상태 → 녹턴이 첫 번째 궁극기를 시전 → 니달리의 밴시의 장막 생성 → 녹턴이 두 번째 궁극기를 시전' 하는 상황이에요~~)

 

 

 (0:45 초 이후로 봐주세요. 동영상을 잘못 촬영했어요. 미안해요...)

 

 

 녹턴의 돌진 자체를 막을 수는 없지만, 돌진 후의 타격 데미지는 방어할 수 있네요!

 

 

 

 

 

 [2] 시비르의 주문 보호막 (E 스킬) (Spell Shield) Sivir(시비르)Spell Shield(주문 방어막)

 

 

 

  다음은, 시비르에 대해서 Tip을 드릴게요.

 

 

 ① 주문 보호막 (E) 을 통해 스킬을 동시에 2개 방어할 수도 있어요.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시비르가 니달리의 창과 덫을 동시에 흡수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참고로, 마나회복량은 2배가 아니랍니다~~)

 

 

 

 

 ② 밴시의 장막과 주문 보호막(E) 스킬 2개가 존재하더라도, 적군의 스킬 1개에 벗겨질 수 있어요.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시비르는 밴시의 장막과 주문 보하막(E)까지 총 2개의 방어 기술이 있지만 니달리의 창스킬 1개에 두 가지 방어 기술 모두 효력이 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마나회복이 목적이 아니라면 실전에서 굳이 밴시의 장막 상황에서 주문 보호막을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③ 바론의 공격 - 시비르의 주문 보호막은 바론의 공격에 효력을 발휘해요.

 

 (시비르가 바론의 공격을 1회 막고 마나 회복하는 모습을,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알 수 있어요)

 

 

 반대로, 드래곤에게는 효과가 발동하지 않더라구요!

 

 

 

 

 

 

 

 

 [3] 녹턴의 어둠의 장막 (W 스킬) (Shroud of Darkness) Nocturne(녹턴)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다음은, 시비르의 주문 보호막과 굉장히 유사한 녹턴의 어둠의장막 (W) 스킬에 대해서 Tip을 드릴게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시비르와 같은 방식으로 작용한답니다.

 

 

 

① 녹턴의 어둠의 장막(E) 을 통해 스킬을 동시에 2개 방어할 수도 있어요.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니달리의 덫과 창을 어둠의 장막 스킬 1개만으로 흡수하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② 밴시의 장막과 어둠의 장막 (W) 스킬 2개가 존재하더라도, 적군의 스킬 1개에 벗겨질 수 있어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녹턴이 밴시의 장막과 어둠의장막(W) 보호 스킬이 2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니달리의 창스킬 1개에 모두 벗겨지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이 역시 마찬가지로, 녹턴으로 굳이 공속때문이 아니라면 실전에서 밴시의 장막 상태에서 어둠의 장막(W)스킬을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③ 바론의 공격 - 녹턴의 어둠의장막은 바론의 공격에 효력을 발휘해요.

 

 바론의 공격을 녹턴의 어둠의장막 (W)스킬로도 역시 1회 방어가 가능해요.

 

 

 

 

 

  추가적으로 밴시의 장막, 주문 보호막, 어둠의 장막 모두 소환사 스펠을 방어하지 못해요.

------------------------------------------------------------------------------------------------------------

 

 지금까지, 밴시의 장막 + 주문 보호막 + 어둠의 장막 =  '어둠의 주문보호장막(!?)' 에 대한 팁이었어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참 좋겠는데 말이에요!

 

 아 참! 잘못된 점은 쪽지로 보내주셨으면 좋겠어요! 사실 마음이 약해서 댓글을 보면서 상처를 너무 많이 받아서 앞으로는 댓글도 안보고 답글도 달지 않을 생각이거든요~~ 이 점은 정말정말 미안하게 생각해요. 그래서 잘못된 점은 꼭 쪽지로 보내주시면 고맙겠어요!!

 

 다음에는, 더 좋은 팁으로 찾아 뵐게요! 읽어줘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