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커마와 염색에 진심인 커염센세다

그중에서도 스타킹에 진심이다

외변권 사용시 24시간 자유변경이라는 갓패치 덕분에 보다 커마를 정밀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본인의 본캐가 실린인 관계로, 지난 이틀간 진행한 실린 정밀분석 결과를 공유하고자 한다
결과물로 나온 커마들은 첨부파일을 참조하기 바란다

1) 프리셋 분석

실린은 소위 '국룰'이라고 할 만한 프리셋이 세 종류가 있는데, 이는 세 종류의 프리셋이 매우 비슷한 형태를
띠고 있기 때문이다

크게 2번, 15번, 18번에 해당하는 프리셋들이 유사하게 생겼으며, 본인이 쎈누나 스타일이 아니라면
대부분 상기 3개 프리셋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눈의 전반적인 형태, 입술, 볼 등은 커마수치로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프리셋에 의해 결정된다
프리셋을 선택할 때에는 조절 불가능한 항목 중 취향인 것을 먼저 선택하여 고르도록 하자
번외로 가끔씩 21번과 23번이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 중 21번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번외편으로 다루도록 한다


왼쪽부터 첨부파일의 1/2/3번 커마에 해당하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위 그림은 각 프리셋을 가지고 본인의 취향대로 최대한 비슷하게 깎은 결과이다
즉, 같은 목표에 대해서 각 프리셋이 어떤 특징을 가지는지 살펴볼 것이다
눈썰미가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오빠 나 달라진 거 없어?' 로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잘 살펴보도록 하자
의외로 인게임에서 제법 느낌 차이가 난다

세 프리셋을 비교할 때 가장 차이가 나는 부분은 눈의 형태가 되겠다
2번(빨강)은 전반적으로 15번과 18번의 중간 느낌을 갖는다

15번(초록)은 다른 두 개의 프리셋에 비해 쌍꺼풀이 조금 더 얇고 안쪽이 완만하여
눈이 조금 더 가늘게 표현된다는 특징이 있다

18번(노랑)의 경우 셋 중 가장 급격하게 꺾이는 곡선을 보여주며, 쌍꺼풀도 두꺼워서
눈이 좀더 커보이는 효과가 있다
추가로 입꼬리가 다른 두 프리셋에 비해서 약간 처져있기 때문에,
살짝 웃는상인 다른 프리셋에 비해서 약간 무표정한 느낌을 준다

커마를 하고 나면 본인은 꼭 페이튼에서 한번 더 확인해본다
왜냐하면 (저주받은땅답게) 페이튼의 광원은 절망 그 자체라 얼굴이 심하게 빵떡이 되기 때문이다
위 커마들은 페이튼에서도 제법 잘 방어하는 편이며 절망편은 아래 번외편에서 보도록 하겠다




턱과 옆얼굴선을 보기 위한 비교 이미지이다
광대는 조절이 가능하나 입 근처의 볼 선은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프리셋에 의해 결정된다
전반적으로 18번이 다른 둘에 비해 살짝 더 통통한 느낌을 주므로, 동안 느낌이 더 잘 살게 된다

2) 그래서 뭐 씀?

기존에는 2번 프리셋을 기반으로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외변권도 사용한 김에 18번으로 변경했다


당연히 황금비율에 맞춰 깎았다

투명 처리 되어있는 황금비율 계산용 png 파일을 같이 올리니 직접 깎을 사람들은 참고하기 바란다

3) 커마자랑
커마 바꾼김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스샷을 찍어봤다

크 이뻐

4) 번외


국룰 프리셋의 다크써클이 맘에 안든다면 21번을 건드려고픈 생각이 들게 된다 (파랑색)
21번 프리셋은 전반적으로 얼굴의 어두운 그림자가 없고 코와 입이 작다
본인의 경우 고양이/구미호상 커마가 해보고 싶어 21번을 다음과 같이 깎아보았다

실린커마 중에서는 세로동공이 제일 잘어울리는 프리셋이 아닐까 싶다


인게임에서 보여주는 모습 중 희망편이다 (아리안오브)
이렇게 보면 제법 느낌이 있는데, 문제는


페이튼에 가면 정녕 같은커마가 맞나 싶을 정도로 빵떡이 된다는 게 문제다
원인이 뭔가 하니

위 그림의 주황색 표시된 부분을 내안각이라고 하는데,
밝은 곳에서는 저 부분이 두드러지지 않지만
페이튼의 똥망광원을 만나면 내안각과 아랫눈꺼풀의 핑크색이 너무 과하게 강조되면서
아랫눈꺼풀이 뒤집어진거마냥 나오는 것이 원인이다

그래서 본인은 이 커마를 포기했지만서두
혹시 필요한 사람을 위해 첨부파일의 5번으로 넣어두었다
참고하도록


이틀에 걸쳐 정밀분석을 한 덕에
아마 한동안은 실린커마는 손을 안댈 듯 싶다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