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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주의)첫번째 군단장 레이드 발탄 하드 네임드 별 공략 및 에스더 사용 팁





우선 1네임드입니다.

1네임드는 기본패턴이 굉장히 빠르고 날렵하며 이동을 많이합니다. 

대체로 체력기반으로 변화, 합체 패턴이 많고 다양한 장판류 스킬들이 한번에 겹쳐서 데미지가 들어올 경우

아이템 레벨이 높은 캐릭터도 한번에 빈사상태가 되는 둥 치명적인 패턴이 많습니다.

몬스터의 기본 패턴 공략은 화질이 좋진 않지만 영상 참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고.

여기선 체력 기반으로 등장하는 패턴과 저희가 사용한 파훼법 및 에스더 타이밍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작성하기에 앞서 이전에 사용하던 로아 용어인 1페이즈 2페이즈는 그냥 제가 익숙한 "1네임드" "2네임드" 로 사용하고

네임드 안에서의 몬스터의 행동 변화를 "페이즈"로 칭하겠습니다.





1네임드 첫번 째 페이즈 변화

전투 시작 후 처음엔 검은 산의 포식자라는 이름의 보라색 늑대가 등장하여 전투를 시작하다가 체력이 46줄 이하로 내려갈 시 맵의 중앙으로 이동하여 채널링 스킬을 시전하며 아래와 같은 버프를 획득합니다



체력 바 하단에 방패모양 아이콘은 피해 감소 90% 효과가 있는 버프입니다.




이후 채널링이 종료되면 2가지 구체로 분열되고 7초간 타격이 불가능한 상태에 돌입한 후 




통솔자 루가루라는 이름의 붉은 늑대로 변신합니다. 

루가루는 날렵하고 강력한 근거리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데 루가루의 공격에 피격 당할 시



도트 데미지가 들어오며 바닥에서 생기는 장판이 플레이어의 밑에서 발생하는 출혈 
효과를 획득하게 되고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전투를 안전하게 진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네임드의 체력이 37줄 가량이 되면 파괴자 루카스가 난입한다는 문구가 뜨면서 친구를 소환합니다.



친구가 소환 되면 2마리로 나눠지고 총 두 마리의 네임드가 등장하며

서로 근접하면 피해감소 90% 버프를 획득하기 때문에





두마리의 늑대는 다른 유저는 대상으로 설정하지 않고 무조건 자기와 같은 색의 징표 대상자

따라가기 때문에 붉은색과 푸른색으로 나눠진 징표 대상자는 각자 공대마다 지정된 위치로 먼저 이동하시면 됩니다.

(저희 파티는 파랑 9시 / 붉은 3시로 처음에 진행하다가 익숙해지고 대충 섰습니다.)

징표 대상자가 아닌 나머지 파티원분들 중 4명에게는 




이렇게 생긴 (개기 월식,일식과 동일한 아이콘) 버프가 생기고

머지 4명에겐 생기지 않습니다.

이 버프를 획득한 플레이어는 난입한 몬스터 (루가루가 메인일 땐 루카스, 루카스가 메인일 땐 루가루)에게

정상적인 데미지를 가할 수 있고 버프를 획득하지 못한 플레이어는 데미지를 주어도 "무효" 처리 됩니다.

이렇게 획득한 버프로 난입한 몬스터에게 일정 이상 피해를 가하면 분열 패턴은 끝이나고 다시 한마리로

전투가 진행되고 루가루의 체력이 30줄이 남으면 



"붉은 결속"을 준비하고 있다고 문구가 뜨고 기믹의 (전멸기가 발동하는) 정확한 원리는 잘 모르겠으나

아래와 같이 파훼하시면 됩니다.



네임드를 기준으로 팔각형의 꼭짓점에서 빨간색과 파란색의 두가지 색을 지닌 원이 생성되는데

이를 12시를 기점으로 무력화가 강한 캐릭터 순서대로 나열하여 앞에 사람이 먹는걸 확인하고 뒤에 사람이 획득하시면 약 9초가량의 무력화 시간을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력화가 힘든 파티의 경우 에스더스킬 "웨이"를 이용하시면 거의 80%에 가까운

무력화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구슬을 먹고 "웨이"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영상 기준 블레스터-인파이터-창술사-바드-바드-배마-리퍼-리퍼)

영상에서는 웨이의 도움 없이 무력화를 성공하여 실리안을 사용하였는데 실리안을 사용하실 때는





실리안의 공격이 전진 판정이 있기 때문에 살짝 뒤로 빠지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번외로 실리안의 딜은 2786만+6560만 9346만이고




웨이의 딜은 1500+1510+2262 5262만 이기 떄문에 무력화가 필요하신게 아니라면 야스오 소환해서 반갈죽

하시는게 좋습니다!

무력화 성공 시 보스 몬스터의 그로기 상태가 풀리고 나면 

이번엔 동결과 아주 넓은 범위를 지닌 광역 장판을 사용하는 파괴자 루카스가 등장하게 되고

루가루와 똑같이 전투양상이 진행되다가 네임드의 체력이 15줄 남게 되면 다시 "결속" 패턴을 

사용하게 되는데 처음에 루가루와 같이 공략하게 되면 맨 처음 등장했던 검은 산의 포식자라는 이름의

몬스터로 돌아가게 되고 두마리를 합쳐놓은 것 같은 패턴을 사용하긴 하지만 조금 때리다보면 넘어가집니다.












2네임드

우선 발탄 공략에 앞서 에스더 스킬의 효과에 대해서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에스더 실리안 

긴 선 모션을 지닌 대신 가장 강력한 

피해량을 지니고있고 높은 수준의 "부위 파괴"를 줍니다.



에스더 웨이 

짧은 모션을 지녔지만 실리안의 60% 가량의 피해량을 

지니고 있고 높은 수준의 "무력화 피해"를 줍니다.



에스더 바훈투르 

하늘에서 모루가 떨어지고 

"모루 주변 14M"에 범위에 원이 생기고 원 안에 있는 

대상에게 30초 간 50%이상의 피해감소 효과와 낙사를 

제외한 즉사기 면책권을 주고 경직 면역효과를 

부여합니다.

(피격이상 면역 아닙니다 맞으면 날아가요) 



저희가 사용한 공략은 바훈투르 버프를 이용하여 전멸기에 사망하는 변수를 줄이고 에스더로 딜을 하지말고 익숙해져서

사람이 패자는 느낌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발탄의 페이즈 구분은 굉장히 촘촘하게 많이 되어있는데 저는 임의로 4개의 페이즈로 구분 하였습니다.

1페이즈 : 벽을 부수기 전 갑옷 벗기는 페이즈  체력 160줄부터 130줄

2페이즈 : 벽을 부순 후 체력 130줄부터 30줄 좌,우의 지형을 모두 파괴할 때 까지 

100줄에 각성기 (즉사기 피자) 

85줄에 측면 낙사지점 생성

64줄~60줄 사이에 카운터패턴

3페이즈 : 15줄 까지

4페이즈 : 체력이 15줄 남은 상태에서 유령으로 전환한 페이즈





2네임드 발탄

1페이즈부터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군단장 발탄의 전투 시작맵은 구조물이 굉장히 많고 수행해야하는 기믹이 꽤 많아 복잡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알고보면 단순합니다.

발탄의 큰 공격 (돌진, 휠윈드, 크게 내려찍기)등을 유도하여 구조물을 파괴하고 그 보상으로

 

맵 네곳에 설치된 로나운의 기운을 획득하여 1페이즈에서 2페이즈 전환하는 

전멸기를 회피하는 것입니다.




로나운의 기운은 맵 곳곳에 설치된 위에 사진 모양의 첨탑을 파괴하면 나오는데

첨탑 한개당 2개까지 나오고 발탄의 큰 공격을 첨탑방향으로 유도하여 파괴 후 로나운의 기운을 1인당 1개씩 획득하시면 됩니다.

로나운의 기운 버프는 발탄의 전멸기를 1회 막아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고 이는 1페이즈에서

2페이즈 넘어갈 때 전멸기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파괴를 유도할 때 큰 공격으로 파괴 된다고 막 부수시면 안되고 

발탄의 돌진 공격을 구조물에 적중 시켰을 때 아래와 같은 보상이 주어집니다.



발탄의 돌진 공격이 상단에 구조물에 적중하여 첨탑이 파괴되고 발탄이 그로기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이 때 일정시간 동안 부위파괴가 들어가게 되는데 부위파괴에 성공하면





위와 같이 처음에 2중첩의 데미지 감소를 지니고 있다가




부위파괴에 성공하면 위와 같이 중첩이 감소하고 한번 더 (총 2회) 파괴할 시 피해 감소 버프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는 발탄이 130줄 될 때까지 반복되는 패턴이고 발탄의 체력이 130줄이 될 때 까지 계속 등장합니다.

하지만 구조물이 모두 파괴되면 더 이상 돌진으론 그로기를 시킬 수 없고 1페이즈에서 부위파괴를 하지 못하면 

2페이즈 진입 시 버프 명이 진화된 갑주로 변경되고 15% 데미지 감소 버프를 받기 때문에 페이즈 전환 이전에 부위파괴를 2번 모두 성공하시고 넘어가셔야합니다.

1페이즈 130줄 즉사 패턴 

1페이즈에서 2페이즈로 넘어가는 전멸기 패턴입니다.

이는 앞에 서술한 로나운의 기운을 획득하면 넘어갈 수 있지만 




장판형 공격을 총 2회 가하는데 로나운의 기운획득했더라도 처음의 장판에 피격되면 

로나운의 기운을 상실하고 2번 째 공격에 즉사하게 됩니다.

이래서 저희 파티는 트라이가 길어지고 피곤한 상태로 계속 로나운의 기운을 신경 쓰지 않고

133~136줄 즈음에서 구조물에 돌진을 유도한 후 그로기 상태일 때 딜을 빠르게 몰면서 에스더 바훈투르를 

이용하여 즉사기를 파훼하였습니다.




2페이즈

2페이즈는 패턴이 굉장히 길고 파훼해야할 패턴도 많아 페이즈를 여러개로 나누려고 했지만

나눠봐야 복잡하기만 할 것 같아서 하나로 퉁쳤습니다.



2페이즈 도입부는 위와 같은 컷씬과 함께 즉사기 피자 장판으로 시작합니다.

즉사기 피자 장판은 8명 중 임의의 한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피자 장판을 사용하는데



대상자가 유도하다가 자신의 위치에 타겟이 고정된 순간 이동기를 이용해서 나가시면 됩니다.

정석적인 공략은 돌 뒤까지 이동하여 즉사기 외의 지역에 발생하는 충격파도 피하는 것인데 반격이나 뎀감이 있다면 버티셔도 됩니다.

저 즉사 장판은 시간 정지 물약으로 막으실 수 없으니 무조건 피해주셔야 합니다!

이 후 2페이즈 전투가 진행 되다가 네임드의 체력이 85줄 이하로 내려갈 시 지형을 파괴한다는 문구가 뜨고




위와 같이 원판 지형이 파괴되고 파괴된 구역 근처에서 피격 당해서 모션이 나올 시 즉사하게 됩니다.

EX) 파괴 된 곳 바로 옆에서 파괴된 쪽으로 마우스 클릭을 통한 이동이나 이동기를 사용 = 추락하지 않음
     
     파괴 된 곳 바로 옆에서 보스몬스터에게 피격(경직도 포함) 당해서 밀려날 시 = 즉사

때문에 30줄까지는 한쪽 면만 파괴되어 한쪽엔 굉장히 넓은 안전 구역이 있으니

아무리 백어택이 중요한 캐릭터라고 하더라도 최대한 파티원들의 조마조마한 마음을 배려해서 안전하게

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65줄~ 카운터 패턴

처음 오신 분들이 감잡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은 구간입니다.


65줄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위와 같은 컷씬이 나오고 임의의 대상을 향해 돌진 준비 모션을 취합니다.



이후 카운터 수행은 각자의 타이밍이 따로 있어서 모르겠으나 

저는 빨간줄이 생기는걸 보자마자 누르는 느낌으로 했더니 편하게 성공했습니다.

이후 낙사 조심하며 때리다보면 남은 체력이 30줄이 되는데 이러면 처음에 부순 반대편 바닥도 파괴하여

굉장히 작은 판 위에서 전투가 진행되게 됩니다.





3페이즈 30줄 ~ 15줄

3페이즈는 굉장히 작은 원 안에서 전투가 진행되기 때문에 모두가 반응해야하고 매우 어려운 패턴이 하나 존재합니다.

바로 반격패턴인데

1~2페이즈에선 반격을 성공해도 무력화 게이지가 초기화 되는 정도의 패널티 밖에 없지만

3페이즈에선 반격을 쳐주면 전멸 딜컷을 해도 경직에 당하면 낙사 위험이 있습니다.





반격 패턴의 안전지역은 도끼 자루 중앙 부분 발탄의 양 손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위에 짤에선 경직에 당해서 밀려나고 낙사를 당하는 모습까지 찍혀있으니 정확하게 딜컷 하고 안전한 자리로 이동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동을 못할 것 같으면 허공에다 경직 면역 스킬을 사용하여 버텨주시는게 좋습니다.

반격에 딜컷을 못하고 딜을 할 시 아주 넓은 범위에 광역피해와 넉백을 주어 날려버리니 3페이즈에선

무조건 반격을 치시면 안됩니다.

어차피 4페이즈에 돌입하면 잔여 시간이 몇분이던 광폭화 제한 시간이 3분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페이즈를 길게 본다고 생각하고 시전 중 캔슬이 안되는 스킬은 최대한 안전하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16줄 가량이 남으면 4페이즈 돌입 직전 마지막 패턴이 등장하게 되는데

이 또한 적응할 때 까지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는 어려운 패턴입니다.

우선 16줄이 되면 차원문을 여는 즉시 에스더 바훈투르를 사용합니다.

너무 길어서 움짤 2장으로 첨부하겠습니다.



발탄이 차원문을 열고 사라진 후 4방향을 순서대로 찍은 후에 가장 버티기 힘든 패턴인 연환파신권을 사용합니다.



연환파신권은 플레이어의 발 밑에 모두 장판을 생성하고 터지면서 아주 높은 데미지를 주고 피격이상을 유발하는데 바훈투르의 뎀감이 있더라도 모든 공대원이 생존해 있을 때는 바닥이 모두의 아래 생기기 떄문에 체력이 굉장히 많이 소모됩니다. 

때문에 자체 피해감소 효과가 있거나 피격이상 면역 혹은 서포터의 도움을 받아서 최대한 생존하시는게 좋습니다. 

피해감소나 자체 피격이상 면역 스킬이 부족한 캐릭터들은

시간정지 물약을 이용하여 패턴을 파훼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나

연환파신권이 끝나고 즉시 보스몬스터 앞에 작은 원모양의 안전지대로 들어가지 못하면 넉백되어 낙사하게 되니 빠르게 진입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이후 뭐 돌나오고 넉백피하고 돌터지는거 피하면 마지막 4페이즈에 돌입하게 됩니다.

4페이즈

4페이즈는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한 구조입니다.





체력 15줄의 발탄이 페이즈 전환 패턴을 사용하면 이 전 발탄은 사라지고 

맵의 중앙에 고정형 발탄이 생성됩니다.





새로 등장한 발탄의 체력은 40줄이고

보유하고 있는 버프는 중첩 당 데미지감소 10% 버프입니다.

총 8중첩을 보유한 상태로 등장하고 패턴 중간중간 크게 내려찍는 패턴 사이사이에 맵의 외곽쪽으로 발탄의

분신이 달려나가서 내려찍기를 사용합니다.

이를 카운터 스킬을 이용하여 카운터를 성공시키시면 대량의 에스더 게이지를 획득하고

발탄의 버프 또한 1중첩 씩 삭제됩니다.



카운터에 성공하면 왼쪽 상단의 에스더 게이지가 회복되는게 보이실텐데

총 7번가량 성공하면 에스더 게이지가 모두 회복되고 7번의 카운터를 통해 에스더 게이지를 모두 획득했더라도

8번의 카운터를 통해 뎀감 10% 버프를 완전히 지우신 후 루테란 야스오를 소환해서 반으로 갈라주시면




대충 가슴이 웅장해지는 딜과 함께

마무리를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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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 기본 보상

보상 유물 악세 5개

유물 돌 2개

재료 마수의 파편1개

강화 무료이용권 14개

4500골드

추가수확 보상도 확실하진 않지만 골드를 제외하고 위와 거의 동일하게 들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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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으로 나온 군단장 레이드였고 오랜만에 해본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에

많은 분들이 클리어 소식을 듣고 와주셔서 게임하면서 처음으로 신나서 공략을 써봤습니다.

공략을 많이 작성했던 사람이라면 문단도 정리되고 깔끔했겠지만 경험이 미천하여 깔끔한 글로 전달해 드리지

못하는 점과 영상 녹화가 안되어 유튜브 방송을 잘라서 다시 올려 화질이 좋지 않은 점. 정말 죄송합니다.



글과 내용이 부실하지만 이제 트라이 시작하시는 모든 분들께 

제가 군단장 레이드에서 느낀 재미있는 경험을 나누고 싶고

또 "어려워보여 나중에 가자" 하시는 분들께도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준비 하실 수 있도록 

짤과 영상으로나마 조금 익히시고 편하게 트라이하시라고 미흡하지만 열심히 써보았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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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공대도 버그가 없었다면 저희 공대보다 더 빠르게 공략 하셨을거에요. 

예쁘게 봐주시는 건 좋지만 다른 분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실례되는 댓글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EXP 156,131 (84%) / 160,001

Lv71 Mev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되긴 되네~

 


취미로 하는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TcEPA9iIFAkw8L5wD8ZRfw?view_as=subscriber

레벨
Lv71
경험치
156,131 (84%) / 160,001 ( 다음 레벨까지 3,870 / 마격까지 2,619 남음 )
포인트

이니 125,580

베니 161

제니 507

명성
7,405
획득스킬
  • 6
  • 4
  • 1
  • 1
  • 5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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