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왜 인증글이죠 뭐야 이거 무서워

중수 디트 연구소 유튭(누르면 이동됨)


이번 밸패로 개선이 되기전부터 중수디트를 해온 변태입니다 

그냥 뭐 저는 이렇게 쓰고있다 이게 낫지않을까라는 의견이라
정답은 없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중력수련과 분노의 망치 차이점은 뭘까

주딜이 분망은 퍼펙트 스윙이고
중수는 아덴을 켰을 시 때리는 평타 위주라고 생각합니다
(중수디트는 분망의 퍼스딜뽕맛은 없습니다)


분망디트에 대해서는 제가 1도 모르기에 비교는 이게 최선인 거 같습니다

각설하고 이런 식으로 중수를 쓸 수 있다는 걸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각인
우선 항상 들어가는 원한을 채용합니다

정흡이 필요없지 않냐는 분이 계셔서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결대를 채용하기에 아덴을 키고 망치질을 하기위해선 헤드어택을 쳐야합니다
헤드어택을 치기 위해서는 자리를 빠르게 잡기위한 이속이 필요한데
정흡에는 이속뿐만 아니라 공속이라는 옵션이 추가로 붙어있습니다

공속이 높아질수록 아덴 평타의 공격 주기도 빨라집니다

요기에 대해서는 설명이 필요없죠
물론 1렙일땐 1퍼, 3렙일땐 2퍼지만 결국은 두배이고... 이거라도 있어야 숨을 쉴 수 있기에 3을 하셔야 합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로 인해서 풀 스윙이 헤드어택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덴의 보호막을 믿고 미친듯이 망치질을 하기엔 머리깨는 거 만큼 흥미로운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후 설명할 채용스킬들 중에서도 8개중 7개가 헤드어택이 달려있기에 채용함에 있어서 나쁜 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받은 제가 아직 돌과 씨름중이라 사용하고 있는 친군데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쉴드로 데미지를 상쇄시키면서 맞딜을 하는 친구다보니 회복약의 의존도가 다른 직업에 비해서는 낮지않나라고 생각합니다.
돌을 깎아 각인을 저받에서 바리케이드로 바꾸었습니다
딜이 더 잘나오고 안정적으로 바뀐 거 같습니다

역시나 이번 패치로 인하여 아덴을 킨 동안은 쉴드가 항상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바리케이드를 채용하면 저받보다는 안정적으로 딜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뭐 물론 예둔을 가시는 분들도 있으시겠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원한 중력수련 바리케이드 정기흡수 결투의대가
이렇게 5개가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333331을 하실거면...음... 중갑1..?

2.트라이포드(4집4해기준)


목소리와 내실이 개판입니다 양해해주세요
영상을 시청하시지 못하시는 분들은(시청하시지 말아주세요 민망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던은 입맛대로 이기에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주의: 작성자가 내실을 더럽게 싫어하여 스킬포인트가 330입니다

카운터 스킬이 필요없는 경우 (ex벨가)

헤비크러쉬7 (순간타격,행운의 코어)
그라비티 임팩트10 (행운의 코어, 단단한 정신, 의지 강화)
파워숄더4 (단단한 신체)=>카운터 스킬이 필요할땐 드레드노트4 (강인함)
인듀어 페인10 (넓은 타격, 고통의 흔적, 숨겨진 고통)
어스 이터10 (강화된 일격, 강인함, 대지의 분노, 전설 압도룬 추천)
-비탄 던전 앞에 전설 압도를 파는 친구가 있습니다. 벨가 1인 기준 전설 압도를 박은 어스 이터 한방에 무력패턴이 깨집니다-
이제 아래 나열할 3개의 해방스킬은 트라이포드가 다양합니다

우선 풀 스윙입니다

첫줄에는 입맛대로 골라 써도 될 거 같습니다.
저는 빠른 아덴 게이지 수급을 위해서
재빠른 움직임에서 준비로 넘어온 케이스입니다

두번째 줄에는 강인함과 무서운 해머만 쓰고 있는데
강인함이 요구되는 레이드에선 강인함을 챙겨가셔서 안정적으로 하는 편입니다

세번째 줄은 고정으로 쓰고 있습니다


다음은 퍼펙트 스윙입니다

드디어 답을 찾아냈습니다
1렙트포,제 스펙 기준으로 데칼에게 실험해본 결과
학살의 파동딜은 날해가 안되는 거 같습니다
5렙기준으로 파동딜도 44퍼가 오르고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불-무보단 뇌-학이 좀 더 딜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차징안하는 타임에 딜도 더 박을 수 있구요
마지막 스킬, 사이즈믹 해머입니다

역시나 첫줄은 빠른 준비아니면 강인함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두번째줄에는 뇌진탕 버프로 인해서 채용을 고려해볼 가치가 생겼습니다만 날카로운 벽의 수치가 높아서 아직까지는 날카로운 벽을 쓰고 있습니다

마지막 줄에는 굶주린 힘 고정으로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각성기로는 빅뱅만 고정으로 쓰고 있습니다!



2-1 스킬 룬
저는 내실을 참 소홀히 했습니다
먹은 룬도 별로 없는 것도 부끄럽지만 사실입니다
고로 스킬룬에 대해서는 최대한 이상적인 룬으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단죄 심판을 아직 사용을 안해봐서 추후 바뀔 수도 있습니다)

헤비 크러쉬-출혈
그라비티 임팩트-출혈
드레드노트(파워 숄더)-광분
인듀어 페인-속행
어스 이터-압도
풀 스윙-질풍
퍼펙트 스윙-속행
사이즈믹 해머-압도

일단은 전 지금 룬이 없어서 압도를 제외하고는 속행과 질풍 광분으로 도배를
하긴 했습니다만 추후 계속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3.전투특성

우선 특화가 높을 수록 아덴 평타의 딜이 올라가며 아덴도 빨리 쌓입니다
정흡도 있기에 신속을 굳이 챙길 필욘 없다고 생각하여
치명500에 특화 1500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카드는 남바절!)
특화 1500기준 중력코어당 해방스킬 피해량 120%이상 증가
해방스킬 사용시 아덴 획득량 60% 증가
중력 가중 사용시 피해량 100% 증가
각성기 피해량 80% 증가
이쯤 될거에요!

4.딜사이클
빠르게 집속스킬로 3코어를 만들고 해방스킬로 아덴을 채워나가서
아덴을 키고 평타질을 하는게 주된 딜사이클이긴 합니다만
패턴을 좀 숙지하셔야 아덴을 킬 타이밍이 잘 보입니다
역시나 많이 해보는 수 밖에 없겠네요
저도 아직은 타이밍을 못 재겠습니다...




중수 디트 도레입니다(4월21일자)
허접한 벨가 솔플 영상입니다만..
역시 카운터가 없으니 오래걸립니두

이건 데칼 영상입니다
미리보기 이미지가 이상하지만 양해해주십셔
카운터는 쳤으나 제가 하도 많이 뺨을 맞아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하지만 이만큼 빨리 잡는다 좋다! 이런게 아닌 딜을 어떤식으로 넣으면서 운영하는지를 보여드리기 위한 영상이니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두...




5.유물 장비 세트
씁... 이거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 최소 사멸4는 들고 갈 예정이라
사멸6이냐 사멸4에 다른거 2셋이냐인데
사멸6vs사멸4지배2 이런 구도로 생각 중입니다
추후 연구를 계속 해보면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6.QnA

1.중3과 중1 차이는 1퍼인데 의미가 있나요?

-중수3과 1의 차이는 역시나 딜타임이 빠듯한 친구들 상대로는 (패다가 몇초 피신했다가 다시 패고) 차는 양이 결국은 두배 차이기에 발탄이나 비아키스를 가기위해 3을 찍어보았구 그 아래에서는 그렇게 상관은 없어보여용!

하지만 행복회로를 돌려보자면 100골드일때 전설직각을 뚫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뒤 중수디트가 패치내역에 떠버렸죠

언젠간 중력3도 버프가 될 것 만 같아서 아직은 붙잡고 있는 현실입니다...
중3이 무조건적인 정답은 아니에요! 다만 제가 아직 빠듯하게 딜타임을 가지지못하여 쉬는 타이밍에서라도 아덴을 땡겨올려고 쓰는 거랍니다!

2.가끔 무력화 상태 뎀 증가 버그가 있는 거 같아요! 확인 좀 해주실 수 있나요?


본 짤은 카운터로 인한 무력화 후 아덴키고 자리잡고 딜하다가
중간에 무력이 터진 짤인데 카운터 무력은 딜증가가 되는 반면
다음 무력에선 딜 증가가 되지가 않더군요
가끔 이러는 거 같습니다만... 아니면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3.현재 스펙이 어찌되시나요?

공감 허허...



추가적인 팁들

군단장 레이드-비아키스-3네임드

4월17일 첫 비아키스 6시간만에 클리어를 했습니다
3페때 아덴키고 매혹걸리시면 파티 개박살납니다 매혹게이지 관리 안된다 싶으시면 아덴 최대한 쓰는거 멈추셔야해요
(오늘 혼났습니다)
예시

상태이상 면역으로 수면폭탄, 기절이 통하지 않아요


뭐든간에 매혹은 안맞으시는 걸로...

아무튼 영상은 따로 준비를 못했지만
비아키스 2네임드는 무력 게이지가 열려있어 찐무 상태에서 추가딜
카운터를 통한 무력상태 추가딜
비아키스 3네임드는 카운터를 통한 무력상태 추가딜이 들어감을 확인하였습니다
(아덴 평타)






아직까지는 미흡한 중수디트이기에 추후 계속 업데이트를 해볼 예정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감히 이렇게 소리내어 바라는 점을 적어봅니다
1. 보스들의 무력화 게이지 잠금 해제
여긴 개발자분들의 의도가 있음을 인지하여 양보 할 수는 있습니다

2. 패턴 무력화 시에도 아이덴티티 딜증이 들어 갈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합니다
사실상 카운터가 없는 보스의 경우 있는 보스보다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벨가누스의 경우 찐무력이 터지지 않는 한 아이덴티티 상향에 대해서는 효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들이 있겠지만
엄연히 패턴 무력화도 무력화가 아닌가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주관적인 판단이지만 디트의 개성은 무력화로 둘둘 두른 것인데
이에 대한 패널티가 존재한다는 것은
 여러 방면에서 접근해도 이해 할 수가 없습니다
다른 직업군들은 패턴무력화 이후 안정된 딜을 뿜을 수 있고
분망디트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중수디트는 그 상황에서 딜증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툽툽툽 망치만 쳐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에 대한 개선 점을 힘드시더라도 한 번쯤은 고려해주셨으면 하는게 제 바램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생각이자 의견입니다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질문이나 추가요청은 항상 열려있으니 편하게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