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캐를 왜 키울까요?


요새 수많은 유튜버분들, 고인물분들, 심지어 같은 뉴비 및 메난민분들이 1렙부터 키우는 것을 권장하여,

한 캐릭을 점핑만 해둔 후에 카던과 레이드만 돌아서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쟁여놓으시면서,
부캐를 만들어 1부터 스토리를 보려고 캐릭터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드실껍니다.

점핑권이 아까워서 일단 한 캐릭을 올리긴 올렸는데...

부캐가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이죠.


많은 분들이, 부캐를 키우는 용도에 관하여

'재료수급과 골드벌이' 를 언급하시는데

물론 그것이 핵심적인 장점 중 하나이지만, 그 이외에도 부캐는 정말 많은 장점을 가져다줍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거의 준필수급의 장점을 줍니다!! 늦게시작한 분일 수록 더욱더 그렇습니다.

고인물들은, 그 이유를 어느정도 다 알죠. 하지만, 그 이유들을 한데 모아서 자세하게 설명한 글이 없습니다!

하여, 이번에 준 점핑권으로 점핑하나 해둔 후에 안심하고 1부터 스토리 미시라고! 부캐를 키웠을 시 얻는 장점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 원정대. 그런데 왜 이렇게 많이 키울까? 본캐하나만 키우면 끝 아님? 이제 부캐의 세계에 들어가보자!




■ 부캐의 장점 - 에포나 평판

필자는 이게 부캐를 키우는 1등이유였습니다.

필자도 시즌1때 하다가 접고나서 시즌2때 복귀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복귀하고 나니 수많은 에포나들이 추가가 되었더라구요.

문제는, 이 에포나의 평판보상(에포나를 일정 횟수 완료하면 주는 추가보상)에 미술품,거인의심장,능력치물약,성향물약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상당수가요!

내실을 챙겨야 캐릭터의 강함이 올라가는 것을 잘 알았기에, 저는 이 에포나평판을 빠르게 올릴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부캐죠.

이 에포나평판은, 한 에포나퀘스트 별로 하루 한번씩만 올릴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두키섬 에포나 많이들 하시죠? 이 두키섬 에포나를 본캐 1번, 부캐 1번 수행해도 평판은 1번만 오릅니다.

하지만, 다른 에포나 종류에 대해선 하루에 부캐 수 만큼 평판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것도 예를 들어, 본캐가 두키섬 에포나를 하고 부캐가 히프노스 에포나를 하면 에포나 평판은 두 에포나퀘스트 모두 1번씩 오릅니다.

현재 에포나 종류가 72갠데... 하루에 3종씩 가능하지 않습니까?

이론 상 부캐 24개면 모든 에포나 평판을 하루 한번씩 올릴 수 있습니다.

아 물론 이렇게 키우란 말은 아니고요... 본캐1에 부캐 2개만 키워도 이 에포나평판을 완료하는 시간을 대략 1/3으로 단축시킬 수 있답니다. 더 많이 키우면 더 많이 단축되고요!

저는 이 부분이 부캐를 키우는 점 중에서 매우매우매우 큰 축에 속한다고 봅니다!




■ 부캐의 장점 - 재료수급, 골드수급


이 부분은 너무 많은 분들이 언급하셔서, 제가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부캐를 많이 키우면, 부캐가 카오스던전과 가디언토벌에서 재료를 수급하여 판매가 가능하고

어비스 던전을 돌아서 직접적으로 골드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현재 1340레벨을 기준으로 오레하 2종, 낙원을 통해 캐릭당 1주일에 3300골을 직접 벌 수 있으며

카오스던전과 가디언토벌에서 나오는 재료들을 전부 판매한다면 1주일에 3000골정도를 추가로 벌 수 있습니다.

부캐 하나 당 6300골이 일주일에 수급되니, 부캐를 여러개 키우면 그만큼 골드 수급은 더 많아집니다.

이 부분은 유익한 영상 하나를 링크해두겠습니다. 대충 부캐를 키우면 돈을 많이 번다는 내용입니다.

흔히들, 쌀먹이라고 하나요? 게임머니를 벌어서 생계를 유지하시는 분들이 이런 배럭을 다수 키워서 돈을 버십니다.

▲ 두달 전부터 로아를 하고 계신 차시도님의 영상. 뉴비의 입장에서 부캐의 필요성을 풀어주어 부캐의 생성 목적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 부캐의 장점 - 원정대 레벨

내실 중 하나의 거대한 축을 형성하는 부분입니다.

이 원정대레벨은, 높아질 수록 능력치를 제공하며 원정대 레벨 1과 300을 비교하면 그 차이는 힘 750이상, 체력 750이상의 차이를 가집니다(캐릭마다 환산치가 다르지만, 범용적으로 이 체력수치는 1340렙 기준 대략 6000~7000정도의 HP차이를 보입니다)

그런데, 본캐로는 일주일에 이 원정대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에 한계가 있습니다.

어비스던전과 어비스레이드 등의 큼직큼직한 주간컨텐츠에서 많이주거든요.

그런데 이 부분을, 부캐로는 온전히 수급할 수 있습니다!

부캐 수가 많을 수록, 원정대 경험치가 쌓이는 속도는 배가 되고 고레벨의 원정대렙을 달성하기 위해선 부캐가 거의 필수입니다.

현재 원정대레벨 250을 넘으신 분들은, 오래 하신 것도 오래 하셨지만 부캐의 숫자가 엄청나십니다.




■ 부캐의 장점 - 실링

자세한 설명은 아래 3줄로 생략하겠습니다.

로팡맨. (로팡섬 에포나 퀘스트)

택배업.

실링많이줌.


▲ 아침인데도 분주한 택배기사님들. 3분동안 기다려본 결과 52명의 택배기사분들이 이 배송관리 콘솔을 터치하셨다.



■ 부캐의 장점 - 지역 관리


한 캐릭터가 모든 아크라시아의 지역을 커버칠 순 없습니다. 비프로스트를 전부 이용해도 그렇고요.

하지만 부캐가 있다면? 아크라시아의 어느 대륙에서 어떤 이벤트가 뜨더라도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대기시켜놓으면 되거든요.

본캐와 부캐는 순간이동인 비프로스트도 공유하지 않아서, 본캐가 가지 못하는 지역에 부캐의 비프로스트를 등록해두는 방식으로 모든 지역을 순식간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요새 핫하죠, 떠돌이상인. 이 떠상작 역시 부캐로 합니다.



■ 부캐의 장점 - 창고


본캐릭터 창고가 부족하다구요?

부캐를 만드세요!

생활재료 전문 부캐, 카드 전문 부캐, 잡템 전문 부캐 등등...컨셉에 맞춰서 부캐에 저장할 물품을 선정 후 부캐에 재료를 몰아주시면 훨씬 더 창고정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그냥 직관적으로 다 아실꺼에요.

부캐들도 기본 창고는 다 오픈되어있으니, 꼭 만드세요!



■ 마치며

이 이외에도 부캐는 재미적인 측면이나, 캐릭터의 체험적인 측면에서의 장점도 있습니다.

정말로, 진짜로, 저를포함해서 수많은 모험가분들이 부캐를 키우다가 오히려 부캐의 매력에 푹 빠져서 본캐와 부캐를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듯, 캐릭의 매력은 하기 전에는 잘 느껴지지 않지만... 하면 느껴집니다.

부캐릭터의 장점도 많고요.

여러분들은, 위 장점들을 다 챙기시면서 부캐릭터 육성을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