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를 3월부터 시작한 중고뉴비입니다 제가 로아에 대해서 완벽히는 몰라도 어느정도는 적응했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개인적인 견해를 적어봅니다

로아의 주된 문제이자 핵심이 골드 수급에 관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운영측에서 관심있게 바라보는 것이 버스 라고 생각 되어집니다 이번에 벨가 버스와 오레하 골드 너프로 이것이 어느정도는 잡혔다고는 생각 되지만 이건 장기적으로 보면 또 다른 문제가 될 것 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1370이상의 분들or 배럭이 많아져서 골드가 시중에 너무 풀리게 되는 현상이 또 발생하게될것이고 그때 또 아르고스 골드를 너프 해서 지금과 같이 넘어 가려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그렇게 되면 큰 이벤트에 시작한 분들만 유리하게 되고 이벤트 기간에 새롭게 시작한 뉴비들은 더 힘들어 집니다 고인물이나 저처럼 어느정도 적응한 사람 입장에선 레이드 패턴을 알기에 그나마 괜찮지만 새로운 뉴비분들은 난이도도 어려운데 골드도 조금주는 성장이 어려운 환경에 처하게 될것 같습니다 그렇게 폐사되겠죠 그리고 레이드 말고는 꾸준히 골드를 수급할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발진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만 부족한 제가 봤을때는 그렇다고 봅니다 그래서 새롭게 골드 공급의 방식을 변경해보는건 어떤가 해서 글솜씨도 없지만 용기내서 이렇게 써봅니다 ㅠ

결론은 레이드에서 공급하는 골드를 줄이고 카던이나 가디언 토벌에서 레벨과 난이도 별로 제한적 소량의 골드를 매일 꾸준히 수급할수 있게 하는 것은 어떤가 생각해 봅니다 그렇게 되면 버스도 조금은 줄지 않을까요?? 그리고 뉴비들도 어려운 레이드를 포기하고 버스타는것이 아니라 카던과 가디언토벌에서 자기 스스로 골드를 얻어 성장해 가서 나중에 레이드에 도전하는 그런 모습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레이드도 좋지만 다른 작은 컨텐츠에서의 골드 공급으로 작은 컨텐츠 들도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흔히 말하는 쌀먹이라는 분들도 주마다 한탕레이드로 골드를 수급하는것이 아닌 꾸준히 여러 컨텐츠를 해야해서 힘들어져서 게임 경제에 부담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글재주가 없어서 가독이 힘드셨겠지만 ㅠ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아를 한 기간이 그리 길지는 않지만 로아를 많이 좋아하고 앞으로도 계속 좋아할겁니다 ^^
개발에 힘쓰는 분들과 관계자분들 항상 감사드리고
로아가 더 성공하는 게임이 되길 기원합니다
항상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