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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04 07:31
조회: 847
추천: 2
바라는 점들1. 백어택, 헤드어택 판정 삭제
어떤 직업은 백어택, 헤드어택을 안 하면 딜이 안 나올 정도로 강제성 있는 것도 싫지만 몹 뒤 혹은 앞에서 스킬을 맞춰도 상황에 따라서 판정 자체가 안 먹힘. 얘가 가만히 있는 허수아비도 아니고 계속 움직이는데 뒷꽁무니 쫓아다니며 딜 꽂아야 하는 시스템에 스트레스. 2. 상호작용 혹은 NPC대화 시 피격면역. 모코코든 퀘스트든 모험의 서든 뭔가 하다보면 상호작용이 필요한데 몹에게 맞으면 풀림. 심지어 퀘스트를 위한 NPC와의 대화를 하는 중에 몹에게 맞으면 대화창이 사라짐. 물론 몹을 없애고 다시 할 순 있겠지만 딜 약한 특정 캐릭터나 몹젠이 빠른 맵에선 상호작용이 너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정도. 특정 섬(PVP섬 같은 상요작용 캔슬이 필요한 섬이나 장소) 제외하고 나머진 피격 면역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3. 서포터 캐릭터 추가. 이 게임은 서포터가 필수라고 들었지만 있는 캐라곤 바드와 홀나. 딱 두 명. 딜러보다 서폿이 적은 이유는 재미나 기타요소의 문제도 있겠지만 현 나온 캐릭터들 중 통틀어 서포터가 두 캐릭밖에 없는 건 좀 문제인듯. 4. 모험의 서 확률 증가 및 거래불가 확률 높이고 거래불가로 만들면 매크로 현저히 줄어들 것. 이하생략.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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