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4 22:54
조회: 250
추천: 1
이슬비 구조 이야기 정리저점이 높은 구조를 기준으로 본다면 이슬비는 저점이 높은 직업군에 속하는게 맞긴 합니다만 솔직히 현시점에서는 애매하다고 봅니다. (아크그리드 이후 이슬비 보다 저점이 높은 직업이 대거 속출해서 상대적으로 저점의 왕에서 급격히 밀려난 시점) 구조가 좋아지는 기준은 이렇습니다. 0.상시 공이속이 보장되는지 + 모션이 가벼운지 1.피면스킬을 얼마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지 + 경면의 유무 2.싸이클이 단순한지 (싸이클순서 강제성,폭탄목걸이,스택기믹이 없는지) 3.생존성 유틸유무 (스페초기화, 실드 ,공깍 ,이동기,회복) 4.딜각의 자유도 (넓은범위,태대,원거리,즉발기) 5.자유로운 자원활용 (전투자원이 발목을 잡는 경우가 없는지) + 자원세이브,축적 (기믹때 아덴및 스텍을 유지,축적할 수 있는지) 6.싸이클을 굴리는 시간이 짧은지 + 딜이 들어가는 시간이 짧은지 (설치스킬이 아닌지) 7.고유기믹과 스킬셋이 서로 시너지가 나고 일관되는지 (쿨초,아덴압축등 지속딜과 압축딜 컨샙이 확실한지)) 어디까지나 구조적 고점과 저점을 나누는 기준입니다. 현시점 고점이라 말하는 직업은 위에 7가지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슬비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0.상시 공이속이 보장되는가? 모션이 가벼운가? (X) -공이속느립니다. 모션은 전체적으로 가볍지만 무거운 스킬도 있습니다. 특치고정 직업이고 느립니다. 펼치기에 있는 이속버프는 상시유지도 불가능합니다. 순간적인 짧은 이동기라 볼 수 있고 카운터, 경면기, 이동기로 사용하기 위해 이속버프를 유지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1.피면스킬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가? + 경면도배가 되어 있는가? (X) -피면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으며 필수스킬에 경면이 없는 스킬을 최소2 많개는 3개까지 사용합니다. 피면을 보유한 여우비는 서브딜+강화형 아이덴티입니다, 상시로 활성화 해주지 않으면 dps가 수직하락합니다, 원하는 타이밍에 조절해서 킬 수 없는 구조입니다. 약30초마다 활성화 하기 때문에 사용 주기도 긴편입니다. 눈부신나날도 피면입니다. 하지만 매인 주력스킬로 피면기로 활용하기 위해 들고있는 것 자체가 dps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제일쌘 스킬을 버티기용으로 안쓰고 들고있는 딜러가 있을까요? 둘을 제외하고 특별이 따로 피면기를 가진 건 없습니다, 다 가지고 있는 각성기 스페말고 피면이 없는 직업입니다. 서브딜인 센바람과 소용돌이는 6~8% 딜지분을 가지는 스킬입니다. 둘이 합쳐서 12~16% 딜지분을 가지며 경면이 없어서 캔슬당하면 당연히 눈에 뛰게 dps가 하락합니다. 아덴회복 싸이클에 캔슬당할시 dps가 폭락합니다. 2.싸이클이 단순한가? (애매함) -단순합니다, 순서대로 아덴을 체울 수 있는 스킬에 여유가 있는 편이라 스킬을 조합해서 자유롭게 굴려도 손해가 거의 없습니다. 롱타임 폭탄목걸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덴을 채울땐 약해지고 아덴을 키면 강해지며 시간안에 두 싸이클을 굴려야 합니다. 시간이 길어서 여유로운 것 같지만 실제로는 버벅이거나 기믹이 나오고 까다로운 패턴이 연속되면 뒷 싸이클을 강제로 날려야 하는 순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점화나 만월보다는 조금 여유로운 편이 맞지만 상대적으로 느슨한거지 목에 폭탄이 채워진 구조가 맞습니다. 어렵진 않지만 아덴 회복 싸이클이 망가지면 급격히 약해지기 때문에 기믹이나 패턴으로 싸이클이 틀어진 경우 스킬을 아끼며 손해를 감수하고 회복싸이클을 강제로 고정해야 하는 구간이 존재합니다. 3.생존성 유틸이있는가? (O) 종이같은 실드와 공깍시너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없는 것 보다는 나은 편입니다. 이동기로 사용할 수 있는 펼치기와 날아가기도 있기에 나쁜편은 아닙니다. 4.딜각이 자유로운가? (O) 매우 자유롭습니다. 타대 직업이며 원거리 스킬도 다수 보유하고 있고 무엇보다 범위가 넓어서 조준이 빗나갈 일은 거의 없습니다. 5.자유로운 자원활용이 가능한가? (O) 마나음식을 사용하면 딱히 마나가 마를 정도는 아닙니다. 아덴회복, 유지가 쾌적한편에 속합니다. 6.빠르게 딜을 넣을 수 있는가? (애매함) 모션이 가벼워 스킬 자체는 빠르게 굴리지만, 대부분 설치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딜이 온전히 들어가기 까지 시간이 지체되는 편입니다. 주력기만 넣는다는 가정으로 매우 빠른편이지만 딜분산이 심한 이슬비의 특성상 서브딜 지분의 합이 메인급 스킬에 버금갑니다. 서브딜을 확정적으로 넣을 수 없다는 것은 단점으로 지목되기에 충분합니다. 이동하는 날렵한 보스를 상대로 싸이클과 아덴이 지속적으로 무너지기 때문에 가장 최악입니다. 7.딜구조 컨샙이 일관되는가? (X) 아덴은 장시간 지속딜을 요구하지만 압축형 스킬로 긴 쿨타임을 보유 하고있습니다. 천천히 딜을 넣지만 지속딜이 강한편은 아니며 압축에 특화된 버스트 딜이 강한편도 아닙니다. 프리딜 레이드에서 압축딜러를 상대로 우위를 점하지만 지속딜특화형 딜러에게 압살당합니다. 기믹형 레이드에서 지속딜러를 상대로 우위를 점하지만 버스트특화형 딜러에게 압살당합니다. 이슬비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체급이 낮은 현시점 어느 곳에서도 두각을 드러낼 수 없으며 선호 받지도 않는 지나가는 행인 같은 포지션입니다. -마무리- 구조가 아무리 안 좋아도 깡딜,순수체급이 높으면 장땡인게 맞습니다만, 어디까지만 딜이 비슷하다는 전제하에 구조적으로 좋은지 나쁜지를 구분하는 척도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EXP
1,481
(40%)
/ 1,601
|





너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