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로펙 개발자가 고통받는 글 보고 적는 글이라는 뜻)

우리에겐 유의미한 딜 미터기가 하나 있다.

바로 북미서버 딜미터기 지표. 그것도 전체 직군을 합치면 1만개가 넘는다.
= 서폿의 지표 또한 충분히 확보되어 있다.




이 지표 중에서 BEST = 모든 약팔이를 총 동원해서 극 고점을 찍은 지표


엇? 모든 약팔이? 그렇다면 BEST 지표니까 데미지 약팔이 극특 바드가 지표를 싹쓸이 했겠지?


=> 전체 직군 중 50개 BEST 지표 중 "단 2개" 의 극특 바드 지표 확인 가능


즉 모든 약팔이를 동원했음에도 50개의 지표 중 단 2개 = 4%...


여기서 Q3 = 상위 25% + 지표로 들어가면 2명

상위 50% = 1명

하위 25% = 1명

최상위 정렬 실링 = 1명

그렇다.

그냥 최고점을 찍는 지표들에서 극특폿은 전멸 그 자체였다.


그렇다면 버프 말고 쉴드는 어떨까?
어렵게 2개의 극특화 서폿 지표를 찾았다.


??? 뭐임 왜 쉴드만 계산함? " BLOCK DAMEGE "  = 실제로 막아낸 데미지 수치 이걸로 봐야 정확한거 아님?

A. 딜러 성향에 따라 BLOCK DAMEGE 수치가 극단적으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걍 뺌. 파티에 쳐맞딜 좋아하면 높게 나오는거고 힛앤런 성향이 강한 딜러랑 가면 낮게 찍힘 그게 전부임




먼저 첫 번째 다른 극특 바드의 실전 데이터

먼저 Given = 파티원에게 적용한 쉴드의 총량이다, m = 100만

파티원의 쉴드량은 20.2m = 대략 2천만 어치 실드를 제공하였다.
2천만?!?!, 이라고 놀랄 수 있지만 심포 딸깍 1번이면 전체 파티원에게 30만 x 4 = 120만 쉴드가 제공된다.



다음 두 번째 다른 극특 바드의 실전 데이터

먼저 Given = 파티원에게 77.2m 를 제공하였다


잉? 7700만 이나 제공했다고? 뭔가 잘못된 거 아니야?

그럴리가. 전혀.

물론, 레이드 플레이 타임에 따른 조~금의 오차는 있겠지만

사진만 봐도 슬 눈치를 깐 사람이 있을 것이다.



왼쪽 = 1번 스샷 바드의 윈오뮤 트포
오른쪽 = 2번 스샷 바드의 윈오뮤 트포

청아하게 울려 퍼지는 사운드... 그렇다... "부앙부앙"

쉴드 약 5천만의 격차는 바로 윈오뮤 쉴드 차이였던 것이다.




흠,,, 그렇다면 신속 바드의 쉴드 제공은 어떨까?




엄... 100.6m / 114.2m / 97.4m ...

그만 알아보자...







그렇다면 바드의 찐 고점은 무엇인가?

극특화? 그건 집어 쳐 넣어야 한다.

홀나, 도화가가 극특 지표는 사실 상 전멸 수준

심지어 바드 찐 고점은 극특이 아닌

키는 부앙부앙이 쥐고 있었다.


북미 바드의 고점 레벨대에서는 부앙부앙을 특히 많이 쓰고 있었다.

딮 하게 찾아보니 부앙부앙을 들고도 쉴드 제공 량 자체는 홀나보다 바드가 많았을 정도

다만 도화가의 쉴드량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 (대충 보니 기본 100m 단위를 우습게 터치)

바드의 찐 고점은 신속 + 부앙부앙이다.


극특화가 서폿의 고점이다 = 믿고 거르면 되는 이야기.

북미에서도 극특폿은 

이런 취급을 받는다고 하더라.




상식적으로

극특이 고점이 높았으면

BEST ~ 실링 지표에서 극특이 전멸했겠니?

1730+ 25강 10겁작 풀유각으로 하브가서 7분컷 푹찍인데도
극특 서폿 지표가 전멸 수준으로 찾아보기도 힘듬

극특은 베히에서 머리에 딜딸치거나 뽕맛으로 헤으응 거릴 때 빼고는 쓸 이유가 없다고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