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inven.co.kr/board/lostark/6271/3712173?my=post


내가 또 시너지 때메 글을 쓰게 될 줄 몰랐다.

시너지때메 딜이 쌔면 안 되는 이유가 전태만 있을 줄 알았지?



치명타 시 피해량 8퍼 증가 << 이거 요즘 8퍼 다 못 먹는 직업 있기 할까?

아 뭉가?



글치 글치 뭉가면 단순 계산으로 효율 6.4 퍼 밖에 못받겠지?

는 말도 안 되는 개소리고



뭉가를 쓰더라도 치피증 8퍼(반지 상) 기준  예둔이 그래도 효율이 나오니

뭉가라도 최소 치피증 258퍼는 맞춘다 말이야?

그럼 뭉가든 치피증 258퍼는 회심 시너지 효율이 얼마냐

[기존 데미지 합 (100타 기준)]

치명타 80타: 80 x 2.58 = 206.4

일반타 20타: 20 x 1 = 20

총합 = 226.4

[변경 데미지 합 (치피에 8% 곱연산, 100타 기준)]

새로운 치피: 258% x 1.08 = 278.64%

치명타 80타: 80 x 2.7864 = 222.912

일반타 20타: 20 x 1 = 20

총합 = 242.912

[최종 효율 계산]

242.912 / 226.4 = 1.072929...

결과: 약 7.29% 데미지 상승



귀찮아 제미나이의 힘을 빌렸다.





그렇다 뭉가직업들도 회심 시너지 효율이 못해도 7.29퍼 = 약 7.3퍼를 받는다.

참고로 치피증이 더 높아질 수록 회심 시너지는 떨어지긴 한다.

근데 로아 현존하는 직업중 치피증이 300퍼가 넘어가는 데 뭉가를 쓰는 직업이... 있던가?

내 기억에는 없는걸로 안다. 암튼


창술한테 유리하게  회심시너지가 최소 7퍼(뭉가/치피증300퍼), 최대 8퍼(치적100퍼)


에서 딱 평균인 7.5퍼가 지표상 시너지 효율이라 계산을 해보자.



앞전에 전태 시너지 계산했을 때 쓴 방식을 쓴건데



로아가 존나 황밸이라

딜러들이 시너지 제외 총 1000이라는 딜량을 뽑고, 딜러당 시너지 효율이 6퍼로 계산하면

1000 × 1.06 × 1.06 × 1.06 × 3 = 3573(소수점 생략) 이라는 딜을 뽑음.



여기에 창술이 껴 있고 창술의 딜을 계산해 보자라는 딜을 뽑는다고 치자.

그럼

(2000+x) × 1.06 × 1.06 × 1.075 = 3573

결과: x = 약 958.11 = 대충 960 이라 생각하면 된다.

그렇다 남들보다 4퍼가 더 약해도 창술은 1인분 하는 당당한 딜러인거야 그냥







시너지 평준화 하기 전까지? 창술? 발키리? 딜적으로 1인분 되게 패치 안 해줄 가능성이

매우매우매우매우 높음.





아참 여기서 블레이드랑 고기를 이야기를 꺼낼 수 있는데

타대는 고정 4퍼 / 사멸은 최대 9퍼

공팟 기준 평균은 6퍼에 수렴할거임. 그래서 애네들은 딜 1인분 할 수 있게 맞춰주는거고

특히 4인 레이드 연속으로 낸 현 시점에선 더더욱









요약

회심시너지 효율이 높아서 딜까지 1인분을 줄 수 없다.



스마게는 시너지 평준화를 꼭 해야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