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인벤을 처음 회원가입하고 처음써보는 사람이니 실수한게 있으면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자는 경쟁전3시즌이 처음으로 경쟁전을 해보던 시즌이었는데 그때 배치에서 플레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시즌후반쯤 갑자기 10연패를 하면서 다이야의 문턱까지 갔던 저는 플레 하위까지 떨어지게 되고 이번시즌 배치에서 1승1무8패를 하여 골드로 강등되었습니다.그때까지 저도 다른사람과 팀을 탓하며 나는 골드보다 잘하는데 왜 골드에 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옛날 저처럼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이 봐주셨다면 좋겠다는 바람이고 다이야이상 아니면 더 잘하시는 분들은 굳이 보실필요가 없는 글일지도 모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에임연습
 심해탈출을 하려는 많은 유저들이 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하지만 대부분 몇일하다가 큰 변화가 없어보이면 바로 포기하  기 마련이죠.에임연습은 정말 운동으로 몸을 만드는 것처럼 하루에 많이 한다고 는것이 아니라 꾸준히하면서 점점 늘려  가야 하는것입니다.필자는 골드로 강등되었을당시 골드유저과도 큰 에임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에임연습 후  솔랭 맥크리와 솔져로 플레로 올라왔습니다.이것을 보고 심해탈출을 노려보는 유저들은 꾸준히 연습하기를 바랍니다.
2.포지션및 지형이용
 대부분 심해에서는 고지대를 점령해야 한다는 마인드는 없고 내가 상대보다는 잘한다는 착각에 빠져 포지션은 안중에도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볼스카야 수비에서 a거점을 막을때에는 다리밑에서 막는게 심해에서는 거의 정석  처럼 흘러갑니다. 그러다 파라나 겐지가 뒤돌아 하나가 거점에 들어오면 그대로 모두가 어그로가 끌리고 진형이 붕괴되  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이 경우만 봐도 아실 수 있듯이 고지대를 잡고 있으면 돌아오는 적을 확인해 제거하기 쉽고 파  라같은 영웅을 상대할때고 용이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솔져나 맥크리를 하시는 분들은 가능한 2층같은 고지대  에서 프리딜을 넣는 형식으로 가야 가장 승률이 높아집니다. 가능한 적보다 높은 지형에서 먼저 기다리세요.그리고 프로  경기들을 보며 선수들이 자리잡는 위치를 봐놓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엄폐물 이용입니다. 엄폐물은 여러분이 포커싱당했을때 숨어 생존할때 사용할 수도 있고 숨어있다가 덮칠수도 있  습니다.엄폐물을 끼고 적절히 와리가리를 치면 굉장히 생존에 도움이되실 겁니다.
3.유동픽및 영웅폭
 상황에 따라 픽을 과감하게 바꿔주는 것도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옛날에 제가 잘하는 겐지만을 고집하였습니다.그  결과 상대방에서 파르시를 상대할때 아군의 힐러들과 딜러들이 죽어나갔고 모든 비난의 시선은 저에게로 왔습니다. 상황  에 따라 상대 영웅에따른 픽변경은 다음한타에서의 승리확률을 높여줍니다.그리고 게임을 할때 항상 여러분이 원하는 영  웅만을 할 수는 없기에 여러가지 영웅들을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적어도 딜러유저라면 공격영웅중 4정도는 잘다룰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