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진 팁은 못주고 .. 실골플 아나가 놓치는 부분 팁 .. 
아나는 방벽 뒤에서 너무 수비적으로 운용하는 것보다 
적극적으로 한타에 영향을 줄 수 있음

1. 울편이 두세대 맞은 시점에 힐 주기 
심해분들은 체력이 full 이 아니면 당황해서 힐부터 찾는 경우 많은데, 
포커싱 당한게 아니라면 70~80% 체력으로 큰 문제 없음. 
아나 탄창은 10발 밖에 안되고 재장전 속도 느림 .. 
총알 운용 잘못해서 재장전 하는 동안 발생하는 힐로스를 최대한 줄여야 함 
한 명의 영웅을 100% 체력 만드는 것보다 우리편 전체가 70~80% 이상 유지하는 게 더 중요함 
한타의 흐름을 보면서 10발 다 쏘고 장전하거나, 총알 많이 남았어도 재장전하는 센스를 키워야 함 

2. 아나는 힐밴과 수면총 
한타 때 아나의 힐밴과 수면총이 결정적인 승패를 가를 때가 많음 
(이건 아나 유저 아니면 잘 모르던데 .. 딜러들은 다 자기가 잘 한거라고만 생각 .. ㅠ) 
한타 승리는 좀 더 여유있는 궁 연계 조건으로 연결됨. 
힐밴의 한가지 팁은 한타 시작 전에 먼저 힐밴 넣어주는게 좋음 (5초~ 15초 정도 앞선 시점) 
상대는 한타 시작부터 멘탈 흔들리고, 
본격적인 한타가 시작될 쯤엔 생채수류탄 쿨탐이 돌아와서 우리편 힐 증폭 가능 
수면총은 맞추기 쉬운 탱커부터 눕히는 연습을 하고, 
익숙해지면 상대 궁 쓸 때 맞춰서 로드호그, 파라, 맥크리, 라인 재워주면 됨 
이 두 개만 잘해도 경쟁에선 1인분 이상임 

3. 나노 연계할 영웅 없으면 다른 영웅으로 바꾸자 .. 
간혹 겐지 솔져 넘 못해서 .. 나노주기 아까운 애들 있음 .. 
그럴 땐 탱 위주로 주고 .. 
솔져나 트레는 그냥 나노 돌아올 때마다 줘버림 .. 
그래도 아니면 영웅 바꿔버림 ㅠ 

4. 킬 마무리도 아나가 해주면 좋음 
피1 인 영웅들 특히 몸통 얇은 애들 (메르시 .. ) 
줌으로 (패줌이면 더 좋겠지만 ㅠ) 마무리 해주는 것도 아나가 좋음 
난 특히 메르시 궁 예상되면 메르시부터 킬 .. 
질풍참으로 도망가는 겐지 2단 점프했을 때도 .. 

이정도 하면 승률 점차 오르실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