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80&l=12977 

 

대리탓, 트롤탓 하는 심해들이 못올라가는 이유 쓰면서 하고싶었던 말인데 맥락이 틀려서 못썻다가 많은분들이 공감해 주셔서 따로 정리해 올립니다. 아랫티어 유저들을 비하할 의도가 아니라 제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말씀드리고 싶어서 적습니다.

 

말편히 적을테니 반말이나 지적질이 불편하신 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이공략은 심해 공격군 딜러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쓰는 팁이다. 모든 티어에서 공용되는 영웅의 콤보나 에임적인게 아니라 정말 실골플 티어에서 두드러지는 영웅의 하지말아야 할 행동을 적어봤다.

 

 

리퍼:

얘는 심해에서도 잘안보이는데 가끔 적이 3탱일때 나오면 심해들도 곧잘하곤 한다. 조합맞춰서 뺄때 잘빼기만 하면 된다.

 

 

솔저:

적 파르시 떳을때 솔저보고 진짜 정치 많이들 하는데 생체장으로는 파르시 못버틴다. 솔저가 파라볼때 힐러한명은 솔저한테 붙어줘라. 그리고 궁쓸때 라인방벽이 건재하거나 디바가 살아있으면 적힐러만 빠르게 자르는거 아니면 궁쓰지마라. 그마저도 디바가 근처에 있으면 바로앞에있는 힐러 하나도 못자르는 경우가 많다.

솔저 궁쓸때는 딱 두가지만 기억해라 호그그랩이 빠졋는가? 디바메트릭스가 없는가?

 

 

겐지:

심해에서 게임을 이길때 내가 잘한다고 가장 착각하기 쉬운 영웅이 겐지다. 롤이 스노우볼 게임이라면 오버워치는 기세 싸움인데 기세가 좋아서 밀어붙힐 때 가장 착각하기 쉬운게 겐지다. 우리팀이 잘해주니까 적한테 질평만 대충 슥슥 그어줘도 질풍참이 초기화 되서 연속으로 질풍참을 슥슥 그으며 평타도 섞어주고 자기플레이에 만족하는데 그거 팀이잘해주는거다.. 자기가 겐지를 잘하는지 알고싶으면 우리팀이 밀리고 있을때 좌질우평 등의 고급콤보를 써가면서 혼자서 적 뒷라인을 끊거나 바보만들어 줄 수 있는지 한번 해봐라.

안된다면 겐지로 버스 탄거다. 그게 겐지의 역할이다.

 

 

솜브라:

얘로 뒤잡고 하나물때 처음 반피까지는 잘까지는데 그이후로 어그로 끌렸을때 조금이라도 죽을것 같으면 빠르게 E써라. 얘 E 반응이 좀 느려서 누른다고 즉각되는게 아니라 딸피일때 누르면 뒤지는경우가 매우 많다. 힐팩해킹해서 팀원들한테 많이주워먹으라 해서 궁을 자주써줘라. 솜브라궁이 진짜 치명적인데 빨리차기도 빨리찬다.

 

 

트레이서:

트레의 지상과제 1순위는 적 힐러를 자르는거다. 픽하기전에 마음속으로 5번씩 되세기고 픽해라. 보면 힐러는 잘살아있는데 엄한놈 치는 트레들이 많다. 적케어를 받고있는 적을 치면서 또로로록 치고 적뒤로 점멸쓰고 또로로록치고 점멸로 적공격을 피하면서 '아나 점멸너무잘쓰네~ 트레잘하는듯!', 하고 앉아있는데 적힐러가 다죽거나 우리가 한명부터 포커싱 하지않는이상 헛짓거리에 불과하다. 그냥 아군은 5명+중립날파리일 뿐이다. 힐러를 물고늘어져라. 못잡는다해도 힐러가 너랑놀면서 힐못하게만 해도 1인분은 하고 있는거다. 근데 앞의글에도 말했듯 올라가려면 2인분해라. 1인분은 딱그티어란 뜻이다.

 

 

파라:

양팀에 파라가 공중에서 서로 눈이맞는 순간 그게임은 5:5 게임이 된다. 한번시작된 둘의 자존심싸움은 한놈이 먼저 땅에 떨어져서 로켓맞고 죽거나 둘이서 밤하늘을 수놓는동안 밑에서 5대5싸움이 정리되며 한쪽에서 상대파라를 볼때야 끝이나게된다. 둘이서 펄럭거리다 운좋게 한놈이 로켓한방이라도 맞는 순간에는 게임이 끝날때까지 둘은 최우선 목표로 서로를 두며 자존심싸움은 끝이나지 않게 된다. 이때 파라 내리라고 먼저 말나오는팀이 맨탈터지게 된다.가끔 분이 풀리지 않는놈은 에어쇼도중에 상대에게 궁을 쓰기도 한다. 양쪽 다 파르시인 경우 그들만의 리그가 시작된다.

 

제발부탁인데 파라가 파라좀 보지마라. 에어샷은 진짜 그마도 힘들다. 차라리 그때 지상에 화력보태주는고 정리한다음 아군이랑 같이 파라정리하는게 낫다. 심해에서 파라미러전에서 무조건 게임 이기는법 알려줄까? 적파라가 뜨면 애매한 거리에 날아간다음 에어샷 몇번 날려줘서 자존심싸움을 유도한 다음 무시하고 밑에 지원해주면 멍청한 적파라가 하루종일 너 쏠때 게임정리되고 그때 적파라 보면된다. 그럼 적팀이 파라 내리라하고 파라는 자기가 딜금이라고 우기다가 적탱커는 한조가된다.

 

 

맥크리:

미안한데 하지마라.. 얘는진짜 심해가 쓰기엔 연습이 따라줘야 하는 영웅이다. 세미한조라고 보면된다.

많은 심해들이 얘를 솔저랑 비슷한 성격의 챔프라고 생각하는데 이둘은 에이밍부터가 다르다. 딜넣는 방식이 다르다. 얜 에이밍이 안되면 진짜 방벽아니면 들어가는 딜이 0인 챔프다. 그렇다고 궁보고 하는 영웅도 아니고 니가 맥크리 할때 킬의 절반이 섬광 난사라면 넌 개버스 타고있는거다.

 

 

로드호그:

공격군인데 얘는 왜적었냐 하는데 얘는 탱커이긴 한데 딜러처럼 운영해야된다. 600의 살집은 갈고리 삑나고 뒤지지말라고 준거다. 갈고리빠져도 딜을 넣을수야 있지만 진짜힘들다. 특히 심해들은 더더더욱. 탱커라 함은 적의 공격을 받아내면서 적의 딜을 방해하고 아군의 딜링을 도와야된다. 돌격군 영웅들을 보면 전부 방벽이나 피해감소 같은 탱킹스킬들이 있는데 유일하게 탱킹스킬이 없는게 얘다. 300자힐 합해서 900피통으로 힐받으면서 탱커라고 앞에서 깝치면 적 궁이 드럽게 빨리차는게 느껴질꺼다. 진짜 우리탱커 다죽고 나만남으면 물론 호그로 탱짓해야되지만 이는 살을취하고 뼈를 내주는 행위이니 얘가 탱커는 맞지만 탱커라고 생각은 하지마라.

 

호그는 심해에서 약방의 감초다. 탱커 두명은 맞춰야되는데 하기는 싫고 하니 암살자같은 호그를 하는 놈들과, 팀조합 상관없이 가장 캐리력이 높은 캐릭으로 올라가려는 자들이 모여 양팀에 호그가 하나도 없는게임은 3일에 한게임도 보기 힘들다. 근데진짜 리얼 괜찮은 호그도 3일에 한번보기도 힘들다. 호그했으면 적딜러자르려고 쿰척거리면서 뒤로돌아가기보다 아군 힐러를 무는 브루저나 눈앞의 적부터 잘라주자.

니가 뒤로돌아서 적의 후방라인 힐러를 잘랐다면 니가 잘한게아니라 그때까지 5대6을 버틴 팀원이 잘한거다.

호그의 최상의 플레이는 적힐러나 딜러를 끌어서 잘라주는거지만 갈고리가 빗나가면 호그가 얻어터지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도 높다. 또 우리힐러를 무는 브루저를 케어해주는데는 호그만한 영웅이 없다. 그리고 심해에선 호그가 죽여야될 1순위는 적 호그다. 니가 아무리 끌어서 끊는만큼 적호그도 끌어서 끊는다. 심해에선 끌면 죽기때문에 호그 미러전의경우 호그가 무너지면 팀이 무너진다. 적호그를 끌때는 미리 팀원한테 말해서 케어를 바라자. 호그는 먼저끄는쪽이 진다. 호그를 끌때는 최소 우클릭으로 한번 양념을 친다음 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