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글엔 렙업이 힘들었기에 저레벨용 딜사도 다루었으나, 현 서리꽃 시즌에서의 렙업은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70레벨 딜사이클만 다룰 예정입니다.

 

들어가기 전에...

먼저 70레벨의 딜사이클은 [마력 강화 – 신비스킬 개방이 필수입니다해당 스킬 개방 적용 시 마력 강화 사용 즉시 3속성이 수집되며 지속 시간도 늘어납니다. 


그래서 배우기 이전에는 많아봐야 한 마강에 융합 6회(6융합) 정도나 칠 수 있지만 배우면 융합 선빵 + 추가 시간으로 1~2 융합을 더 사용가능해져서 8마강~9융합이 가능해지게 되죠.


이번 글에서는 순수하게 딜사이클에 관한 설명만 드릴 예정이며 그 외 세팅같은건 다음 기회로...


비마강 딜사 그림

 
기본 상태의 딜사는 선행기[폭렬구/마폭] > 주요 스킬[운낙/파광/융합] > 나머지[뇌격/얼폭] 순으로 이루어지며, 해당 스킬이 2종씩 있으므로 서로 다른 스킬로 1번씩 2회 돌리는 식으로 1사이클을 구성합니다.

- 융합은 쿨타임상 1사이클당 1회씩 사용하면 되며, 사용 타이밍은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하시되 전체 딜사의 틀을 벗어나지는 않는 식으로 하시면 되여.

- 중간중간 비는 시간 있으면 뇌격이나 파광을 더 쓰시면 됩니다.


마강(마력 강화) 딜사 기본 구조

마강 딜사는 처음 융합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1사이클당 융합을 2회씩 넣는 식으로 구성합니다.

마강의 원소 융합은 3속성을 모두 요구하므로 빠르게 3속성을 파밍해서 융합을 장전한다음 쿨마다 빠르게 넣어주는게 마강딜의 핵심이라 할 수 있죠.

- 붕괴의 [확정 타격]일단 사용하면 중간에 시전을 캔슬해도 알아서 타격이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붕괴의 시전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회피기를 사용해 시전 모션을 캔슬하는건 선택이 아닌 필수라 보시면 됩니다.

- 얼창의 경우 대게 운낙과 한 세트로 쓰입니다. 다만 제 경우 폭렬구와 세트로 사용하는 편인데요. 이는 융합을 조금이라도 빨리 장전하기 위해서입니다. 폭렬구 전에 화염을 미리 파밍해둔다음 폭렬구와 얼창을 세트로 사용하면 운낙을 시전하는동안 융합이 장전되기 때문이죠.



마강 딜사 그림(상세)
1회차

처음 1회차 딜사이클은 맨 처음에 [융합]을 바로 친다음 정상적으로 융합 2회를 포함한 사이클을 돌리면 됩니다.(총 3회)

- 그림에서는 붕괴를 초반에 바로 올리지만 언제 사용할지는 사실 개인 취향을 어느정도 탑니다. 초분이 아닌 경우 반드시 초반에 붕괴부터 쓸 필요없이 여유 시간이 널널한 마폭 직후에 붕괴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2회차

2회차는 가장 무난하게 돌리는 딜사이클 회차로 딜사도 비교적 간단한 편입니다. 그렇다고 대충 돌리면 안 되고 빠릿빠릿하게 돌려야 가장 중요한 3회차에 시간이 좀 더 확보되겠죠?

- 2회차는 얼폭 쿨타임이 돌아와도 사용하지 마시구 시간이 빡빡한 3회차를 위해 아껴두십시오.

3회차

딜사의 마무리 단계이자 가장 중요한 3회차 딜사이클입니다. 특히 마폭 직후 구간이 핵심으로 마폭 직후에 최대한 빨리 융합을 쓰시고 폭렬구 사용 전에 냉기(얼폭)와 화염(파광/평타) 속성을 미리 파밍해두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면 폭렬구를 날리면서 바로 융합이 한발 더 장전되기에 폭렬구 - 운낙 직후 융합을 한번 더 써서 총 8융합까지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전까지 딜사를 잘 돌려서 마강 시간이 제법 남는 경우(5초 이상) 8융합 직후 뇌격까지 넣어서(대게 화염/냉기는 장전이 되어있어요) 융합을 1발 더 사용하는 것(9융합)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딜사 전체 그림


여담: 예전의 전체 딜사 파일을 잃어버려서 그냥 새로 제작했습니다. 인벤에 올려져 있는건 다운받아보니 화질이 구려서 말이죠.
여담2: 전직 딜사 만들기 전에 연습삼아 현 딜사 그림 리메이크를 해봤습니다. 맘에 드시면 좋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