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클 3부작 중 마지막인 각성편입니다.


마법사 각성 딜사이클은 기본적으로 각성 전 딜사이클의 응용이기 때문에 각성 이전 딜사이클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1부와 2부 글도 링크할테니 필요한 분은 보시길 바랍니다.


딜사이클 1부 [리뉴얼 기초편]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4&stype=nickname&svalue=%EC%BB%A4%ED%94%BC%EC%99%80%ED%94%84%EB%A6%AC%EB%A7%88&l=34989


딜사이클 2부 [리뉴얼 응용편]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4&stype=nickname&svalue=%EC%BB%A4%ED%94%BC%EC%99%80%ED%94%84%EB%A6%AC%EB%A7%88&l=35235


이전 글에 비해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 파일의 비중을 높였습니다.



글 순서

1/2. 각성 공격기와 속성 시스템

3. 일반(비마강) 딜사이클

4. 융합 바꾸기 팁

5. 마강 딜사이클 기초

6. 6융합용 딜사이클

7. 마법사 문장 & 특성

8. 8융합 4운낙 딜사이클(69렙용)




1. 각성 이후에 추가되는 스킬과 속성 시스템에 대한 설명


각성 마법사를 잘 다루려면 당연히 각성 스킬을 잘 알아야겠죠. 이를 위한 스킬 설명입니다.



각성기 - 얼음 창



의외로 스킬 위력이 운낙보다도 높은 강력한 공격기입니다. 시전 모션이 없고 다른 행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주로 폭렬구를 던진 이후 운낙을 시전하면서 함께 사용하게 됩니다.





각성기 - 융합.



속성을 자원으로 사용하는 바리에이션 공격기입니다(속성은 이후 후술). 파밍한 속성에 따라 여러가지 효과를 가진 파생형 융합기를 사용 가능합니다. 융합기의 경우 마강 시의 원소 융합을 제외하면 모두 재사용 시간을 공유합니다.




파생형 융합기와 각각의 특징 요약



-> 각각의 파생 융합기와 특징을 요약한 그림입니다.




각성 궁극기 - 붕괴


마법사의 궁극기마력 강화 시의 원소 융합을 맞춰서 버프를 얻어야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론 마강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브로치 타임을 고려해 함께 사용해서 딜을 극대화 하는게 좋습니다.




2. 각성 이후 속성 시스템 개요




- 각성 이후 속성 시스템에 대한 내용입니다. 18.8.2패치인 붕괴 사용 조건 완화(0원소 1개)도 반영되었습니다.




3. 딜사이클(각성 일반)


-> [폭렬구 - 주력기(+얼창) - 보조 - 마폭 - 주력기 - 보조] + 융합


- 각성 이후 기본 딜사이클로 "기존 딜사이클에 얼창과 융합을 최대한 끼워넣어서 쓰자"는걸 기본 정의로 합니다.


- 융합 타이밍을 4개로 분류했는데 어느 타이밍이든 최대한 밀리지 않도록 꾸준히 돌리는걸 추천합니다.


- 복원력에 연연하지 말고 우선은 쿨마다 꾸준히 융합을 사용하는것부터 익히는게 좋습니다.

- 스킬 우선 순위: 선행기/운낙 > 융합 > 주력기(뇌격/파광) > 나머지




4. 융합 바꾸기.



-> 원리는 간단하게 말해서 해당 융합기에 없는 속성의 공격기로 공격하는 겁니다.




5. 딜사이글(각성 마강) 기초.



-> 폭렬구 + 주력기(얼창) + 융합 + 마폭 + 주력기 + 융합(or 붕괴)


마강 딜사이클의 기본적인 순서도로 마강 딜의 요점은 효율적으로 3가지 속성을 빠르게 파밍해서 융합을 최대한 많이 사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주력기또한 충분히 넣으면서도 융합 사용 횟수를 늘려야 효율적인 딜사가 됩니다.


그 외 joetaro님이 만든 딜사 자료도 참고했었는데요. 이것도 링크할테니 궁금한 분은 보시면 되겠네요.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4&p=2&l=36141



6. 6융합을 넣기 위한 마강 딜사이클.


분분세팅 노가면을 기준으로 한 사이클입니다. 즉 각성만 하면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전체 딜사이클 그림을 보시겠습니다.



-> ?!!?



너무 한꺼번에 보니깐 이제 뭐지? 하실수도 있겠죠. 그러면 이제 1회차씩 구분해서 보겠습니다.


1회차.


(1회차) 스킬 사용 순서

마강 - 폭렬구 - 운낙(+얼창) - 얼폭 - 1융합 - 마폭 - 파광 - 붕괴(쿨이면 뇌격) - 뒷텔(붕괴 쿨이면 생략) - 2융합.


1회차에서는 폭렬구 운낙 사용 후 다음 폭렬구 전까지 총 2회의 융합과 1회의 붕괴(쿨이면 생략)을 챙기게 됩니다.



2회차.


(2회차) 스킬 사용 순서

폭렬구 - 운낙(+얼창) - 뇌격 - 3융합 - 마폭 - 서리(빙대도 가능)- 파광 - 4융합.(이 구간엔 얼폭이 돌아와도 쓰지 마세요/3번째 구간에 냉기 스킬 사용할 시간이 부족해서 얼폭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회차는 별다른 점 없이 일반적으로 2회 융합을 포함한 딜사이클을 돌리게 됩니다. 선술했듯이 3회차를 위해 얼폭은 아껴두십시오.



3회차.



(3회차) 스킬 사용 순서

폭렬구 - 운낙(+얼창) - 얼폭 - 5융합  - 파광(또는 화염구) - 뇌격(여기까지 마강이 끝나기 전에 3원소 파밍이 돼야 합니다)(/마강 끝) - 마폭 - 융합() - 6융합. -> 폭렬구부터 일반 딜사이클


3회차에서는 마강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입니다. 그래서 폭렬구 운낙 얼폭 후에 바로 융합을 사용한다음 마강이 끝나기 전에 나머지 2속성(화염, 비전)을 파밍해둡니다. 그러면 마강이 끝나도 원소 융합은 여전히 활성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총 6회의 융합을 사용하게 됩니다.



마강 딜사이클 운용 팁


- 처음 진입 때나 마강을 사용 전에 빙대 문장을 켜두면 처음 폭렬구를 빠르게 쓸 수 있습니다.


- 권술팟이거나 붕괴를 사용할 타이밍이라면 [레이너식 흑맥주] 사용을 추천합니다.


- 첫 진입 때는 텔을 아껴야만 붕괴에 텔 캔슬을 사용가능합니다.


- 얼폭을 이용하면 서리 사용 횟수를 줄일 수 있어서 딜사 돌리기가 수월합니다.


- 융합 쿨 사이사이 비는 시간에는 뇌격이나 서리 등의 잔 스킬로 딜을 더 하는 것도 좋습니다.


- 중간중간 회피를 해야할 때는 [순간 이동]을 활용하세요. 각성 이후에는 후방 판정이 붙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7융합용(고난이도)

(3회차) 스킬 사용 순서

폭렬구 - 운낙(+얼창) - 파광(또는 화염구) - 5융합  - 얼폭 - 마폭 - 파광(또는 화염구) - 6융합 - 파광(또는 화염구) - 뇌격(여기까지 마강이 끝나기 전에 3원소 파밍이 돼야 합니다)(/마강 끝) - (일반 딜사이클) - 폭렬구 - 운낙(+얼창) - 융합() - 7융합 -> 마폭...


-> 설명: 3번째 폭렬구 - 운낙(+얼창)에서 파광(또는 화염구)으로 5융합을 빠르게 씁니다(이 때 융합 쓸동안 운낙으로 화염이 파밍됩니다). 그리고 얼폭 - 마폭을 통해 6융합까지 사용하고 마강이 끝나기 전에 파광(또는 화염구) - 뇌격으로 3속성을 파밍하는게 포인트입니다.




7. 마법사 기본 문장.




-> 65렙 이후로 문장 포인트가 더 늘어날텐데 그때는 서리 구체 재감, 폭렬구 연계 투지 등등을 투자하시면 됩니다.




추가 첨부: 마법사 특성[장문]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4&stype=nickname&svalue=%EC%BB%A4%ED%94%BC%EC%99%80%ED%94%84%EB%A6%AC%EB%A7%88&l=35265




8. 8융합 4운낙 딜사이클(69렙 이상).


69레벨마력 강화[신비] 개방을 하면 마강의 지속 시간이 24초에서 29초로 대폭 늘어나기 때문에 스킬을 더 쓸 수 있게 됩니다. 그에 맞춰 새로 만든 딜사이클입니다.


먼저 전체 딜사이클을 보시면 다음과 같은데요.


-> ?!!?!!?


아마도 저거 한장만으로 이해하기는 어려울테니 마찬가지로 1회차씩 보도록 하죠. 2회차는 6융합과 똑같기 때문에 설명을 생략합니다.



1회차.


1회차에서는 맨 앞에 융합을 먼저 사용합니다. 이후에는 동일한 순서로 돌립니다. 6융합에 비해 융합을 1회 더 사용한다는게 차이점입니다.



3회차.


69렙 딜사는 3회차가 핵심이라고 봐도 됩니다. 그래서 구분해서 설명을 하자면 다음과 같은데요.


- 3회차에서 얼폭을 먼저 사용하지 말고 뇌격을 사용하고 6번째(기존 5번째) 융합을 사용합니다.

- 이후 마폭 얼폭 파광으로 7번째(기존 6번째) 융합을 사용한다음 화염(대부분 평타)을 미리 파밍합니다(이때 얼폭으로 인해 냉기도 파밍됩니다).

- 그리고 4회차 마강 폭렬구 운낙을 사용(이쯤되면 마강이 끝납니다)하면서 자동으로 비전도 마저 파밍되기 때문에 원소 융합이 활성화되므로 마강 이후 8번째 융합까지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마치며...

그림임에도 이해가 어렵다는 분들이 있어서 1회차씩 구분 설명을 하는식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이해가 더 잘되면 좋겠군요.


p.s: 더워서 안 만들고 미루다가 하루만에 날림(?)으로 다 만들었습니다. ㅎㅎ(이후 지속 개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