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번에 초신성 상향으로 많은 분들이 기대감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네.. 확실히 좋아진게 맞아요.

오늘 12제련 초신성 딜을 보니 확실히 뽕맛이..

그러면 여기서 문제점이 하나 생깁니다.

어떤 스킬트리를 채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가?

일단 오늘 몇가지를 실험 해 보았습니다.
- 이 부분에 있어서는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캐릭터별 신속과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체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5/3트리 (전진 용강 맹호 난타 철포 / 일망 회심 죽선)
에서,

1. 죽선 자리에 초신성만 채용 - 죽선은 충격 75% 이상일 경우 최대한의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신성은 충격 게이지 자체가 100이 되지 않으면 스킬 사용 자체를 못하기에, 초반에는 약간 답답했으나.. 시간이 해결해 주면서 어느정도 적응이 됩니다. 그러나 초신성이라는 스킬 자체가 죽선보다 발동이 느리고 쿨타임이 길어서 빗맞출 경우에 딜로스가 심각해집니다.

초반에는 딜각을 잡으며 사전작업(충격 100 수급 및 맹호격)을 맞추는 것과 더불어 백어택 각을 잡느라 스킬 쿨타임이 다 돌았음에도 초신성을 제대로 활용 못하는 것으로 보아, 1트포 공속이 좋아보였으나.. 이는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고 보고 역시 빠른준비가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 1번에서 본인이 느꼈던 빗맞출 경우에 대한 대비책
죽선을 채용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마침 최근 인파장인님의 영상을 보고 죽선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회심의 일격이 빠지게 되는데요, 생각보다 괜찮아보였습니다. 죽선 뇌호흡을 선택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고, 아니면 전진의일격 1트포에 집중 (충격수급)을 주어, 비록 제련효과는 초신성이지만 충폭죽선과 초신성을 같이 쓰는건 어떨지 조심스럽게 생각 해봅니다. (제련 효과가 없어도 충폭 죽선이 마냥 약한 스킬은 아니니까요.. ㅎ )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스킬트리는 어떤가요?
같이 공유해봅시다!
추가로  생각나는 스킬트리가 생기면 내용 추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