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이 중요한 이유는 사이클이 딜 고점을 올리는 방법이기 때문에 사이클이 존재하는 거고
존재하는 사이클을 상황에 따라 어떻게 운용하는지가 실력인 거지
사고가 났을 때 복구하는 것도 실력이고

개편전 인파는 그런거 없음 아덴도 없고 자버프도 없으니까
체술, 충단 다 그냥 쿨도는 대로 굴리면 됨
두 캐릭 다 최대한 빨리 백잡아서 불켜진 스킬들을 최대한 빠르게 박는 게 인파 실력이었음

그런데 아덴을 패치 받았으면 사이클이 존재하는 게 당연한거임
아덴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굴려야 딜을 최대한 뽑아낼 수 있으니까
포셔 같은 방송인이 배마 패치 되면 왜 며칠씩 허수만 치는건데 딜 고점 사이클 뽑으려고 하는거 잖슴

근데 인파 아덴? 체술한테는 잘 맞는 옷인 것 같음
채우는 과정은 정확히 모르지만
최소한 아덴 키고 2철 가능하게 하는 철포 쿨 맞추기
이런 계산이 되는 것 자체가 사이클을 맞춰 가는 거니까

충단? 아덴 사이클? 없음
매번 아덴 채울 때마다 가장 빨리 돌아오는 스킬이 다르고
매번 아덴 사용 할 때마다 풍,파 이외에 추가로 사용 가능한 스킬이 다름
매판, 매 아덴 채울 떄, 아덴 사용 할 때 상황이 달라지는 캐릭임
스킬 창에 눈이 안 갈 수가 없음

사이클이 없어서 유연한 캐릭인게 아니라
사이클을 짤 수 없어서 존나 불쾌한 캐릭인게 맞는거지
아덴에 유연한 캐릭이 아니라
아덴에 리턴이 적어서 의미가 옅은거임

기껏 받은 아덴 기분 좋게 좀 사용해야 하니까
사이클 이라도 좀 안정적으로 짤려고 쿨초, 쿨감 달라는거고
안 줄꺼면 리스크와 리턴을 맞춰보자고 공증, 치적을 달라고 하는 거지

사이클이 생기면 주먹처단, 주먹만월이 된다?
그렇게 안되게 특색있게 만드는게 개발진 역할임 이런 좆같은 불편함을 특색으로 포장하는게 아니라

이외에도 아덴 일망 의존성, 유지시간, on/off, 빠진 이속, 좆같은 이펙트, 타격감 
말할게 한두가지가 아니야

똥글 싸지 말고 조용히 하고있어 하나 고치고 다른 것도 빨리 고쳐야 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