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패치 이후 성능 부분은 제쳐두고 인파 이펙트는 지금까지도 계속 불타고 있는게 현 상황임
같이 개편받은 배마랑 너무 차이가 나니까 본인도 그러고 인파분들 박탈감을 느낄거임
배마는 용도 휘날리며 이펙트도 화려한데 비해
인파는 기존에 비하면 음.. 조금 좋아졌다 정도 밖에 딱히 할 말이 없음

여튼 우리 인파들이 불타는 이유를 정리해 보자면
테섭 첫주에는 체술은 기력 스킬 이펙트 컬러와 사운드 때문에 많이 불탔었고
충단은 풍신권이 붕붕권 븅신권이라며 조리돌림 당했음

이후 본섭 적용 후에는
체술의 경우는 대체적으로 다 고쳐져서 불만이 많이 잦아 들었지만,

용의 강림>> 용이 없음
진 용출권>> 내려찍고 터지는 모션 간에 용 꼬리 순간 보이는 수준
풍신권 >> 팔 돌리는 것부터 해서 어색함 그 자체와 타격 사운드
파쇄격>> 인파와 안어울리는 축 늘어지는 모션과 타격 사운드

를 중점적으로 불만을 토했던 것으로 기억함

이후 풍신권의 경우 개편해 주겠다는 오피셜이 떴고
언급도 없던 용의 강림은 대뜸 이펙트 변경이 됬음

하지만 결과는 누가봐도 성의없어 보였고
그 와중에 또 옆 집 배마랑 비교되니 박탈감만 더 생기고
심지어 용의 강림은 옆 옆 옆 집 창술의 청룡진이랑 같네?

아니 인파도 화려한 용좀 보고 싶은데 왜 짬처리행?




그럼 이렇게 된 경위가 무엇일까?
걍 캐릭 설정부터가 무근본이여서 그런거임


위는 현재 애니츠 직업들의 아이콘임
로아의 직업 아이콘의 경우 그 직업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고 있는데

기공은 무기인 기공패에 음양의 조화와 내공을 형상화

창술도 대표 무기인 언월도 중 인지도있는 청룡언월도와 장창

스커는 스킬 이펙트부터 프롤로그 스토리까지 마치 한마리의 산군을 연상시키는 범



근데 배마랑 인파는?
배마는 아직도 말이 많은 편임
주변 설정을 생각하면 연꽃 같기도 하고 양이나 고양이가 보이기도 하고
근데 연꽃이랑 비교해보면 전혀 다르게 생겼음

인파는 봉황인지 주작인지 용인지 무언가


근데 이게 이펙트랑 무슨 상관임? 이라 할 수 있음

자, 애니츠의 경우 동양권 문화 기반 컨셉의 대륙이다 보니
OBT 3직업인 무공 컨셉의 기공을 제외하면
동양권? 무술? 동양용? 이거 못참지 ㄹㅇㅋㅋ 하면서
화려하게 줘야 겠다고 생각하는 스킬엔 용을 넣어줬다고 생각함

근데 문제는 이 용을 배마 또는 인파한테만 줬으면 됬는데 근본없이 둘 다 줘버린거임

어라? 이후에 출시된 창술도 청룡진과 맹룡열파랑 500억 적룡포에 용 있잖아

ㅇㅇ 그래서 창술은 청룡언월도를 아이콘에 등장시켜서 아이덴티티를 확립했고
이후 이펙트 패치를 해줬다고 생각함

다시 돌아와서 직업 아이콘엔 없지만
단지 동양 무술 직업이란 이유로 용을 쥐어 줬더니
두 직업을 비교하려니까 컨셉이 중복되는게 너무 많은거임

그래도 만들어 버렸으니 차별.. 해줘야겠지?

그래서 배마는 속성을 통해 인파보다 화려한 이펙트로 차별하고
인파는 타격 모션과 사운드를 통한 타격감으로 차별하려고 했던 것 같음

근데 결국 양 직업 다 스킬명 및 이펙트엔 용이 들어가있고
캐릭성으로 보기엔 근본적인 차별점이 부족했음

그런데 마침 이번에 대규모 개편도 할 겸 근본을 만들어주잔 취지로
배마한테 용을 쥐어주었다 생각함

아까 직업 아이콘은 각 직업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낸댔지?
아이콘만 보면 용이라 우길 수 있는 인파가 아닌 왜 배마인 거임?

이는 스마게가 배마를 애니츠 근본 대표캐릭으로 지정하고 있기 때문임

자, 아래는 격투가 생성 시 볼 수 있는 공식 프롤로그임

호동과 대사부의 자리를 두고 시험을 치루는 와중에 악마가 난입에서 어쩌구저쩌구 하는게 스토리이고
보다시피 건틀릿이 무기인 배마가 주인공으로 등장함

엥? 이거 완전 억지 아니야?
그럼 아래 애니츠 모험의 서 거대한 꽃잎을 보도록 하자


빨간색으로 표시한 내용을 보면 꽃잎에서 나타난 아이가 있었고
이를 대사부의 후계자라 생각한 파한이 연가문으로 데리고 온 것을 알 수 있음

위의 내용을 토대로 컬러로 구분한 아래의 배마 아이콘을 보도록하자


가운데 꽃의 암술이 위의 갓난 아이(여아)이고
그 주변엔 꽃잎과 잎사귀 그리고 직각의 문양은 애니츠 대륙을 표현했다고 보면 됨

꽃은 이해 되지만 갓난 아이는 억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확대해서 자세히 보면 여성의 토르소 형상을 하고 있음
또한 실제 연꽃의 암술과 비교해봐도 전혀 다르게 생김
거기다 암술이 위치한 곳에 배치한 것도 의도된 것이라고 볼 수 있음

이렇게 보니 배마의 아이콘이 다르게 보이지?

스마게는 대놓고 스토리에서부터 아이콘 디자인까지
대표 애니츠 근본 캐릭은 배마라고 정해놨고
이미 출시한 젠더락 직업인 스커의 캐릭성과 대표되는 범을 토대로
용호상박 이미지를 통해 양 직업의 캐릭성을 강화 및
동양권 문화에서 신성하고 강함의 상징인 용을
근본있는 다양한 속성을 사용하는 배마에게 쥐어주는게 맞다고 판단,
이펙트 부분에서 이번에 배마 쪽에 힘을 줬다고 생각함



아니 그럼 인파한테 용 준건 뭔데? 짬통임?
ㄴㄴ 처음에도 말했지만 짬통이 아니라 그냥 근본도 없는 병신임

개편 전 부터 개편 후 까지 배마에게 일반적인 선한 이미지의 동양용을 주려고 했다면
반대로 인파에게는 악의 이미지가 강한 흑룡을 주려던 흔적이 있음

1각 용왕불패에는 두마리의 흑룡이 나타나고
용의 강림에는 2트포엔 화신 출격 3트포엔 흑룡의 강림이란 트포가 존재
진 용출권에는 1트포에 번개 주먹 3트포 용의 분노가 있었음

근데 결국 배마가 용을 가져간 것은
흑룡 자체는 화염과도 연관이 많고 뇌속성 스킬도 끽해야 진 용출권 뿐인데다가
인파 아이콘을 보면 용보단 봉황 또는 주작에 가깝지?

걍 처음 설계부터 잘못된 무근본 이였단 소리임
처음부터 직업 아이콘에 맞춰 봉황이나 주작과 관련된 이미지로 밀고 갔다면
이번에 이펙트의 방향성을 더 확실히 잡고 이쁘게 해줬겠지



아니 씨발 우리 용이!!!!!
그럼 인파는 이대로 끝임????!!!!!

아님 본인은 여기서 희망을 발견함
이 글을 쓰게된 이유이기도 하고







자, 회로 풀가동 간다!!!!!!!
꽉잡아라 忍조쿠!!!!!!!!!




스마게는 남인파 발표 이후 지속적으로 역대급이라고 언급해왔음

근데 요번에 여인파에게 투지발산과 풍신권, 폭렬권을 주면서
남인파를 부분적으로 스포함과 동시에 성능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일거임

안그래도 처음에 다음 젠더락 남인파라고 발표 했을 때 욕 처먹고
보류하겠다고 빤스런 했던거 기억하지?
모델링 새로 만들기 싫어서 정해진 거 아니냐고
아마 맞을꺼임 ㅇㅇ

근데 분위기좀 좋아지니까 다시 진행한다고 발표하면서 근들갑 떨었잖아?
이게 아마 여인파 때문에 그랬을 것이라 생각함


왜? 배마와 마찬가지로 근본이라곤 1도 없는
인파의 아이덴티티(투지발산 말하는거 아님)를 남인파 출시와 맞춰서 재정립 하기위해
모델링에 들일 시간만큼 여인파의 스킬 이펙트에 투자 중이라고 생각함
그래서 이펙트를 인파들이 원하는 정도로 못보여주고 있는 거임

아니 이펙트에 투자 중이면 오히려 지금 용의 강림이나 풍신권을 요번에 제대로 고쳐 줬어야 했던거 아님?

금방 말했다시피 지금 고쳐서 적용해 버리면
남인파의 아이덴티티를 스포할 수 있기 때문임

젠더락 직업의 경우 대다수의 스킬셋을 기존 직업과 공유하고 있음
인파의 경우는 체술이 양 직업 공용 각인이고 충단이 차별화 될 거 같은 건 다들 느끼고 있지?

그래서 요번에 체술이 주로 쓰는 기력 스킬의 경우는
남인파도 어느정도 공유할 것이라 예상되기 때문에
용의 강림을 제외하고선 발빠르게 이펙트 개선해 줬다고 생각함
요구사항 자체도 큰 편도 아니였고

용의 강림은 왜?
이제 용과 상관 없을 스킬명으로 바꾸면서 이펙트도 바뀔 예정인데
신규 스킬처럼 미리 공개해서 더이상 스포하면 안되니까

대충 여론이 배마처럼 용 달라고 하니 불끄려고 청룡진꺼 쓰윽 빼다 해준거임

풍신권, 파쇄격의 경우는 지금은 성능 맛보기 테스트가 우선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펙트 대충해서 공개했다고 생각함
뭐 모션도 저모양이니 미완성인 채로 내놓은 것일 수도 있고

아니 그래서 왜 용의 강림이 용과 연관 없어질 예정인건데?


이유는 이번에 적용해준 투지발산과 풍신권, 파쇄격 그리고 충격 스킬의 컬러인 녹색 때문임
풍신권? 격투게임좀 해본 사람들은 이걸 떠올릴 거임


철권 시리즈의 막장 가족이나


킹오파 시리즈의 죠

철권의 경우는 기술명 때문에 떠오를테고
킹오파의 경우는 모션이 풍신권 개편 전이랑 같아서 떠오를 거임

이것만 보면 단순하게 그냥 기술명이랑 모션 따왔다고 생각하겠지만

이 글에서 지속적으로 컨셉과 아이덴티티, 근본에 대해 강조 했잖아?
그렇게 바라봤을 때 일본의 풍신(風神/후우진)에서 방향성을 잡았다고 생각함

아래는 일본의 풍신뇌신도의 이미지임

여기서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게 풍신인데
나무위키피셜 풍신의 설명은 이와 같음

일본의 민간신앙에서 등장하는 풍신이자 요괴. "후우진"이란 "풍신"을 일본어 독음으로 읽은 것이다.

외형은 주로 녹색 피부에 바람을 몰고 다니며 표범 가죽을 입고 길고 하얀 천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으로 묘사된다. 바람의 신이라서 그런지 잘 날아가기 위해서인 듯하다. 라이진과 자주 싸운다고 전해진다.

우리가 주목해야할 것은
풍신은 일본에 등장하며 바람의 신이고 녹색 피부를 띄고 있으며
뇌신(雷神/라이진)과 싸우는 라이벌 구도에 있다는 것임


그럼 아래의 투지발산과 풍신권 움짤을 자세히 보고 정리해 보자




투지발산의 경우 시전 시 캐릭터를 중심으로 풍압과 노랑과 녹색의 파편이 퍼져나간 뒤
양 손에 각자 기력과 충격의 컬러인 노랑과 녹색의 파편이 붕붕 떠있고

풍신권의 경우 타격에서 풍압과 함께 녹색의 파편이
바람에 날라가는 나뭇잎같은 이펙트를 보이고 있음

추가로 움짤은 없지만 파쇄격도 투지발산 키고 사용하면
퍼런 이펙트에서 풍신권과 비슷한 이펙트로 변화함


풍신에 대해 알고서 투지발산과 풍신권을 보니 뭔가뭔가 느껴지지않음?
거기다 충격이라는 단어에 바람이 결합하면 엄청난 풍압을 내뿜는 그런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음?

그럼 쉽게 위에서 정리했던 풍신의 특징에 우리 인파와 연관되는 부분을 대입해서 정리해 보자

풍신은 일본(동양권>애니츠)에 등장하며 바람(투지발산/풍신권)의 신이고
녹색 피부(충격 스킬 컬러)를 띄고 있으며 뇌신(雷神/라이진)과 싸우는(투지발산) 라이벌 구도에 있다는 것임

이를 토대로 생각해보면 용을 컨셉으로하는 용왕불패, 용의 강림, 진 용출권이
이펙트 개선을 못받거나 대충 받은 것은
이와 같이 인파의 컨셉을 근본부터 뜯어 고칠 예정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나는 회로를 태우고 있음

죽음의 선고가 지금처럼 원인 불명의 빔이 나가는게 아니라 풍신 컨셉으로 바뀌어서
2각 진:극멸권처럼 모션 블러를 활용한 풍압 연출을 하면 엄청 멋질 거라고 생각함

마지막으로 풍신에 대입해서 설명 했을 때 넘어간 부분이 있음

뇌신(雷神/라이진)의 정체인데

그건 바로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끌었다..
여충단 남충단 싸움수준 ㄹㅇ실화냐?
진짜 아크라시아최강자들의 싸움이다..
그찐따같던 충단맞냐?
진짜 충단은 전설이다..


웃자고 가져온 짤이지만 나루토를 본 사람들은 느껴질거임
혈육 눈깔빨로 파워 인플레 일어나기 전에
작중에서 나루토는 선인술과 함께 풍속성의 나선수리검을 주력으로
사스케는 화둔과 뇌속성의 치도리류를 주로 사용함
둘의 모티브를 풍신뇌신에서 가져왔기 때문임


결국 하고싶은 말은 뇌신 포지션은 남인파일 것임

위에 배마가 용을 가져가는 것으로
범인 스커와 용호상박 구도를 만들었다고 했지?

인파는 만약 내 예상대로 흘러간다면 
여충단이 풍신, 남충단이 뇌신을 가져가는 것으로
둘이 젠더락이면서 풍신뇌신도처럼 라이벌 구도로 캐릭성을 강화 시킬 것이라고 생각함


추가내용-------------------------------------------------------------------------------------------------------------

마지막의 마지막으로
아덴창 가시성도 지금 문제로 뽑고 있는데
솔직히 아덴창 지금 보면 가시성도 구리고
연출도 다른 직업들 아덴 활성화 했을 때와 비교하면 밋밋하고 구린건 팩트잖아?

이것도 컨셉이 확실히 되면서 바뀔 것이라 예상함

최근에 인게에서 어느 분이 아덴 개선+모든 직업 세번째 각인이란 제목으로 글 올리셨는데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0/141789

여기서도 보면 약간 본인과 비슷하게 생각하고 출발하신 것 같아서 이미지좀 가져와봤음


이런 식으로 디자인이 바뀌어서 투지 게이지가 차오르고



요렇게 활성화 된다면?

인붕이 방금 인파 존나 멋진 캐릭 되는 상상함ㅋㅋㅋ

이렇게 되면 직업 아이콘도 바뀌어야 되는거 아니냐?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맞음ㅇㅇ 아마 아이덴티티에 맞춰 바꾸거나 변형 될 것이라 생각함
기존 아이콘에 맞춰서 설정 추가해서 변경할 수도 있을테고




결국 나만의 뇌내망상일 수 있음
내가 스마게 직원도 아니고
단지 디자인 전공자에 씹덕이다보니 허점도 많이 있을 수 있음


요약하자면
1. 애니츠 근본은 배마여서 용 몰빵했다고 생각
2. 인파는 남인파 출시 기점으로 여인파는 풍신 남인파는 뇌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