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러가지도 않는  아덴"


일단 앞뒤없이 기획만하고
만들어서 던져놓은 후에

개편이라고 딜스킬추가

정작 추가된아덴을 사용하기위해
수급할수있는 방법이 "일망타진 단 하나"

진짜 아덴성능이나 상태는 둘째치고

이미 망가져버린 설계인 구시대적인
"충격/기력" 시스템을 캐릭터 정체성이라고
생각하고 어거지로 출시



여기서  만들어지는
오히려 불쾌감만 늘어나는점이

바뀐이후로
오히려 충/기력 때문에  수급기,주력기
할거없이

스킬사용이 불가능해지는 상황이
자주나오고 필러마저 쓸수가없어서

병신같이 스킬하나못누르고 보스만 쳐다봐야되는
순간이 자주찾아옴


갑자기 템포가끊겨버리는 캐릭터 조작감,
스킬쿨정렬 하나없이,  아덴사용후 현타시

아덴수급을위해 해야하는 플레이
=전혀 고려하지않고 디자인함


다른직업도 사이클후 현타있다고?

그래근데 스킬털어낸 후에
당연히  다음사이클 만들기위해서
필러스킬을 사용하고 짤스킬을쓴다고

근데인파는 그 제일중요한 허리부분이
아예존재를 안한다니까?




딜? 성능?
다빼고이야기함

순수하게 게임플레이 자체를
불쾌하게만드는 요소만 그득그득해졌음

니들 뭐내놓은거냐지금?
성능은둘째치고 걍 말도안되는거 내놓고
쳐먹어보라고 하는거같은데